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styling in drama

‘결혼합시다’ 강성연 vs ‘슬픔이여 안녕’ 박선영 스타일

기획·한정은 / 사진·조영철 홍중식 기자|| ■ 의상&소품협찬·A.testoni AIMEE 가부끼 금강 기즈모 란쯔 레니본 루이까또즈 막스&스펜서 매니큐어런던 보우 비비부스 세라 에트로 인터크루 코치넬레 클리오블루 토스 톰보이 톰보이진 톰스토리 팝업 ■ 제품협찬·겔랑 끌레드뽀보떼 슈에무라 에스티로더 오휘 크리니크 테스티모 ■ 도움말·컬처&네이처Ⅱ(강성연) 라뷰티코아(박선영) ■ 코디네이터·안수명

2005. 11. 07

MBC와 KBS 주말드라마 ‘결혼합시다’와 ‘슬픔이여 안녕’의 두 주인공 강성연 & 박선영의 스타일 엿보기.

강성연의 러블리 로맨틱 스타일
‘결혼합시다’ 강성연 vs ‘슬픔이여 안녕’ 박선영 스타일


▼ Styling tip
MBC 주말드라마 ‘결혼합시다’에서 30대 중반의 노처녀 홍보 대행사 과장 홍나영 역을 맡은 강성연. 그는 드라마에서 셔츠에 니트 카디건을 레이어드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스커트를 매치해 세련되면서도 여성스러운 옷차림을 선보인다. 여기에 앞코가 둥근 귀엽고 사랑스러운 펌프스, 작고 앙증맞은 토트백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그의 코디 비결이다.

‘결혼합시다’ 강성연 vs ‘슬픔이여 안녕’ 박선영 스타일

01_ 플라워 패턴의 셔츠와 스커트에 레드 컬러 카디건을 매치해 화사해 보인다. 셔츠 39만5천원, 스커트 가격미정 에트로. 카디건 10만원대 막스&스펜서. 펌프스 21만8천원 세라.
02_ 터틀넥 풀오버와 롱 카디건, 시폰 티어드 스커트로 포근하면서 여성스럽게 연출했다. 터틀넥 풀오버 3만원대 인터크루. 카디건 15만원대 톰보이. 스커트 20만원대 레니본. 호보백 가격미정 루이까또즈. 스트랩 힐 10만원대 막스&스펜서.
03_ 베이식한 옷차림에 손뜨개 느낌의 반소매 니트 카디건과 호피 무늬 스트랩 힐로 포인트를 주었다. 티셔츠 1만7천8백원 인터크루. 카디건 20만원대 레니본. 데님 팬츠 10만원대 톰보이진. 숄더백 60만원대 코치넬레. 스트랩 힐 12만5천원 AIMEE.
04_ 잔잔한 프린트 블라우스와 도트 무늬 카디건에 주름 스커트를 입어 로맨틱하게 연출했다. 블라우스와 카디건 각 20만원대 레니본. 스커트 10만원대 막스&스펜서. 호보백 20만원대 르느와르 by 금강. 스트랩 힐 11만5천원 매니큐어 런던.

1 블루와 오렌지의 컬러 매치가 감각적인 손목시계.12만8천원 란쯔.
2 깜찍한 유령 펜던트 귀고리. 가격미정 기즈모.
3 물고기와 하트 펜던트 장식 목걸이. 가격미정 클리오블루.

▼ Make up tip
자연스러운 피부결을 살리고 볼터치로 포인트를 준 투명 메이크업을 한다. 피부톤에 맞는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투명 파우더로 마무리해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만든다. 핑크 아이섀도를 쌍꺼풀 라인에만 살짝 바르고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운다는 느낌으로 얇게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이 로맨틱한 눈매를 만드는 비법. 핑크 컬러 블러셔를 묻힌 브러시를 사선으로 세워서 광대뼈 바깥쪽에만 둥글리듯 발라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투명 립글로스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든다.
① 에스티로더 퓨어 팝스 브러쉬-온 칼라 캐스터 오일이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1004 8.5g 5만3천원.
② 슈에무라 프레스드 아이섀도 가루 날림이 없고 오랫동안 지속돼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든다. 2.8g 2만2천원.
③ 테스티모 컬러 치크 볼 부위에 발라 화사한 피부를 만드는 블러셔. #18 4g 2만원.
④ 끌레드뽀 보떼 뗑나뛰렐 사티네 피부톤을 맑게 정리해주는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 24ml 14만원.

박선영의 시크 엘리건트 스타일
‘결혼합시다’ 강성연 vs ‘슬픔이여 안녕’ 박선영 스타일

▼ Styling tip
KBS 주말드라마 ‘슬픔이여 안녕’에서 부잣집 무남독녀 장서영 역할을 맡은 박선영은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화사하고 우아한 옷차림을 선보인다. 여성스러운 셔츠에 카디건이나 베스트를 입고 스커트와 데님 팬츠 등을 매치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리본, 브로치 등 작은 장식이나 심플한 디자인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잊지 않는다.
‘결혼합시다’ 강성연 vs ‘슬픔이여 안녕’ 박선영 스타일

01_ 플라워 패턴 블라우스와 플레어 스커트에 비즈 장식 볼레로 카디건을 매치해 세련되어 보인다. 블라우스 20만원대 레니본. 카디건 10만원대 비비부스. 스커트 5만원대 톰스토리. 토트백 가격미정 A.testoni. 펌프스 21만8천원 세라.
02_ 잔잔한 스트라이프 패턴 셔츠와 체크 스커트에 카디건을 걸쳐 단정한 페미닌룩을 연출했다. 셔츠 15만8천원, 스커트 15만원대 톰보이. 카디건 10만원대 막스&스펜서. 펌프스 21만8천원 세라.
03_ 셔츠와 카디건이 레이어드된 듯한 디자인의 티셔츠에 벨벳 스커트를 매치해 세련되고 단정해 보인다. 티셔츠 4만원대 인터크루. 스커트 16만8천원, 벨트 가격미정 톰보이. 플랫 슈즈 가격미정 팝업.
04_ 웨스턴 스타일의 베스트에 멋스러운 워싱 데님 팬츠를 매치한 캐주얼룩. 셔츠 5만원대 톰스토리. 베스트 20만8천원 톰보이. 데님 팬츠 10만원대 톰보이진. 토트백 16만5천원 ICB by 금강. 펌프스 12만5천원 가부끼.


1 사각 프레임과 독특한 질감의 밴드가 고급스러운 손목시계. 30만원대. 코치넬레.
2 가운데 진주가 박힌 꽃모양 귀고리. 가격미정 토스.
3 큐빅 참 장식이 달린 두 줄 목걸이. 가격미정 보우.



▼ Make up tip
핑크 컬러 메이크업베이스를 펴 발라 피부톤을 정리한 다음 피부색보다 한 톤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바른다. 컨실러로 다크서클을 커버한 후 브러시에 수분 파우더를 묻혀 T존과 U존 부위에 살짝 발라주고 투명 파우더는 퍼프를 이용해 오랫동안 두드려 흡수시킨다. 퍼플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르고 파스텔 블루 아이섀도를 쌍꺼풀 라인까지 선명하게 펴 바른다. 박선영의 도톰하고 자연스러운 눈썹은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 앞머리 부분만 살짝 정리하고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결에 따라 빗어 연출한 것. 핑크 컬러 크림 블러셔를 볼 부위에 발라 생기를 주고 입술에도 립글로스를 칠해 혈색 있는 입술을 만든다.
① 오휘 스톤스토리 인라이트닝 베일베이스 피부톤을 화사하게 정리해주는 옅은 핑크톤 메이크업 베이스. 35ml 3만5천원.
② 슈에무라 하드 포뮬라 아이브로우 펜슬 단단한 질감으로 자연스러운 눈썹을 그릴 수 있다. 2만4천원.
③ 크리니크 컬러 써지 임파서블리 글로시 촉촉하고 반짝이는 컬러가 볼륨 있는 입술을 만들어준다. #101 14ml 2만4천원.
④ 겔랑 디비노라 4컬러 아이섀도 4가지 컬러를 믹스해 원하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섀도 팔레트. 1.2g×4 5만8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