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맛깔스러운 요리로 방문자 수가 5만여 명에 이르는 미니홈피의 주인 신송하 주부(33). 아이를 위한 간식과 홈베이킹, 계절에 맞는 아이디어 요리 등 다양한 레시피와 생활 정보를 미니홈피에 꼼꼼히 담아 주부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치킨너트볶음밥, 두부스테이크 등 건강 요리와 아이를 위한 도시락과 간식, 딸기치즈케이크, 초콜릿쿠키, 시리얼쿠키 등 홈베이킹 요리까지 종류가 다양해 볼거리가 가득하다.
요즘에는 유치원에 다니는 아들에게 싸주는 도시락과 주말에 가족과 함께 공원에 놀러갈 때 좋은 도시락 메뉴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도시락은 한입에 먹을 수 있을 만한 크기로 알록달록하게 만들어야 아이가 좋아한다고. 어묵치즈말이튀김과 미니오므라이스는 재료가 간단하고 만들기 쉬워 초보 주부들과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
”흔한 재료로 재미있는 아이디어 도시락을 만들어 보세요. 한입에 쏙 들어갈 만한 크기로 만들어야 아이가 잘 먹는답니다.”
샐러드유부초밥
■ 준·비·재·료
밥 2공기, 배합초(식초·설탕 2큰술씩, 소금 ½작은술), 당근 ¼개, 오이 ½개, 소금·검은깨 또는 통깨 약간씩, 유부 10장, 유부조림장(물 ½컵, 간장 1큰술, 맛술 2큰술, 설탕 2작은술), 게맛살 80g, 드레싱(다진 오이피클·다진 양파·날치알·마요네즈 2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만·들·기
1 밥은 뜨거울 때 분량의 배합초를 넣고 잘 섞어 식히고 다진 당근과 소금에 절인 다진 오이, 통깨 또는 검은깨를 뿌려 섞는다.
2 유부는 끓는 물을 끼얹어 기름을 빼고 분량의 유부조림장을 넣어 조린다. 밀대로 납작하게 밀어 윗면을 자른다.
3 게맛살은 잘게 다져 드레싱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게맛살샐러드를 만든다.
4 주머니 모양으로 만든 유부 안에 초밥을 채워 넣는다.
5 도시락에 유부초밥을 담고 게맛살샐러드를 올린다.
어묵치즈말이튀김
■ 준·비·재·료
사각어묵 4장, 게맛살 2개, 청·홍피망 ½개씩, 오이피클 2개, 깻잎 8장, 슬라이스 치즈 4장, 달걀 푼 물 1개 분량, 밀가루·빵가루 약간씩, 튀김기름·토마토케첩·칠리소스 적당량씩
■ 만·들·기
1 게맛살은 어묵과 같은 폭으로 썰고 피망도 같은 길이로 채썬다. 오이피클은 피망과 같은 길이로 자른다.
2 어묵을 깔고 위에 밀가루를 묻힌 깻잎 2장과 슬라이스 치즈를 올린 다음 게맛살, 피망, 오이피클을 얹어 돌돌 만다. 어묵 끝을 이쑤시개로 고정한다.
3 어묵말이에 밀가루, 달걀 푼 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튀김기름에 넣고 튀긴다.
4 한 김 식혀 한입 크기로 자른 후 토마토케첩이나 칠리소스를 곁들인다.
파스타샐러드
■ 준·비·재·료
샐러드용 야채 적당량, 베이컨 2장, 푸실리 파스타(꽈배기 모양) 100g, 올리브오일 2큰술, 소금 약간, 크림치즈드레싱(크림치즈·레몬즙 3큰술씩, 마요네즈 1큰술, 꿀 ½큰술, 다진 파슬리·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만·들·기
1 샐러드용 야채는 손으로 뜯어 얼음물에 담근다.
2 분량의 재료를 섞어 크림치즈드레싱을 만든 후 냉장실에 차게 둔다.
3 베이컨은 팬에 바삭하게 구워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없앤 후 한 장은 잘게 다지고 나머지 한 장은 한입 크기로 자른다.
4 파스타는 끓는 물에 올리브오일 1큰술과 소금을 넣고 8분 정도 삶아 건진 후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1큰술을 두르고 볶는다.
5 야채 위에 파스타와 한입 크기로 자른 베이컨을 섞어 담고 크림치즈드레싱을 뿌린 후 다진 베이컨을 뿌린다.
미니오므라이스
■ 준·비·재·료
밥 2공기, 당근 ¼개, 햄 40g, 피망 ½개, 붉은 피망 ⅓개, 양파 ¼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달걀 5개
■ 만·들·기
1 당근, 햄, 피망, 양파는 잘게 다져 밥과 함께 팬에서 볶다가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2 달걀은 곱게 풀어 소금으로 간한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 푼 물을 한 숟가락 떠 넣어 얇게 펴준 다음 볶음밥을 한쪽에 올린다.
4 달걀이 익기 전 달걀말이하듯 밥을 굴려가며 달걀을 말아 앞뒤로 노릇하게 익힌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