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Shop Guide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아이와 함께 가면 좋아요~

기획·강현숙 기자 / 진행·박경화‘프리랜서’ / 사진·박해윤 기자

2007. 11. 16

▼ 즐겁게 책 읽고 전시도 관람해요~ 아티누스 네버랜드 픽쳐북 뮤지엄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아이들을 위한 3천5백여 권의 책이 구비돼 있다.(좌) 한쪽 벽면에 마련된 동글동글 재미난 모양의 신발장.(우)


책 보유 ★★★★★ 유아 그림책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책까지 다양하게 구비.
분위기 ★★★★★ 동화나라처럼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메 뉴 ☆☆☆☆☆ 음식물 반입이 금지돼 있다.(별점은 5개가 만점)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아이용 의자와 책상이 있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아티누스는 서점, 아트숍, 갤러리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지하 1층에 자리한 ‘네버랜드 픽쳐북 뮤지엄’에 가면 아이들 눈높이에 꼭 맞는 3천5백여 권의 책을 읽을 수 있다. 비행기가 천장을 가득 메우고 있는 등 동화 속에 나올 법한 아기자기한 실내 인테리어가 특징. 한쪽 공간에는 사계절 꽃이 만발한 정원이 마련돼 있어 자연의 정취도 느낄 수 있다. 입장료(어른 4천원, 어린이 3천원)를 지불하면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외부에 마련된 미술 갤러리의 독특한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 8시(월요일 휴관) 메뉴 음식물 반입이 금지돼 있다. 찾아가는 길 경기도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 4번 게이트 나오면 우측 첫번째 건물 문의 031-948-6685

▼ 좌식 서재 같은 편안한 분위기! 창밖을 봐, 바람이 불고 있어 하루는 북쪽에서 하루는 서쪽에서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유선형의 책장과 벽면 곳곳의 책장이 독특한 재미를 준다(좌). 유리테이블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좌식 공간.(우)


책 보유 ★☆☆☆☆ 어린이용 도서가 별로 없다.
분위기 ★★★★☆ 바닥에 앉아 책을 읽을 수 있어 편안하다.
메 뉴 ★★★★★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다양한 샌드위치와 주먹밥이 일품.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집안 서재처럼 아늑하게 꾸며진 공간도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풀로엮은집’에서 열고 있는 북카페. 책 읽기와 함께 전시와 공연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다. 가게 곳곳을 장식하고 있는 독특한 소품들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특히 2층에 마련된 좌식공간은 ‘여행’이라는 테마로 꾸며져 있는데, 다채로운 그림이 전시돼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야외 테라스로 올라가면 홍대의 개성 넘치는 골목길이 한눈에 들어온다. 비치된 아동용 도서가 별로 없으므로 아이가 읽을 만한 책을 두세 권 챙겨 가는 것이 좋다.
영업시간 오전 10시~새벽 2시(연중무휴) 찾아가는 길 홍대 극동방송국 맞은편 골목 메뉴 샌드위치와 주먹밥 각 7천원, 원두커피 5천원, 생과일주스 7천원. 문의 02-322-2356

▼ 다채로운 문화행사 즐겨요~ 탄탄스토리하우스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책들이 가득하다.(좌) 편안하고 정겨운 분위기의 북카페 실내 전경.(우)


책 보유 ★★★★★ 원서부터 그림책까지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분위기 ★★★★★ 깔끔하고 따뜻한 분위기.
메 뉴 ★☆☆☆☆ 간단한 음료가 제공된다.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보기 편하게 정리돼 있는 다양한 도서.


파주출판단지 안에 자리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책을 읽고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뮤지컬과 인형극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어린이극장을 지나면 ‘닥종이 인형전’과 동화책 속의 그림들을 생생한 원화로 만날 수 있는 ‘이야기 속으로’ 전시가 이어진다. 전시물을 관람하고 4층에 위치한 북카페로 올라가면 책꽂이에 깔끔하게 꽂혀 있는 수백 권의 책을 읽을 수 있다.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 주말 오전 11시~오후 4시(공휴일과 월요일 휴관) 찾아가는 길 자유로에서 파주출판단지 진입로를 따라 들어가 군부대 앞 삼거리에서 좌회전 후 첫 사거리에서 우회전 메뉴 간단한 차와 커피 각 2백원 문의 031-955-7660 www.tantani.com



▼ 자녀교육서가 가득~ 갈피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긴 테이블이 인상적인 카페 실내.(좌) 복층으로 나뉘어져 있어 다락방처럼 포근한 느낌이 든다.(우)


책 보유 ★★★☆☆ 아동용 도서는 별로 없고 대신 자녀교육서가 많다.
분위기 ★★★☆☆ 테이블 사이의 공간이 좁아 아이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기는 어렵다.
메 뉴 ★★★★★ 건강에 좋은 웰빙 음료와 디저트가 가득하다.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다양한 자녀교육서가 구비돼 있어 부부가 함께 방문하는 것도 좋다.


갈피는 ‘책의 사이’라는 의미로 카페에 들어서면 마치 책갈피 속에 들어온 것처럼 포근한 느낌이 든다. 다락방 구조의 인테리어와 긴 테이블이 특징. 곳곳에 아기자기한 장식품들이 있어 운치를 더한다. 자녀교육에 관한 책들이 많아 부부가 함께 가는 것도 좋다. 아동용 도서는 거의 없으므로 아이들이 볼 만한 책을 챙겨 갈 것. 미숫가루셰이크, 콩가루아이스크림, 고구마요구르트 등 건강에 좋은 웰빙 음료도 인기다. 음료를 먹으면 카페 내의 책을 1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찾아가는 길 지하철 1호선 종각역 3번 출구 방향 인사동 쌈지길 4층 메뉴 미숫가루셰이크 6천원, 고구마요구르트 6천원, 콩가루아이스크림 7천원 문의 02-725-0230 www.betweenpages.co.kr

▼ 애니메이션도 구경해요~ 밍기뉴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대학 도서관에 온 것처럼 깔끔하고 멋스럽게 꾸며진 실내.(좌) 대형 브라운관에서는 흥미만점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다.(우)


상상력 쑥쑥 키우는 북카페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는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 신화’.


책 보유 ★★★★☆ 책뿐 아니라 다양한 DVD도 볼 수 있다.
분위기 ★★★★☆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메 뉴 ★★☆☆☆ 커피와 쥬스 등의 음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연세해맑은치과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북카페로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다. ‘해리포터’ 시리즈와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 신화’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책이 구비돼 있다. ‘샬롯의 거미줄’이나 ‘슈렉3’ 등 최신 인기 애니메이션도 관람할 수 있어 인기! 대학 도서관처럼 실내가 깔끔하게 정돈돼 있어 편안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을 수 있다.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일요일 휴무) 찾아가는 길 지하철 2호선 신촌역 1번 출구 캠퍼스 웨딩홀 7층 연세해맑은치과 내 메뉴 간단한 차와 음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문의 02-3143-2275 www.smilebookcaf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