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방방곡곡 명물 요리 쉽게 만들기
명품 간장, 된장을 만든 샘표에서 장을 담그던 맛과 기술을 집약해 만든 샘표 한식양념은 주재료 하나만 있으면 별도의 양념 없이도 완벽한 요리를 완성시켜준다. 제품 패키지 뒷면에는 준비할 재료와 조리법이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돼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3~4인 기준 1회 요리 분량에 맞춘 파우치형 양념으로 덜어 쓰는 번거로움이 없어 더욱 간편하다.
안동 찜닭, 춘천 닭갈비, 대구 매운갈비찜, 제주 갈치조림 등 전국 방방곡곡 지역마다 전해오는 소문난 명물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샘표 한식양념을 이용해, 집들이 요리부터 각종 모임, 여행, 캠핑 요리까지 언제 어디서든 푸짐한 한 상을 차려보자.
샘표 옛고구려맥적구이 양념
된장으로 맛을 낸 전통 방식의 돼지고기 양념으로, 된장이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없애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자극적이지 않은 구수한 맛으로 맵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에도 안성맞춤이다. 140g 2천2백70원.
샘표 안동찜닭 양념
국산 마늘, 양파에 우리나라 주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간장인 샘표 양조간장 501을 넣어 정통 안동찜닭의 맛을 재현했다. 닭, 감자, 당면, 고추, 파를 먹기 좋게 손질한 뒤 샘표 안동찜닭 양념과 함께 푹 익히면 맛있는 안동찜닭이 완성된다. 210g 2천1백원.
옛고구려맥적구이
■ 준비재료
돼지고기 목살 600g, 샘표 옛고구려맥적구이 양념 1팩, 양파 ½개, 부추 ¼단
■ 만들기
1 돼지고기 목살에 칼집을 넣은 뒤 샘표 옛고구려맥적구이 양념을 넣고 충분히 치대가며 잘 버무려 재운다.
2 재워둔 고기를 뜨겁게 달군 팬에 올린 뒤 중불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3 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 부추와 채썬 양파를 곁들여 낸다. 아이가 먹는다면 양파를 미리 채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다.
상영 선생 한마디
“된장에 갖은 양념을 한 맥적구이 양념에 미리 돼지고기를 쟀다가 구우면 누린내가 나지 않고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맥적구이에는 기름기가 적당하게 있는 목살 부위가 잘 어울리고요. 돼지고기는 1cm 정도 두께로 썰어 방망이나 칼끝으로 두들겨 잔 칼집을 넣으면 양념이 잘 배고 구웠을 때 오그라들지 않아요. 돼지고기 외에 메로나 연어 등을 맥적구이 양념에 재워 오븐이나 팬에 구우면 근사한 생선 요리도 뚝딱 만들 수 있어요.”
안동찜닭
■ 준비재료
닭 1마리, 샘표 안동찜닭 양념 1팩, 물 ⅔컵, 감자 중간 크기·청양고추 1개씩, 당면 30g, 대파 ½대
■ 만들기
1 닭과 샘표 안동찜닭 양념, 물을 넣고 센 불에서 끓이다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15분간 끓인다.
2 감자를 넣고 감자가 익을 때까지 뚜껑을 닫고 약한 불로 끓인다.
3 불린 당면을 넣고 국물이 자작할 때까지 끓인 후 고추와 파를 넣는다. 당면은 마지막에 넣어야 면이 불지 않는다.
상영 선생 한마디
“닭과 감자, 당근, 양파를 양념에 버무려 30분~1시간 정도 재웠다가 물을 붓고 찜을 하면 양념이 더 깊게 배어들어요. 조리는 중에 물이 부족하다 싶으면 물 1컵 정도 더 부어 타지 않게 조리하세요. 간장에 갖은 재료를 섞어 만든 안동찜닭 양념은 채소 볶음요리나 생선조림에 응용 가능해요. 닭고기채소볶음이나 불고기또는 갈비찜 양념장 대용으로 사용하면 매콤 달콤한 요리를 금세 만들 수 있지요. 단맛과 매운맛이 잘 어우러져 별도의 간을 할 필요도 없답니다.”
■ 요리·스타일링·김상영 강신혜(noda+ 쿠킹스튜디오 02-3444-9634 www.noda.co.kr)
■ 요리 어시스트·이보라 이소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