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alk

TOP MODELS’ BODY X-FILE

탄력 있는 보디라인의 톱 모델들이 사랑하는 보디 제품&케어 노하우

기획ㆍ신연실 기자

2014. 06. 12

매년 상반기 뷰티 매장의 가운데 자리를 차지하던 주인공은 보디 슬리밍 제품이었다. 하지만 슬리밍의 열기가 살짝 가라앉은 틈을 타 그 자리를 다양한 성분과 효과를 지닌 보디 모이스처라이저들이 대신하고 있다. 지금까지 지나치게 슬림 라인에 집중해왔던 여성들이 몸의 부피나 양감보다 탄력과 결을 살리는 것이 먼저라는 사실을 깨달은 덕분이다. 탄력이 높아지면 실루엣이 슬림해지는 건 당연하지 않은가. 피부 탄력과 결 좋기로 소문난 톱 모델들이 즐겨 사용하는 보디 제품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그들의 ‘깨톡’을 엿봤다.

강승현

TOP MODELS’ BODY X-FILE
저는 얼굴만큼이나 몸도 보습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보습만 잘돼도 노화를 예방할 수 있거든요. 몸은 얼굴보다 피지선의 분포가 적어 유수분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꾸준하게 각질 관리를 하고, 씻는 순간부터 보습 성분이 충분한 제품을 사용해야 해요. 그러면 굳이 제품을 많이 바르지 않아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아요. 제 샤워 메이트, 욕실의 터줏대감은 바로 피지오겔 샤워 크림이에요. 자극이 없고 보습 효과 역시 뛰어나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랍니다.



신재이

TOP MODELS’ BODY X-FILE
피부결을 매끄럽게 유지하려면 꾸준한 각질 제거가 필수예요. 10년째 사용해오고 있는 시슬리 보디용 스크럽은 제가 사용해본 각질 제거 제품 중 최고죠. 사용하고 나면 즉각적으로 부드러워지는 피부결과 윤기를 경험할 수 있어요. 마치 샤워 후 보습 제품을 바른 것처럼 촉촉하고 이 효과가 오래 지속돼요. 모델계의 왕언니인 박순희 선배에게 추천받은 클라란스 보디 오일은 팔다리가 붓거나 찌뿌둥할 때 샤워 직후 마사지를 하면서 바르는데, 부종도 가라앉히고 피부 탄력도 높여줘요. 건조함이 심해지는 시즌에는 헤라의 퍼퓸드 모이스처라이저로 보습과 향기를 한꺼번에 관리하고 있어요.



조하얀

TOP MODELS’ BODY X-FILE
피부가 심하게 건조한 편이라 각질 제거제나 수분감을 빼앗는 보디 워시 제품은 되도록 사용하지 않아요. 대신 피부에 자극 없고 풍부한 수분감을 남겨주는 뉴스킨의 솝으로만 샤워해요. 샤워 직후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세타필 크림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꾸고요. 모델 활동하는 동안 정말 다양한 브랜드의 보디 크림을 사용해봤지만 이만한 제품이 없더라고요. 몸에 부기가 느껴지거나 살이 찐 것 같을 때는 운동 전후에 클라란스의 슬리밍 젤을 사용하기도 해요. 보디라인을 탄력 있게 잡아주면서 피부결도 매끄럽게 만들어주거든요.

이정현

TOP MODELS’ BODY X-FILE
전 ‘김남주 오일’로 유명한 바이오 오일을 강력 추천해요! 오일 성분이지만 번들거림 없이 유효 성분을 흡수할 수 있게 돕는 퍼셀린 오일이 들어 있어 산뜻하면서도 촉촉하게 보디 케어를 마칠 수 있거든요. 발림성, 퍼짐성이 좋아 바르면서 마사지하기도 좋은데, 종아리나 허벅지 부분에 스킨마크(튼살)가 생길 조짐이 보일 때 열심히 바르면서 마사지해주면 효과를 확실히 느낄 수 있어요. 피부 건조가 저처럼 심하면 보디 로션이나 크림을 여러 번 사용하는 것보다 샤워 후 몸에 물기가 약간 남았을 때 오일 한 번 바르기를 권해요!

김효경

TOP MODELS’ BODY X-FILE
집에서도 사용하고 촬영장에도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제품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 좋은 더바디샵의 보디 모이스처라이저들이에요. 아침 샤워 후 바르고 외출하면 향은 물론 촉촉함까지 오후 내내 지속돼 따로 향수나 보디 미스트를 구입해 챙기지 않아도 보습과 향이 한 번에 해결되거든요. 제품 향기도 다양해 여러 개 구입해두고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마음에 드는 향을 골라 바르고 있어요.



지이수

TOP MODELS’ BODY X-FILE
저를 포함해 주변 모델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보습과 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매끈한 피부결도 물론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촬영장에서 옷을 끊임없이 입고 벗고 하면서 땀을 많이 흘리니까 은은하게 향이 나는 제품을 선호하게 되는 거죠. 그래서 저도 에스티로더의 퍼퓸드 보디 크림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촉촉한 건 두말하면 잔소리고 마치 온몸에 향수를 뿌린 듯 하루 종일 플로럴 향이 지속돼요. 특별한 날엔 샤넬의 보디 오일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 역시 우아한 향과 더불어 피부를 벨벳처럼 만들어줘 아껴 쓰는 제품이에요.

TOP MODELS’ BODY X-FILE
강승현’s item

피지오겔 샤워 크림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데일리 워시. 피부를 보호하는 지질막 성분을 재현해 건조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개선한다. 150ml 2만5천원.

신재이’s item

헤라 오 드 보떼 스위티 퍼퓸드 모이스처라이저 레몬, 베르가모트, 오렌지 등 신선하고 상큼한 퍼퓸 캡슐이 향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주고, 쿨링감 있는 젤 텍스처로 산뜻하게 흡수되는 보디 로션. 250ml 3만원.

클라란스 토닉 바디 트리트먼트 오일 로즈메리, 제라늄, 헤이즐넛 오일 등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을 강화하고 튼살을 예방한다. 100ml 6만5천원.

시슬리 엑스뽈리앙 무쌍 에네르지쌍 상큼한 플루이드 타입 스크럽 젤. 폴리에틸렌 극미립자(스크럽 알갱이)가 미세한 크림 타입 거품을 만들어 피부 불순물과 노폐물을 없애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꾼다. 200ml 12만6천원.

조하얀’s item

뉴스킨 바디 바 피부 산도에 맞춘 약산성 세안제. 보습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 베라 젤과 호호바 오일 등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피지와 각질을 말끔하게 씻어낸다. 115g 1만6천원대.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향료가 들어 있지 않으며 피부의 천연 장벽을 보호해 촉촉하게 유지 시킨다. 566g 1만9천원대.

클라란스 바디 리프트 컨트롤 워터민트 추출물이 흐트러진 보디라인을 견고하게 잡아주고, 맨드라미·제라늄 추출물, 헤이즐넛 오일 등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꾼다. 200ml 7만4천원.

이정현’s item

바이오 오일 카렌듈라, 라벤더, 로즈메리 등의 식물 추출물과 비타민 A·E 등의 성분이 피부에 부족한 수분 공급은 물론 스킨 마크, 손상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피부에 얇은 막을 만들어 수분 증발을 막는데, 끈적이거나 번들거림이 없다. 60ml 1만5천원.

김효경’s item

더바디샵 바디 소베 달콤한 스트로베리, 이국적인 망고, 은은한 모링가, 상큼한 핑크 그레이프 프루트 등 브랜드 내 베스트 향 4가지로 구성된 보디 모이스처라이저. 시원한 쿨링감을 주면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200ml 1만9천원.

지이수’s item

샤넬 코코 마드모아젤 벨벳 바디 오일 스프레이 타입 보디 오일로 생동감 넘치는 향기와 실크 같은 촉촉한 부드러움으로 보디 피부를 아름답게 업그레이드 시킨다. 200ml 8만4천원.

에스티로더 뷰티플 퍼퓸드 바디 크림 플로럴, 우드, 스파이스 등의 향이 혼합된 로맨틱한 향기가 은은하게 지속되는 크림. 부케 이미지가 연상되는 향과 부드러운 보습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200ml 6만5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