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yle solution

통통족 5kg 감량 스타일링 룰

힘든 다이어트 대신 즐거운 쇼핑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지호영 기자

2013. 03. 12

“뚱뚱한 하체 때문에 입을 옷이 없어요.” “허리 라인이 없는데 어떻게 스타일링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패셔너블한 룩은 체형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로부터 나온다. 이 간단한 명제를 실행시켜줄 퍼펙트 솔루션! ‘5kg 날씬해 보이는’옷을 찾아라.

실제 통통족이 도전했다
STYLE LAB
같은 아이템이지만 소재와 실루엣이 조금씩 다른, 또는 날씬해 보인다는 서로 다른 아이템을 통통족 구희재 씨가 직접 입어보았다.
과연 어떤 의상이 날씬해 보일까?
※실험녀의 체형은? 팔다리 굵기에 비해 몸통이 통통한 ‘중앙집중형’ 통통족

test 1 H라인 VS A라인 원피스
통통족이 구입하기 전 가장 망설이는 아이템은 원피스다. 컬러, 소재보다 중요한 것은 실루엣! 체형별 장단점을 가장 잘 드러내는 H라인, A라인 두가지 실루엣의 원피스를 입어봤다.

test 2 올 블랙 룩 VS 컬러 포인트 룩
통통한 체형일수록 올 블랙으로 무장하면 날씬해 보일 거라는 통념이 여전히 지배적이다. 과연 정말 그럴까? 베이식한 블랙 테일러드 재킷과 팬츠를 블랙 컬러로 통일해 입되, 이너웨어의 컬러를 바꿔보았다.

통통족 5kg 감량 스타일링 룰


test 3 원 컬러 VS 프린트 스커트
H라인의 미디스커트는 기본 중의 기본 아이템. 동일한 길이와 실루엣을 가진 스커트를 입을 때 스커트에 프린트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모습에 주목하자.



test 4 타이트 데님 VS 타이트 울 팬츠
튼실한 하체 때문에 타이트한 팬츠 입는 것이 부담된다고? 상의는 동일하게 매치하고 타이트 라인의 서로 다른 소재 팬츠를 입어보니 예상 밖의 놀라운 결과가!

통통족 5kg 감량 스타일링 룰


test 5 오버사이즈 상의와 H라인 스커트 VS 스키니 팬츠
오버사이즈 상의는 상체 통통족에게 언제나 옳다. 하지만 하의를 어떤 것을 매치하느냐에 따라 확연한 착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test 6 벨티드 코트에 액세서리로 변화 주기
허리 라인 없는 통통족들이 기피하는 벨티드 코트. 날씬하게 입는 방법은 없을까? 동일한 의상에 액세서리만으로 드라마틱한 변화가 일어난다.

통통족 5kg 감량 스타일링 룰


Solution 1 H라인 원피스를 입어라
팔다리는 가는데 허리의 굴국이 없는 중앙집중형 몸매는 원피스 선택이 힘들다. 전체적인 실루엣이 슬림하면 통짜 몸매가 부각되고 루스하면 상체로 시선이 모여 신경이 쓰인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는 쉬운 방법은 H라인 실루엣의 원피스를 입는 것이다. 특히 세로로 면 분할돼 몸판 부분과 옆 라인 컬러 매치를 다르게 한 H라인 원피스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아이템! 원피스는 무릎 위 길이로 선택하고, 가는 발목이 드러나는 펌프스를 신어 예쁜 다리를 드러내 시선을 아래로 분산시키면 몸매가 아름다워 보인다.

+하체 통통족이라면? H라인 원피스는 곤란할 수 있다. 가슴 라인 아래로 일자로 뚝 떨어지는 라인이 날씬한 상체까지 살집 있어 보이게 만든다. 상의는 피트되면서 하의는 플레어 스타일로 살짝 퍼지는 세미 A라인 원피스를 선택해야 볼륨감이 살아나면서 날씬해 보인다.

통통족 5kg 감량 스타일링 룰


Solution Item
H라인 원피스
1 허리와 허벅지 옆 라인에 다른 컬러를 매치해 착시효과를 준다. 29만8천원 쉬즈미스.
2 몸통 부분만 대각선으로 절개해 상대적으로 면적이 좁아보인다. 14만9천원 숲.
3 어깨부터 밑단까지 옆 라인을 짙은 컬러로 매치해 날씬해 보인다. 12만4천8백원 꼼빠니아.

Solution Item
펌프스 힐
4 다리를 길고 날씬해 보이게 만드는 스틸레토 힐. 4만8천원 소보제화.
5 앞코에 진주 장식으로 포인트 준 펌프스 힐. 23만8천원 바바라.
6 핀힐 일수록 다리라인이 날씬해 보인다. 35만9천원 헬레나앤크리스티.

Solution 2 올 블랙에 원 포인트 컬러로 착시 효과와 에지를 더하라
올 블랙 룩은 언제 어디서나 시크하고 에지 있어 보인다. 하지만 통통족에겐 이 룰이 불변의 진리는 아니다. 블랙이 가진 무게감으로 인해 볼륨 있는 몸매가 자칫 비대해 보일 수 있다. 블랙 룩을 입고 싶다면 디테일보다는 실루엣에 치중한다. 자신의 체형에 잘 맞는, 절대로 타이트하지 않은 실루엣을 선택하되 강렬한 컬러의 이너로 포인트를 준다. 컬러 포인트는 시선을 집중시켜 날씬해 보이게 한다.
이때 빅 백보다는 토트백이나 클러치 백 같은 작은 사이즈의 백을 들 것. 슈즈 또한 아찔한 높이의 힐을 신어 하체 라인을 살린다.

통통족 5kg 감량 스타일링 룰


Solution Item
테일러드 재킷
1 톤다운 된 컬러 재킷은 올 블랙 룩이 가지는 무게감을 줄여준다. 12만8만8천원 클리지.
2 이너를 블랙으로 매치한다면 비비드 컬러 재킷으로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도 방법. 25만8천원 제시뉴욕.
3 블랙 재킷이지만 칼라의 컬러 포인트로 시선을 끌 수 있는 디자인. 10만9천원 르샵.

Solution Item
컬러 블라우스
4 칼라 컬러가 밝아 시선을 업 시키기 좋다. 옆선의 사선 절개로 단독으로 입을 때도 날씬해 보인다. 8만9천원 비지트인뉴욕.
5 중앙집중형 통통족은 라운드나 보트 넥이 제격. 6만9천원 르샵 블랙라벨.
6 상체가 다소 빈약하다면 러플 장식이 달린 디자인을 선택해 밸런스를 맞춘다. 11만8천원 예츠.

Solution 3 선명한 원 컬러 스커트로 시선을 집중시켜라
화려한 프린트 또는 가로 스트라이프 스커트는 통통한 몸을 강조하므로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같은 선명한 컬러라도 시선을 분산하는 프린트나 가로 스트라이프보다 원 컬러가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 하체가 튼실한 삼각형 체형이라면 상의는 밝고 하의는 어두운 컬러 콤비네이션으로 시선을 끌어올리고, 상체가 다부진 역삼각형 체형이라면 그 반대 컬러 콤비네이션이 효과적이다. 원 컬러 스커트인데 광택이 있다면? 눈길도 주지 말 것.

통통족 5kg 감량 스타일링 룰


Solution Item
원 컬러 스커트
1 사선 지퍼 티테일이 허벅지를 날씬하게 만든다. 16만9천원 보브.
2 중앙집중형 통통족이 입으면 다리 라인이 날씬해 보인다. 11만9천원 페이지플린.
3 밝은 컬러의 페플럼 스커트는 상체 통통족을 위해 만들어진 아이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39만8천원 아이잗컬렉션.

Solution Item
스트랩 슈즈
4 발목을 가늘어 보이게 하는 플랫폼 스트랩 슈즈 35만7천원 도니체티.
5 종아리가 굵은 편이라면 화려한 힐의 슈즈를 선택해 다리 아래로 시선을 집중시는 것도 방법. 19만8천원 바바라.
6 플랫폼이 높으면 높을수록 다리는 가늘어 보인다. 3만9천9백원 소보제화.

Solution 4 스키니 팬츠는 알맞은 피트감의 데님 소재가 제격
중앙집중형 통통족이 가진 날씬한 다리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는 루스한 하렘 팬츠나 배기 팬츠는 탄력 제로 뚱뚱족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무조건 타이트하게 입어야 날씬해 보일 거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울퉁불퉁한 군살을 드러내는 타이트한 라인을 고집하기보다는 자신의 체형에 ‘알맞게’ 피트 되는 팬츠를 고르는 연습이 필요하다. 염두에 둬야 할 것은 과도하게 피트되는 팬츠만큼 피해야 할 것이 어정쩡하게 피트되는 팬츠라는 것. 약간 도톰한 소재로 다리 라인을 날씬하게 감싸면서 팬츠를 입었을 때 허벅지 뒤 또는 무릎 라인에 주름이 많이 생기지 않는 정도의 피트감을 가진 데님 팬츠가 적당하다. 컬러는 선명할수록 가볍고 날씬해 보인다.

통통족 5kg 감량 스타일링 룰


Solution Item
오버사이즈 셔츠
1 소매가 짙은 컬러로 배색돼 있어 팔뚝 커버에 딱! 3만9천2백원 클리지.
2 상체 통통족이라면 톤 다운된 컬러 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2만9천9백원 유니클로.
3 상체에 비해 하체가 빈약하다면 가로 분할 셔츠가 제격. 16만9천원 주크.

Solution Item
스키니 데님 팬츠
4 핀 도트 무늬로 하체에 볼륨감을 업 시켜 체형 밸런스를 맞춘다. 12만5천원 갭.
5 부분적인 디테일은 사방으로 퍼지는 시선을 단절시켜 하체의 부피감을 줄여준다. 25만8천원 오즈세컨.
6 알맞은 피트감의 스키니 데님이라면 밝은 컬러도 OK. 9만8천원 예쎄.

Solution 5 오버사이즈 상의에는 펜슬 스커트와 플랫폼 힐 매치
중앙집중형은 물론 상체 통통족의 필수 아이템인 오버사이즈 상의는 매치하는 하의에 따라 스타일링 성패가 좌우된다. 비교적 살이 많은 상체에 비해 날씬한 하체를 부각시키는 데 집중하는 것이 포인트! 실루엣 밸런스를 위해 상의는 여유 있게 한 사이즈 정도 크게 입고, 하의는 타이트한 실루엣의 스커트를 매치해 매력적인 다리 라인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데 주력한다. 여기에 하체를 길어 보이게 하는 플랫폼 힐로 긴장감을 더하는 센스까지 추가 한다면 더할나위 없다. 단, 오버사이즈 상의 중 니트는 몸의 실루엣을 거짓 없이 노출하는 살벌한 아이템이므로 너무 얇고 루스한 실루엣이거나 벌키한 소재감으로 거대해 보이는 의상은 피한다.

통통족 5kg 감량 스타일링 룰


Solution Item
오버사이즈 니트 톱
1 밝은 컬러를 상체쪽으로 배치해 하체가 날씬해 보인다. 29만9천원 탱커스.
2 레이어드 니트는 두꺼운 팔뚝을 커버하는 데 제격. 12만4천원 꼼빠니아.
3 소재가 얇아 보디라인을 드러내는 것보다 약간 도톰한 소재가 울퉁불퉁한 뱃살을 가려주기 안성맞춤이다. 25만9천원 보브.

Solution Item
펜슬 스커트
4 원 컬러 상의를 입을 때는 프린트 스커트로 밸런스를 맞춘다. 27만8천원 앤클라인뉴욕.
5 크롭트 된 오버사이즈 상의나 밑단이 언밸런스 커팅된 상의에 입으면 하체가 더욱 날씬해 보인다. 엉덩이 사이즈를 줄여주는 버튼 장식이 효과만점! 27만9천원 아돌포도밍게즈.
6 세로로 면 분할하고 짙은 컬러로 라이닝 장식해 하체 폭이 좁아보이게 한다. 9만9천원 예쎄.

Solution 6 벨티드 코트 위에는 롱 스카프를 두른다
통통족이 코트로 온몸을 덮어버리면 진정한 통짜 몸매로 전락하기 십상이다. 벨트로 허리 라인을 잡아야 보디 실루엣이 날씬해 보이는데, 중앙집중형 통통족의 경우엔 그것도 추천할 만한 스타일링법이 못 된다. 하지만 여심을 자극하는 파스텔 컬러 신상 트렌치코트를 보면 이마저도 포기하고 싶은 게 사실! 이런 이들을 위해 강추할 만한 아이템이 코트 컬러와 대비되는 컬러의 스카프다. 목에 걸쳐 가볍게 늘어뜨리는 것만으로도 스카프가 시선을 끌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낸다. 특히 상체 통통족은 얼굴과 목 등에도 전반적으로 살이 많아 경계 구별이 잘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목을 감싸듯 묶는 프티 스카프나 머플러로 목을 여러 번 감는 스타일링은 절대 금물이다. 톤 다운된 컬러의 부티나 앵클부츠는 코트 스타일을 살려주는 일등 공신 아이템이므로 함께 기억해두자.

통통족 5kg 감량 스타일링 룰


Solution Item
트렌치코트
1 상체 부분의 플랩 장식이 시선을 끌어올려 하체 통통족이 입기 좋다. 19만8천원 타스타스.
2 깊게 파인 V존과 볼륨있는 포켓 장식이 통통한 상체를 커버한다. 21만5천6백원 꼼빠니아.
3 컬러풀한 스카프를 두르면 통통한 보디라인이 완벽하게 커버되는 블랙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에스쏠레지아.

Solution Item
프린트 스카프
4 밝은 컬러가 섞여 있는 프린트 스카프. 프린트 크기가 클수록 시선 집중도가 높아진다. 9만8천원 마리아꾸르끼.
5 끝단 부분으로 갈수록 컬러가 진하게 그러데이션 된 스카프는 작은 키 커버에도 좋은 아이템. 5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Solution Item
부티
6 벨티드 코트를 여미고 입을 때 발목까지 감싸는 앵클 부츠를 신어 안정감을 준다. 단, 스틸레토 힐일 것! 11만9천원 찰스앤키스.
7 두꺼운 발목 때문에 다리가 더 굵어 보인다면 발목 부분에서 사선 절개된 부티를 신어 발목을 드러내야 다리 라인이 가늘어 보인다. 31만원대 내추럴라이저.

의상·소품협찬ㆍ비지트인뉴욕 온앤온 예츠 앤클라인뉴욕 찰스앤키스 숲 페이지플린 르샵블랙라벨 르샵(02-514-9006) 바비 세라 쉐에보카 헬레나앤크리스티(02-512-4393) 소보제화 올리비아로렌 클리지 무자크(02-548-3956) 인핑크 케이트앤켈리(02-508-6033) JJ지고트 타스타스 아멜리에 제시뉴욕 에스쏠레지아(02-3442-0220) 예쎄 꼼빠니아(02-3445-6429) 슈콤마보니 지컷 스티유 에잇세컨즈 보브 탱커스(02-3447-7701) 마리아꾸르끼 제라르다렐 진저 바바라 아이잗컬렉션 아돌포도밍게즈(02-540-4723) 엠주(02-3446-3068) 리스트 쉬즈미스(02-545-5134) 빈폴 매그앤매그 갭(02-3446-7725) 세컨줄라이(02-542-0385) 블랙마틴싯봉 데이드림네이션by스페이스눌 유니클로 내추럴라이저(02-3442-3012) 도니체티 오즈세컨 주크(02-546-7764)
헤어ㆍ유리(W퓨리피 02-549-6282)
메이크업ㆍ서민주(W퓨리피)
모델ㆍ탁화영
스타일리스트ㆍ이그네
어시스트ㆍ김찬희 구희재 인턴기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