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ith specialist | 전문가 메이크업 박스 공개

MY BEAUTY BOX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미소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현일수 기자

2013. 03. 04

‘조성아22’의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김미소는 조여정, 한예슬, 박예진, 이요원 등의 메이크업을 담당해온 실력파 아티스트다. 단 하나의 아이템으로도 아름다워질 수 있는 메이크업 방법을 제안한다.

MY BEAUTY BOX


1 랑콤 비파실 아이 리무버 125ml 3만8천원
“눈가가 유난히 칙칙하다면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 인한 착색을 의심해보세요. 아이 메이크업을 제대로 클렌징하지 않으면, 색소가 남아 밤새 눈가를 시커멓게 만들어요. 랑콤 비파실 아이 리무버는 빡빡 밀지 않아도 섀도나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눈가에 남아 있는 아이 메이크업이 신속하고 쉽게 닦여요. 리무버를 적신 화장솜을 속눈썹에 올려놓는 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방법 일 거예요. 리무버를 적신 화장솜은 양쪽으로 문지르지 말고, 눈 아래로 쓸어내리듯 닦은 뒤 그 화장솜을 반으로 접어 눈 아래를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지우세요. 그런 다음 양 끝의 모양이 다른 면봉 두 개를 이용해 점막에 남은 마스카라 가루를 깔끔히 닦아냅니다. 언더라인을 지울 때는 거울을 정면으로 보고 지우면 눈 안쪽으로 글리터나 아이라인 가루가 들어갈 수 있으므로 점막을 살짝 잡고, 리무버를 적신 면봉으로 톡톡 두드리며 제품을 떼어내듯 지우세요.”

2 크리니크 래쉬 파워 마스카라 01 블랙 오닉스 6g 3만4천원
“눈을 깜빡일 때마다 마스카라 가루가 얼굴로 떨어진다면 과도하게 발린 거예요. 마스카라를 바르고 난 뒤에는 반드시 스크루 브러시로 털어내야 해요. 픽서 제품을 추가로 사용해도 좋고요. 눈 밑에 유분감이 많으면 떨어진 가루가 녹아 번지며 일명 판다가 되기 쉬우므로 눈 밑은 기름기가 돌지 않도록 투명 파우더로 보송하게 유지하세요. 속눈썹이 뭉칠 때는 면봉을 눈 밑에 댄 채 눈을 감고 면봉 솜 부분에 속눈썹이 얹어진 상태에서 또 다른 면봉 하나를 포개 비벼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 뭉친 부분이 펴졌다면 스크루 브러시로 빗은 뒤 마스카라를 덧바르세요. 덧바른 뒤에도 스크루 브러시로 잔여물을 떨어뜨려야 번짐 현상을 막을 수 있어요. 한 올 한 올 뭉치지 않게 발리는 마스카라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죠. 즐겨 쓰는 크리니크 마스카라는 뭉침이 없고 발림성이 우수한 제품이에요.”

3 조성아22 허니 볼륨 필러 30ml 5만9천원
“이마, 콧대 등에 하이라이터를 사용하면 얼굴 윤곽이 살아나면서 포토제닉한 얼굴을 만들 수 있어요. T존 부위에만 선명하게 발라 어색한 경우가 있는데,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나서 덧바르는 것보다 처음부터 함께 섞어서 사용하거나 미리 발라두고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과하지 않은 광택이 연출되면서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광이 배어나와요. 허니 볼륨 필러는 광이 필요한 이마, 콧대, 인중, 턱 부위에는 하이라이터로, 눈 주위나 입술 등 건조함이 느껴지는 부위에는 모이스처라이저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에요. 메이크업 위에 살짝 리터칭해주면 반짝이는 꿀광 메이크업도 연출할 수 있답니다.”

4 조성아22 비바 힙 걸 키트 22블랙 4.3g, 스킨 핑크 6g, 도트 만다린 3.5g, 비바 마젠타 6g 5만9천원
“추천하고 싶은 컬러는 비바 마젠타! 발색력이 뛰어나 립 · 치크로 사용할 수 있어요. 비바 마젠타 컬러를 손가락에 소량 묻혀 맨얼굴의 광대 부분에서 볼 안쪽으로 톡톡 두드려가며 얇게 펴 바른 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면 피부 속에서부터 자연스럽게 배어나오듯 사랑스러운, 일명 속살 블러셔가 완성됩니다. 손가락에 소량 묻혀 입술 안쪽 중앙에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면 입술이 컬러를 머금은 듯 표현되면서 사랑스러운 입술 컬러가 연출돼요.”

5 조성아22 플레이버풀 립스틱 구아바 틴트 젤로 3.5g 2만5천원
“환절기가 되면 입술 각질 때문에 립글로스를 발라도, 립스틱을 발라도 뭉치기만 할 뿐 좀처럼 발색이 안 되죠. 지속적인 립 케어가 중요하지만 급할 때는 아이크림이나 기능성 재생 크림을 입술 위에 도톰하게 바르고 5분간 랩으로 덮어놓으면 단시간에 입술이 촉촉해진답니다. 페이스 오일과 꿀을 섞어 사용해도 효과적이에요. 그런 다음 립 케어 기능이 있는 립 제품을 바르죠. 구아바 틴트 젤로는 상큼한 오렌지 컬러라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 표현에 제격이랍니다. 블러셔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은데 웃었을 때 볼록 나온 볼 부분에 부드럽게 펴바르면 혈색이 더해져요.”



MY BEAUTY BOX


6 맥 프레스드 피그먼트 블론드 스트리크 3g 2만8천원
“평소 아이섀도로 사용하지만 하이라이터 또는 립글로스와 섞어 사용하기에도 유용한 제품이에요. 원하는 컬러 립스틱을 바른 후 입술 안쪽에 살짝 얹어주면 매트하면서도 선명한 입술 연출이 가능하고, 투명 립 글로스와 섞어 다양한 제형과 컬러로 베리에이션할 수 있어요. 파스텔 톤 블루나 그린 컬러 피그먼트는 투명 마스카라에 믹스해 사용하는데, 트렌디하면서도 비비드한 속눈썹 연출에 유용해요.”

제품협찬ㆍ조성아22(031-921-0580) 랑콤(080-022-3332) 크리니크(02-3440-2773) 맥(02-3440-2782)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