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드는 찌든 때로 인해 유해 가스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팬 모터 역시 오래돼 시끄러운 상태다.
before 오래된 집 안 후드 상태 점검
결혼 4년 차 강혜련 주부는 평소 깔끔한 성격으로 청소를 잘 하는 편이지만 후드는 한 번도 청소한 적이 없었다. 매일 주방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관리한다고 생각했지만 정작 후드 청소는 매번 놓치고 있었던 것.
강씨는 “작년 가을 이사 와서 보니 후드에 찌든 때가 끼어 있어 사용할 수가 없더라고요. 주방 후드를 청소하려고 해도 필터 망은 어떻게 분리해야 할지, 무슨 세제를 사용해서 씻어야 할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무엇보다 후드 망에 끼어 있는 찌든 때를 보면 청소도 그렇지만 사용할 엄두가 안 나요.”
그러나 귀찮아서 방치한 후드에서 각종 세균과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병원성 세균까지 나올 수 있다는 사실. 또한 비흡연자 주부 폐암의 주된 원인이 주방 유해 가스라고 하지만 요리할 때마다 후드를 켜는 주부는 드물 뿐더러 후드가 분리되는 사실조차 모르는 주부들에게 후드 청소의 길은 멀기만 하다.
after 강혜련 주부 건강한 주방 만들기 솔루션
하츠맨과 상담 중인 강혜련 주부.
강혜련 주부는 최근 홈쇼핑을 보다가 후드도 렌털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
“평소 주방에 오래 있다 보면 목이 컬컬하고 눈도 아파서 음식을 하는 게 꺼려지곤 했어요. 그런데 그 이유가 유해 가스였다니, 깜짝 놀랐죠.”
그녀는 바로 후드 렌털 서비스를 신청했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후드 전문가가 집을 방문해 기존 후드나 주방 상태를 꼼꼼히 체크해주세요, 2~3일 후 후드를 교체했는데, 후드 뒷벽에 찌든 때까지 말끔히 청소해주고 1시간 정도면 설치가 완료돼요. 이렇게 간단한 걸 왜 그동안 미루고 살았을까 싶더라고요. 무엇보다 하츠 스마트 후드가 마음에 드는 점은 스마트 열 센서와 가스 센서가 있어 요리를 하면 자동으로 작동하는 것이에요. 평상시에는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Good! 후드를 설치한 뒤로는 생선이나 청국장 등 역한 냄새라도 날까 조심스러웠던 요리도 냄새 걱정 없이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하츠 후드는 남편도 대만족이다. 우선 귀찮고 힘든 후드 청소에서 해방됐기 때문. 기존 후드는 필터 망은 어떻게 분리할지, 세제를 써서 있는 힘껏 닦아도 잘 지워지지 않아서 매번 고역이었다.
기존 후드는 또한 소음 때문에 거실에서 TV를 보던 남편이 불평하기 일쑤였다. 그러나 하츠 스마트 후드로 교체한 뒤에는 후드 작동 중에도 요리하면서 주방에서 라디오를 듣는 일도 가능하게 됐다.
요즘처럼 날씨가 추울 때는 창문을 열고 자연환기를 시키는 게 늘 부담이었는데, 후드를 제대로 활용하면 열 손실 없이 환기를 시킬 수 있어 만족스럽다.
후드 렌털 서비스 ‘하츠의 숲’
하츠 스마트 후드 ‘퓨어’를 렌털하는 서비스. 렌털 약정 기간 3년 동안 무상 A/S와 필터 교체, 청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후드 전문가 하츠맨이 4개월에 한 번, 집으로 방문해 새 필터 망으로 교체하고, 친환경 세제와 습식·건식 클리너를 사용해 찌든 때까지 말끔히 청소해준다. 주방 전체에 피톤치드로 항균·코팅도 해 실내 음식 냄새 및 악취를 제거하고 식중독의 원인인 포도상구균과 폐렴균을 99.9% 살균한다. 새집증후군의 원인 물질인 포름알데히드와 룰루엔 등의 유해 물질도 제거한다. 또한 1년에 한 번 팬모터 케이싱과 소음 방지를 위한 흡음재를 교체해준다. 사양과 사이즈에 따라 한 달 렌털 비용은 1만9천9백원, 2만8천9백원, 3만4천9백원, 3만6천9백원. 하츠의 숲 렌털 서비스는 온라인 홈페이지(www.haatz.co.kr) 및 고객지원센터(1644-0806)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동열감지 센서가 있어 자동으로 후드가 켜지고, 평상시에는 제균 청정 모드가 작동돼 주방의 바이러스와 세균까지 살균한다. 소음도 거의 없어 소음에 민감한 남편도 만족!
■ 문의·하츠(www.haatz.co.kr)
■ 헤어·메이크업·헤세드(02-511-9232)
■ 모델·이정화
■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