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으로 섹시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든 최화정. 그는 다이어트 성공 비결이 ‘음식을 맛있게 먹기’라고 말한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안 되는 걸로 생각하기 쉽죠. 하지만 굶어서 뺀 살은 금방 다시 찌더라고요. 저는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음식을 더 맛있게 먹어요. 맛을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되 전에 먹었던 음식량의 반만 먹지요. 과식을 했을 땐 운동을 좀더 하고 다음날은 한 끼 정도는 드레싱 없이 샐러드만 먹어 칼로리를 조절해요.” 간식으로는 초콜릿이나 사탕, 과자 대신 열량이 적고 단맛이 없는 강냉이나 현미 플레이크를 먹는다고 한다.
다양한 방법으로 살을 뺀 경험이 있는 그가 찾아낸 가장 좋은 운동은 빠르게 걷기. 하루에 30분 이상 숨이 찰 정도로 힘차게 걷는다. 운동 후에는 반신욕으로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체온과 비슷한 38℃ 정도로 맞춰 땀을 뺀다.
그는 살을 뺀 후 관리가 더 중요하다며 몸을 항상 움직여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TV를 보면서 하는 스트레칭도 그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 하체에 살이 잘 찌는 체질이라 다리 스트레칭을 주로 하는데, 다리를 양쪽으로 쭉 벌리고 앉아 천천히 상체를 바닥까지 구부리거나, 다리를 앞뒤로 벌리고 서서 앞다리는 90°로 구부리고 뒷다리를 바닥에 닿기 전까지 천천히 내리는 동작을 땀이 날 때까지 한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거울을 보면서 날씬해지는 모습을 수시로 체크하는 방법도 강추! 점점 예뻐지는 모습을 보면 더 욕심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식욕도 사라진다고.
최화정’s Skincare · Make up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을 만큼 투명한 피부로 부러움을 받고 있는 최화정의 피부관리 비결은 바로 손 마사지. 그는 어떤 화장품을 사용하는지보다 어떻게 바르느냐가 중요하며, 저렴한 제품이라도 피부에 바르고 쏙~ 쓰며들 때까지 손으로 두드려주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이때 손가락으로 얼굴 라인을 따라 꼭꼭 눌러주고, 손바닥이 따뜻해질 때까지 비벼 얼굴 전체에 대고 있으면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톤도 환하게 가꿀 수 있다.
스킨케어 제품은 피부 상태에 따라 달리 바르는데, 주름이 쉽게 생기는 눈가와 목 관리를 위해 아이크림과 넥크림만은 빼놓지 않고 꼭 바른다. 아이크림을 눈 주위에 바르고 약지로 꼭꼭 눌러주면 다크서클을, 목에 넥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서 마사지하면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식물성 제품을 사용하지만 천연 재료로 집에서 만든 화장품은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피한다.
메이크업 안 하기로 유명한 그가 유일하게 신경 쓰는 것은 바로 입술. 화장을 하지 않아 생기 없어 보이는 얼굴에 붉은 입술로 포인트를 준다. 붉은빛이 도는 틴트 제품을 가볍게 발라 입술색을 살린 다음 체리 컬러 립글로스를 덧바르고, 펄감이 살짝 도는 립크림을 발라 촉촉하게 연출한다.
01 펄감이 있는 립글로스를 마지막에 발라 입술을 글로시하게 연출한다. 3.3g 3만9천원 프레쉬.02 틴트 제품을 입술 안쪽에 펴 발라 자연스러운 컬러를 연출한다. 13.5ml 4만2천원 베네피트.03 휴대하기 편한 붓 타입의 립글로스로 입술을 촉촉하게 가꾼다. 5ml 2만6천원 스틸라.04 립 보호제가 함유된 틴트 제품을 덧바르면 외출 후 립 메이크업을 수정하지 않아도 된다. 2.5g 2만3천원 스틸라.05 주름이 쉽게 생기는 목과 어깨에 탄력크림을 듬뿍 바르고 마사지한다. 50ml 7만8천원 닥터브랜트.06 녹차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아이크림. 눈가에 바르고 약지손가락으로 눈 주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15ml 7만8천원 닥터브랜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