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event

‘여성동아’와 헬스앤슬림이 함께 한 뷰티 테라피스트 체험 이벤트

기획·김동희 / 사진·홍중식 기자 || ■ 자료제공·헬스엔슬림(02-540-7677~8)

2006. 01. 11

‘여성동아’와 헬스앤슬림이 함께 한 뷰티 테라피스트 체험 이벤트

헬스앤슬림 진유노 부원장의 강의를 듣고 있는 독자들.

‘여성동아’와 헬스앤슬림이 함께 한 뷰티 테라피스트 체험 이벤트

헬스앤슬림 에스테틱 센터의 스파룸.


‘여성동아’ 독자들을 위한 뷰티 테라피스트 체험 이벤트가 지난 11월30일 청담동 헬스앤슬림에서 열렸다. 뷰티 테라피스트(Beauty therapist)란 피부 미용에 관한 지식을 갖춘 피부 관리 전문가. 독자들은 피부 타입별 상담을 받고, 1일 뷰티 테라피스트가 되어 각질 제거법, 영양 트리트먼트 등 전문가의 피부 관리법을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실습에 들어가기 전 독자들은 각자의 피부 타입을 진단받고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 고르는 법, 알맞은 클렌징 법 등에 대해 배우고 평소 피부 관리에 관해 궁금하던 것들을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조건 많이 씻고, 많이 바르는 것이 아니라 피부가 자연 회복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한다는 헬스앤슬림 진유노 부원장(34)의 이야기에 독자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했다.

뷰티 테라피스트에게 배우는 피부 관리법
▼ 클렌징 클렌징 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르고 목, 턱, 볼, 코, 이마의 순서로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티슈로 한두 차례 가볍게 눌러 유분을 흡수한 다음 부드러운 해면 스펀지로 닦아낸다. 스팀타월로 다시 한번 닦아내고 토너로 정돈한다.
‘여성동아’와 헬스앤슬림이 함께 한 뷰티 테라피스트 체험 이벤트

클렌징과 각질관리 과정을 실습하고 있는 ‘여성동아’ 독자들.

‘여성동아’와 헬스앤슬림이 함께 한 뷰티 테라피스트 체험 이벤트

헬스앤슬림에서는 ‘여성동아’ 독자들에게 청정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 원액을 발효시켜 만든 효소 화장품 프랜스 로러의 콜라겐 토너, 크림, 퓨리파잉 젤과 에스테틱 센터 마사지 이용권 등 60만원 상당의 선물을 주었다.


▼ 각질 관리 겨울엔 기온 변화, 신진대사의 둔화로 인해 각질이 점점 두텁게 쌓여 피부의 수분과 영양 공급을 방해하고 주름과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클렌징한 얼굴에 각질 제거 크림을 고루 바르고 10분쯤 둔다. 크림이 어느 정도 마르면 한 손으로 얼굴 중심선을 누른 채 다른 손으로 피부결을 따라 각질을 살살 밀어낸다. 해면 스펀지와 스팀타월로 닦아주고 토너로 마무리한다.

▼ 마스크 팩 각질 제거 후엔 마사지와 마스크 팩을 해주면 효과적. 관자놀이, 눈썹, 눈머리, 눈꼬리 등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혈점을 꾹꾹 눌러주고, 턱선에서 이마를 향해 위로 올라가며 가볍게 5~10분간 마사지해준 다음 세럼과 영양크림을 발라준다. 팩을 할 때는 눈 위에 아이패드를 올리고 젖은 가제로 얼굴을 덮어 팩을 바른 후 15~20분이 지나면 떼어낸다. 차갑게 해둔 타월로 꼼꼼히 닦아낸 후 토너로 정리하고 세럼과 영양크림을 발라주면 끝.


헬스앤슬림에서 알려주는 집에서 손쉽게 하는 스팀 페이셜 테라피

‘여성동아’와 헬스앤슬림이 함께 한 뷰티 테라피스트 체험 이벤트
스팀 페이셜 테라피는 1주일에 1~2회 정도 꾸준히 해주면 모공 속 불순물이 빠지고 피부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 재생 주기가 빨라지므로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여드름이나 피부 질환 치료 시에도 효과적.

끓인 물을 커다란 그릇에 붓고, 수건으로 머리를 감싼 다음 그릇에서 한 뼘 정도 위에 얼굴을 두고 피부에 스팀이 스며들게 한다. 물에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도 좋은데,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생긴 피부에는 라벤더나 티트리오일을, 기미나 노화 예방을 위해선 로즈메리오일을, 블랙 헤드의 형성을 억제하려면 페퍼민트오일을 이용한다. 이때 호흡은 평상시대로 하면서 입과 코로 함께 숨을 들이마신다. 5분 동안 스팀을 쐰 후 피부를 가볍게 두들겨 물기를 스며들게 한다. 마스크 팩을 하거나 차가운 토너를 이용해 모공을 닫아주면 더욱 효과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