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 Beauty

피부미인 한지민의 뷰티 시크릿

이중세안과 마사지가 비결!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한율(02-2138-7765) 제공 || ■ 제품협찬·한율 소품협찬·더설탕(www.thesultang.com) ■ 도움말·서희영(제니하우스 02-514-7243) ■ 화장품 협찬·헤라(02-739-1577) SK-Ⅱ(02-515-2688) 슈에무라(02-3497-9775) 바비브라운(02-3440-2848)

2008. 04. 09

피부미인 한지민의 뷰티 시크릿

Skin Care
꼼꼼한 클렌징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잡티 없이 하얀 피부가 돋보이는 한지민은 피부가 얇고 건조한 편이라 클렌징과 수분 공급에 많은 공을 들인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오일클렌저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녹여낸 뒤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궈 얼굴의 모공을 열어준다. 거품이 풍부한 폼클렌저로 살살 문질러 이중세안한 후 찬물로 여러 번 씻어내면 말끔해진 얼굴만큼 기분도 상쾌해진다고. 세안 후에는 보습효과가 있는 스킨, 로션, 아이크림, 에센스, 크림 등 기초 라인을 꼼꼼하게 바른다.

천연 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봄이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워 일주일에 1~2번 오이와 꿀, 우유를 이용해 팩을 한다. 오이를 강판에 갈아 꿀과 우유를 섞은 뒤 얼굴에 가제를 덮고 올려 15분 정도 둔다. 가제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 후 수분에센스를 덜어 톡톡 두드리듯 발라 마무리하면 피부가 밝아지면서 촉촉해진다고. 오이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우유는 피부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시트마스크에 우유를 적셔 얼굴에 5분 정도 붙였다가 떼어낸 다음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강추했다.

스트레칭과 숙면으로 날씬하게~
군살 없고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은 혈액순환을 좋게 만드는 스트레칭에 있다. 바닥에 엎드린 뒤 양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상체를 높이 들어주거나, 두 다리를 양 옆으로 최대한 벌리고 앉아 상체를 한쪽 옆으로 구부려 두 손으로 발을 잡는 동작 등을 수시로 한다. 평소 허리와 어깨를 곧게 펴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 또 하루에 8시간 이상씩 충분히 수면을 취해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고 몸을 가뿐하게 한다.

Her Beauty Item
1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주는 한율 고결진액 크림. 60ml 10만원.
2 눈가를 탄력 있고 환하게 하는 한율 은결아이크림 25ml 5만원.
3 8년근 황기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한율 채음크림. 50ml 4만5천원.

피부미인 한지민의 뷰티 시크릿

안색 좋게 만드는 한지민식 2분 마사지
세안할 때나 에센스, 크림 등을 바를 때 얼굴에 있는 경혈점을 눌러주면서 가볍게 마사지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얼굴을 부드럽게 눌러 마사지하면 뭉친 근육이 풀리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피부톤이 맑아지고 얼굴도 작아진다.
준비 동작 손바닥을 30초 정도 비벼 따뜻하게 한 뒤 다음 귀 뒤쪽에 댄다. 지긋이 누르면서 3회 둥글린 다음 아래쪽으로 쓸어 내린다. 손의 힘을 빼고 같은 동작을 3회 반복한다.
입가 마사지 양손의 검지, 중지, 약지를 이용해 턱에서부터 팔자주름을 따라 인중까지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6회 반복.
볼 마사지 손바닥 아랫부분을 코 옆에 대고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반원을 그리며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손바닥 아랫부분을 입과 턱에 대고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3회 반복.
눈가 마사지 눈 아래와 위를 손가락으로 감싸고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 위를 향해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6회 반복.
이마 마사지 양손의 검지, 중지, 약지를 이마에 대고 주름을 편다는 느낌으로 지그재그로 이동하며 마사지한다. 3회 반복.
마무리 동작 그림의 경혈점을 지긋이 눌러준다.



Make-Up
피부의 투명함을 강조하기 위해 메이크업은 가능한 한 얇게 하는 것이 한지민식 화장 노하우. 우선 메이크업을 하기 전 수분에센스와 크림을 듬뿍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손으로 톡톡 두드려 밀착시킨 뒤 수분이 함유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펴 바르고 파우더로 유분기만 살짝 제거한다. 핑크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펴 바른 뒤 얇은 브러시에 짙은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묻혀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 라인을 그려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한다. 마스카라를 속눈썹에 한 올씩 발라 컬링을 주고 핑크빛 립글로스를 발라 입술을 촉촉하고 생기있게 만든다.

Her Beauty Item
피부미인 한지민의 뷰티 시크릿

1 눈매를 화사하게 연출해주는 헤라 아이섀도 트리플 2호. 4.5g 3만원.
2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으며 피부를 보송보송하고 환하게 가꿔주는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어드밴스드 프로텍트 루스 파우더 UV. 30g 9만원.
3 물을 묻히면 아이라이너로도 사용할 수 있는 바비브라운 아이섀도. 3.2g 2만8천원
4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톤을 고르게 해주는 슈에무라 페이스 아키텍트 스무딩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27ml 5만4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