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까(CCA)주스’ 원조 조승우 한약사의 저속 노화 레시피

정세영 기자

2025. 12. 18

자연 그대로의 채소와 과일로 완성한 스무디부터 한 끼 식사까지. 조승우 한약사가 제안한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는 디톡스 요리를 소개한다.

당근시나몬스무디볼

Ingredients 

냉동 당근·냉동 오렌지·냉동 바나나 1개씩, 시나몬 파우더 1/2작은술, 코코넛밀크 1/4컵

  채 썬 당근·코코넛 플레이크·시나몬 파우더·다진 호두 약간씩

How to make



  당근은 한입 크기로 썬다. 냄비에 물, 소금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물이 끓으면 한입 크기로 썬 당근을 넣고 푹 익을 때까지 삶은 뒤 물기를 뺀다. 오렌지도 한입 크기로 썬다. 손질한 모든 재료를 얼린다.

1 믹서에 냉동 채소와 과일을 포함한 모든 재료를 넣고 곱게 간다. 너무 되직하면 얼음을 1개씩 넣고 갈면서 농도를 조절한다.

2 그릇에 당근스무디를 담고 토핑을 올린다.

Nutrition info

시나몬의 주성분인 시나믹 알데하이드는 염증 완화 효과가 있어 만성질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제철을 맞은 겨울 당근을 시트러스류와 함께 섭취하면 피부 혈관 확장 작용을 유도하고, 온몸에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한다. 체온을 유지시켜 감기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무지개채소포케

Ingredients

케일 3장, 오이 1/2개, 빨강·노랑 파프리카 1/3개씩, 적양배추 50g, 캐슈너트 30g, 잡곡밥 1/2공기

  비건두부마요네즈 3큰술, 스리라차소스 1작은술

How to make

1 케일은 줄기를 자르고 한 장 한 장 겹쳐서 돌돌 만 뒤 얇게 채 썬다. 오이, 파프리카는 심과 씨를 제거하고 길게 채 썬다. 적양배추는 얇게 채 썬다. 캐슈너트는 적당히 다진다.

2 볼에 모든 소스 재료를 넣고 잘 섞는다. 

3 그릇에 잡곡밥, 채 썬 케일과 적양배추, 길게 채 썬 오이와 파프리카를 담고 다진 캐슈너트를 뿌린 뒤 소스를 곁들인다.

Nutrition info

식물 영양소 ‘파이토케미컬’은 체내에서는 만들어지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빨간색 채소에 함유된 리코펜은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이며, 주황과 노랑의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탁월하다. 초록의 클로로필은 간세포 재생, 보라와 검정의 안토시아닌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버섯감바스

ingredients

브로콜리 150g, 양송이버섯 100g, 마늘 2쪽, 올리브오일 150ml, 페페론치노 3개, 소금 약간+1작은술

How to make

1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송이를 나눠 자른다. 양송이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4등분한다. 마늘은 얇게 저민다. 

2 냄비에 물, 소금 약간을 넣고 끓인다. 물이 끓으면 송이를 나눠 자른 브로콜리를 넣고 3분간 데친 뒤 건져내 물기를 뺀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얇게 저민 마늘, 페페론치노를 넣고 소금 1작은술로 간한 뒤 약불에서 가열한다. 

4 마늘 향이 나면 데친 브로콜리, 4등분한 양송이버섯을 넣고 양송이버섯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5~10분간 뭉근하게 가열한다.

Nutrition info

버섯은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면역 기능 활성화와 세포 재생 촉진에 탁월하다. 양송이버섯에 함유된 인 성분은 칼슘과 만나 뼈, 치아, 세포막, DNA 구성에 사용되는 필수 미네랄이다. 칼슘이 풍부한 브로콜리와 함께 요리하면 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뿌리채소땅콩소스웜샐러드

ingredients

당근 1개, 비트·적양파 1/2개씩, 연근 1/4개, 올리브오일 3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땅콩버터 3큰술, 간장 1/2큰술, 맛술 1큰술, 시나몬 파우더·다진 마늘 1/2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당근, 비트, 연근, 적양파는 껍질을 벗긴 뒤 한입 크기로 썬다. 

2 볼에 한입 크기로 썬 당근, 비트, 연근, 적양파, 올리브오일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뒤 골고루 버무린다. 

3 200℃로 예열한 오븐에 모든 채소를 넣고 푹 익을 때까지 뒤적이며 30~40분간 굽는다.

4 볼에 모든 소스 재료를 넣고 잘 섞는다. 

5 구운 채소에 소스를 넣고 골고루 버무린 뒤 10분간 더 굽는다.

Nutrition info

인체의 체액과 혈액은 약알칼리성(pH 7보다 높은 알칼리성 상태)을 띠고 있다. 대부분 약알칼리성을 띠는 뿌리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고 장 건강까지 챙겨준다.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 체내의 산성 환경을 중화시키는 역할도 한다. 

채소·과일식 레시피

염증, 비만, 노화를 막아주는 7:3 채소·과일식의 주역, 조승우 한약사의 첫 번째 채소·과일 레시피 북이다. 포케, 절임, 반찬 등을 비롯해 홈 메이드 소스, 샐러드 스무디 볼, 디톡스 주스까지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가득하다. 초보자를 위한 4주 식단, 밀 프렙 2주 식단, 다이어트 식단을 추가해 활용도를 높였다.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채소·과일식을 연구하는 이지연 전문가의 영양 코멘트도 수록했다. 서사원. 

#디톡스 레시피 #저속노화 #조승우

사진&자료제공 서사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