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deco

CHRISTMAS DECO IDEAS

백민정 프리랜서 기자

2022. 12. 07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은 트리만이 정답일까? 천편일률적인 홀리데이 홈 스타일링에서 벗어난 8가지 데코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크리스마스 모티프 포스터+미러볼
@behappier_s

집 안 분위기를 가장 쉽게 바꾸는 방법은 컬러풀한 그림이나 포스터를 활용하는 것. 특히 공간이 작을수록 효과는 커진다. 크리스마스 모티프 그림이나 포스터, 사진 등으로 집 한쪽을 꾸며보자. 꼭 액자에 담을 필요도 없다. 무심하게 툭 붙여두거나 액자를 바닥에 내려놓는 것만으로도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몽환적인 홀리데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미러볼이 좋은 소품. 깊은 밤, 방 안을 가득 채운 점 모양의 불빛이 동화 같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내추럴 행잉 트리
@bebedeco_store

천장이나 벽에 걸 수 있는 행잉 트리도 쉽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소품. 꽃 시장에서 원하는 소재를 구입한 후 맘에 드는 디자인으로 러프하게 엮어 천장에 고리를 달아 매달거나 벽면에 걸면 끝. 보기 좋게 엮을 자신이 없다면 에어 플랜트를 구입해 그대로 걸어둘 것을 권한다. 여기에 오너먼트까지 더하면 연말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다. 낚싯줄을 사용해 중간중간 오너 먼트를 달아주면 간단하면서도 색다른 행잉 트리가 완성된다. 작은 스트링 전구를 가볍게 둘러주면 더 예쁘다.

100% 화이트 홀리데이
@eu_nee__

크리스마스라 하면 그린과 레드 컬러가 국룰 같지만 올 화이트 데커레이션도 멋스럽다. 한 가지 컬러로 하는 장식 이기에 특별한 데커레이션 감각이나 스킬 없이도 그럴듯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단, 화이트는 자칫 추워 보일 수 있는 컬러이기 때문에 소품은 퍼나 니트, 울 등 따뜻한 소재를 선택할 것을 권한다. 여기에 식물 등 그린 컬러 소품을 양념처럼 더하면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이 극대화되니 참고하자.

내 맘대로 리스
@myroomy_

꼭 둥글고 예쁜 리스가 아니어도 좋다. 리스의 기본 틀인 고수 버들을 내추럴하게 엮어 문에 걸어두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리스에 좀 더 힘을 주고 싶다면 고수버들로 원형 틀을 만들고 소재 잎, 목화 열매, 로즈메리 등을 섞어 장식해볼 것. 그 위에 작은 스트링 전구까지 더한다면 큰 트리 못지않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고수버들로 리스 틀을 만드는 것이 어렵다면 꽃 시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리스 틀을 구입한 후 자기 스타일 대로 장식해 마무리해도 된다.

크리스마스 패턴 패브릭
@julkarameller

계절이 바뀔 때 가장 먼저 변화를 주는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가 패브릭이다. 패턴이 들어간 러그, 일러스트가 그려진 침구나 패브릭 쿠션 등을 선택하면 큰 노력 없이 효과적으로 공간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트리나 리스를 들이지 않고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크리스마스 무드의 패브릭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꼭 산타나 루돌프와 같은 직접적인 크리스마스 문양이 아니어도 괜찮다. 보기만 해도 크리스마스가 연상되는 레드와 그린 컬러의 패브릭만 으로도 기분은 충분히 낼 수 있을 테니.



소품을 곁들인 선반
@vie_et_maison

오픈 책장 한편이나 선반 위는 장식하기에 그만인 자리다. 무엇이든 올려두기만 하면 되기 때문. 사용하지 않는 작은 소쿠리나 쟁반 위에 담아둔 솔방울, 오너먼트, 불을 켠 작은 초, 선반 라인을 따라 붙여 장식한 유칼립투스나 잎이 큰 관엽식물, 스트링 전구 등 원하는 스타일대로 선반을 꾸며볼 것.

파티 아이템으로 꾸민 공간
@alexandsonia

파티 소품은 이제 어디에서든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이 중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 소품으로 적극 추천하는 것은 갈런드. 집 한쪽에 크기와 모양이 다른 갈런드를 믹스 매치해 걸면 화려한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 외에도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은 종이 소재의 트리나 크리스마스 모티프 풍선 등으로 실내 곳곳을 장식해보자.

자유롭게 만드는 트리 오너먼트
@nacha_interior

꽃 시장에 가면 잎이 없는 나뭇가지만 구입할 수 있다. 적당한 크기의 나뭇가지를 선택해 화병에 꽂은 후 원하는 오너먼트를 매달아 나만의 색다른 트리를 만들어보자. 집에 아이가 있다면 오래된 동화책 등을 활용해 종이 오너먼트를 만들어 걸거나, 아이가 좋아하는 작은 장난감을 끈에 매달아 함께 꾸미는 것도 방법.

#크리스마스 #홈스타일링 #여성동아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