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갈 때 준비물을 빼먹지 말라는 엄마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칠판과 널찍한 책상을 놓아 꾸민 아이방. 침구와 벽지의 색상은 아이가 좋아하는 것으로 선택하되, 너무 강렬한 원색은 아이의 감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 before_낮은 책상과 알록달록한 어린이용 침구로 꾸몄던 아이방. 학교 가는 아이를 위해 책상과 침구를 새로 구입하기로 했다.
◀◀ 책상과 의자를 고를 때는 아이의 키에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키에 따라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은 오랫동안 쓸 수 있어서 실용적이다.
◀ 아이의 영어 공부를 위해 방에 작은 오디오를 하나 놓아주는 것도 좋다. 컴퓨터 게임보다는 좋은 음악을 자주 듣게 하는 것도 정서발달에 도움이 된다.
▶ 초등학교 저학년에는 유난히 준비물이 많다. 칠판을 마련해 잊지 않게 써놓는 버릇을 들이도록.
◀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공주풍의 딸아이 방. 잔잔한 꽃무늬 패브릭과 작은 샹들리에를 활용하면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방으로 꾸밀 수 있다. 침대헤드와 침구만 바꿔도 침실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 before_알록달록 침구와 헤드 없는 침대를 놓아두었던 딸아이 방. 아이를 위한 책꽂이와 침대헤드, 아름다운 조명으로 방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었다.
◀◀ 침대 옆에 작은 사이드 테이블과 스탠드를 놓아두면 침실 모습이 한결 돋보이게 된다. 작은 화초를 창가에 놓아두고 스스로 물을 주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것도 좋을 듯.
◀ 예전에 썼던 책상에는 테이블 클로스를, 의자에는 꽃무늬 커버를 씌워서 분위기를 바꿔 주었다. 책상 위를 작은 액자와 인형 등으로 장식하면 아이방다운 깜찍한 느낌이 더해진다.
▶ 여자아이 방에 어울리는 로맨틱한 분위기의 책꽂이. 점점 늘어나는 책을 수납할 수 있도록 넉넉한 사이즈로 맞추는 것이 실용적이다.
아이가 학교에 간다고 모든 가구를 바꿔줄 수는 없는 일이다. 방 분위기를 바꾸고 실용적으로 꾸미고 싶을 때 꼭 알아두어야 할 5가지 방법.
1 침대는 헤드만 새로 맞춘다 매트리스는 그대로 두고 헤드만 바꾸면 마치 새 침대를 산 것 같은 분위기가 된다. 이때 침대헤드의 디자인은 아이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선택하도록.
2 어린이 취향에 어울리는 침구아이가 좋아하는 색상의 침구를 선택한다. 단 너무 요란하거나 알록달록한 디자인은 피하는 것이 좋다.
3 시력을 고려한 스탠드스탠드는 조금 비싸더라도 좋은 것을 구입할 것. 어릴 때 잘못된 독서나 TV 시청 등으로 시력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책상 위에는 스탠드뿐 아니라 아이가 좋아하는 인형이나 지구본 등을 조르르 놓아 귀엽게 장식한다.
4 여자아이 방에는 공주풍 화장대를~어릴 때부터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자아이에게는 화장대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예쁜 공주풍의 화장대가 방에 있다면 숙녀방 분위기로 변신할 수 있다. 로맨틱한 디자인이라면 더욱 좋을 듯.
5 수납 박스 마련은 필수장난감이나 학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박스를 마련해서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을 길러주도록 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