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plan

오늘도 맛있는 엄마의 요리

EDITOR 한정은

2019. 12. 12

삼시세끼 챙겨줘야 하는 긴 겨울방학에는 매일 어떤 음식을 해줘야 할지 고민이다. 잘 먹는 아이를 보면서 엄마도 뿌듯한 일품요리 & 한 그릇 특식.

함박스테이크

Ingredients
식용유 적당량, 다진 양파 1개 분량, 다진 돼지고기 600g, 다진 당근 ¼개 분량, 송송 썬 쪽파 5줄기 분량, 빵가루·토마토케첩 3큰술씩, 다진 마늘·굴소스 1큰술씩, 소금 1작은술, 다진 생강 ½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달걀 2개

1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를 센 불에 3분간 볶아 수분을 날린다.
2 볼에 식용유를 제외한 모든 재료와 ①을 넣고 반죽해 둥글납작하게 빚는다. 이때 고기가 익으면 수축되고 두꺼워지니 감안해서 모양을 잡는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②를 넣어 중간 불에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겉면이 익으면 중약불로 줄여 속까지 고루 익힌다.
4 접시에 ③을 담고 채소와 달걀프라이를 곁들인다.

찜닭

Ingredients
볶음용 닭 1마리(900g), 감자 2개, 당근 ½개, 양파·대파(20cm) 1개씩, 양념장(흑설탕 2½큰술, 다진 마늘 2큰술, 간장 3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 생강 ½작은술), 물 2½컵, 다시마 5조각, 베트남고추 10개, 불린 납작당면 100g(한 줌), 시금치 80g(한 줌), 후춧가루 약간

1 볶음용 닭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불순물을 제거하고 물에 씻는다.
2 감자와 당근은 납작하게 썰고, 양파는 6등분한다. 대파는 큼직하게 썬다.
3 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①의 닭과 물, 다시마를 넣고 양념장을 ⅔만 넣어 센 불에서 15분간 끓인 다음 다시마를 건진다.
5 ④에 감자, 당근, 양파, 베트남고추, 남은 양념장을 넣어 중간 불에서 10분 끓인 다음 불린 납작당면, 시금치, 대파, 후춧가루를 넣어 3분간 더 끓인다.

양배추말이찜

Ingredients
양배추 소(다진 돼지고기 200g, 다진 양파 ½개 분량, 다진 당근 ⅓개 분량, 송송 썬 쪽파 6줄기 분량, 밀가루·다진 마늘·굴소스 1큰술씩, 다진 생강 1작은술), 찐 양배추잎(큰 것) 6장, 올리브오일 2큰술, 편으로 썬 마늘 10개 분량, 깍둑썬 토마토 2개 분량, 토마토케첩 5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물 ½컵



1 볼에 양배추 소 재료를 넣고 고루 섞은 다음 양배추잎에 소를 적당히 올려 돌돌 만다.
2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 볶다가 물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넣고 1분, 물을 부어 1분 더 끓인다.
3 ①의 양배추말이를 넣은 다음 뚜껑을 닫고 중간 불에서 5분, 뒤집어서 5분간 찌듯이 익힌다.

달걀말이김밥

Ingredients
달걀말이(달걀 6개, 다진 파프리카·다진 당근·다진 브로콜리 3큰술씩, 송송 썬 쪽파 2큰술, 쓰유 1큰술, 소금·식용유 적당량씩), 따뜻한 밥 1½공기,
밥 양념(소금·참기름 적당량씩), 김 4장

1 볼에 식용유를 제외한 달걀말이 재료를 모두 넣고 고루 섞는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①의 달걀물을 부쳐 2개의 달걀말이를 만든 다음 따뜻할 때 김발에 말아 모양을 잡는다.
3 따뜻한 밥에 밥 양념 재료를 넣어 섞은 다음 뜨겁지 않게 한 김 식힌다.
4 김발에 김을 올리고 달걀말이를 올린 다음 김으로 완전히 감싼다. 이때 김이 길면 잘라내는 것이 좋다.
5 김발에 김의 거친 면이 안쪽으로 펼쳐지게 올리고 밥을 김 면적의 70%가량 편 후 ④를 올려 돌돌 만다.
6 완성된 김밥을 김발로 꾹꾹 눌러 말아 달걀말이와 밥이 최대한 밀착되게 한다. 같은 방법으로 1개 더 만든다.



오늘도 맛있는 연주네 식탁

자신만의 식탁을 찍은 사진과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30만 팔로어의 인기를 모으는 정연주의 노하우를 담은 책. 국과 찌개, 반찬, 일품요리까지 소박한 재료와 기본적인 한식 양념으로 맛있게 일상을 빛내줄 요리를 소개한다. 싸이프레스.


자료제공 오늘도 맛있는 연주네 식탁(싸이프레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