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와 와인, 로맨틱한 촛대로 근사하게 꾸민 식탁에 오늘의 주인공들이 둘러앉았다. 왼쪽부터 세바스찬 임혁필 부부와 알프레도 김인석, 그리고 이온 소녀 권진영.
언제나 ‘나가 있어~’를 외치는 다소 얄미운(?) 캐릭터 ‘세바스찬’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코미디언 임혁필(31)이 동료들에게 ‘들어오라’는 초대장을 보냈다. 새로 꾸민 신혼집의 집들이를 겸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마련한 것이다. 세바스찬 부부가 초대한 동료는 프로그램에서 그에게 온갖 구박을 받는 ‘알프레도’ 김인석(23)과 산소보다 가벼운 여자임을 주장하는 ‘권이온’ 권진영(24). 이들 3인방은 강원도 사투리와 순박한 캐릭터가 눈길을 끄는 ‘대단해요~’ 코너에 함께 출연해 찰떡궁합을 보여주고 있는 절친한 사이라고 한다.
약속시간보다 일찍 도착한 이들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고 테이블 세팅이 한창인 임혁필과 부인 박정애씨(26)를 도우면서도 다음주 녹화분을 위한 아이디어를 쉴새없이 쏟아냈다. ‘이렇게 하면 어떨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연기하듯 포즈까지 잡아가며 진지하게 개그를 보여주는 통에 세바스찬의 부인은 웃음을 참아내느라 힘겨워 하는 눈치였다.
“늘 만나면 이래요. 아이디어가 생명인 직업이니까 그때 그때 서로의 반응을 확인하며 끊임없이 이야기를 하죠. 프로그램에서 세바스찬이 알프레도를 많이 구박하니까 ‘알프레도가 불쌍하다’며 남편을 미워하는 시청자들도 있다던데… 사실 정말 아끼는 후배들이고 어떨 때는 남편이 더 밀리는 상황도 종종 있다는 사실을 알까요?”
양초에 불을 밝히고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과 와인, 선물을 나누며 파티의 분위기도 무르익어갔다. 권진영은 ‘앞으로도 맛있는 음식을 많이 해달라’는 뜻으로 요리책을, 김인석은 ‘형수님이 꼭 좋아할 만한 깜짝 선물’이라며 예쁘게 포장된 상자를 내밀었다.
“뜬 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사실 데뷔한 지 7년이거든요. 처음의 마음으로 늘 열심히 하려고 해요. 뻔한 소재는 금방 바닥나게 마련이거든요. 언제까지 한가지 유행어와 캐릭터에 만족할 수는 없겠죠. 나쁜 일에도 ‘나가 있어~’ 큰소리칠 수 있을 만큼 즐겁고 행복한 웃음을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해야지요.”
1 흔히 보는 빨간색, 녹색 위주의 크리스마스 장식이 아닌 핑크색, 보라색 장식으로 꾸민 트리가 색다른 느낌. 거실 테이블에는 시폰 테이블클로스를 씌우고 크리스마스 카드와 양초장식을 놓아 즐거운 파티 분위기를 연출했다.
2 ‘어른이 되어도 크리스마스가 돌아오면 설레는 것은 어쩔 수 없다’며 함박웃음 짓는 박정애씨의 얼굴이 행복해 보인다.
3 ‘다음에는 거장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달라’는 뜻으로 권진영이 준비한 선물은 요리책인 ‘정명훈의 Dinner for 8’.
4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김인석의 깜짝 쇼쇼쇼! 어느새 산타 복장을 입은 그가 장난스러운 미소를 지으며 ‘형수님을 위한 비밀 선물’을 전달하는 중이다.
새우데리야키꼬치
■ 준비할 재료
중하 20마리, 소금 약간, 데리야키소스(간장 3큰술, 물 1컵, 참기름 1큰술, 저민 마늘 1큰술, 건홍고추 1개, 설탕 1작은술, 청주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대파 ½대
■ 만드는 법
① 중하는 등쪽의 내장을 정리한 후 연하게 푼 소금물에 살살 흔들어 씻어 꼬리에서 머리 쪽으로 꼬치를 꿴다.
② 분량의 데리야키소스 재료를 냄비에 담고 소스의 양이 반으로 줄 때까지 보글보글 끓인다.
③ 소스에 꼬치에 꿴 새우를 넣어 조린다. 새우 한쪽 면이 빨갛게 익기 시작하면 얼른 뒤집어 다른 면도 익힌다.
④ 대파는 4~5cm 길이로 썬 후 길이대로 곱게 채썰어 물에 담갔다가 건져 매운맛을 뺀다.
⑤ 접시에 새우데리야키꼬치를 담고 채썬 파로 장식한다.
닭오븐구이와 볶음밥
■ 준비할 재료
닭 1마리, 닭고기양념(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화이트와인 3큰술, 올리브오일 적당량), 감자 2개, 양파 1개, 올리브오일 3큰술, 소금·후춧가루·로즈메리 약간씩, 통후추 2큰술, 볶음밥(밥 3공기, 청·홍피망 ½개씩, 양파 ⅓개, 당근 ¼개, 소금 약간, 버터 2큰술)
■ 만드는 법
① 닭고기는 통째로 준비해 내장과 목을 정리한 후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다. 여기에 닭고기양념을 뿌려 잠시 잰다.
② 감자는 동그랗게 저며 썰고 양파도 링 모양으로 썬 다음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서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③ 손질한 닭 속에 볶은 감자와 양파를 채운 후 꼬치로 구멍을 막는다. 통후추를 굵직하게 갈아 닭 표면에 바른 다음 로즈메리를 군데군데 얹어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1시간 정도 표면이 노르스름하게 되도록 굽는다.
④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굵직하게 다진 피망과 양파, 당근을 넣어 볶다가 밥을 넣어 고슬하게 볶아 소금으로 간한다.
⑤ 접시에 볶음밥을 펼쳐 담고 구운 닭을 올려낸다.
스테이크샐러드
■ 준비할 재료
쇠고기 안심 35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1큰술, 바질가루 1작은술, 레드와인 2큰술, 샐러드용 야채(양상추, 겨자잎, 치커리, 레드 치커리, 비타민, 알팔파 등) 적당량, 머스터드 소스(머스터드 3큰술, 마요네즈 2작은술, 꿀 1큰술, 후춧가루 ½작은술)
■ 만드는 법
① 쇠고기는 안심 덩어리로 준비해 소금과 후춧가루, 올리브오일, 바질가루, 레드와인을 뿌려 30분 정도 재워둔다.
② 달군 팬에 쇠고기를 넣고 센 불에서 뒤집어가며 굽다가 불을 약하게 줄여 속까지 익힌다. 완전히 다 익히면 쇠고기가 퍽퍽하므로 70% 정도만 익힌다.
③ 구운 쇠고기는 도톰하게 슬라이스하고, 준비한 샐러드용 야채는 맑은 물에 씻어 물기를 털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④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머스터드소스 재료를 만든다.
⑤ 샐러드용 야채를 그릇에 담고 구운 쇠고기를 얹은 후 머스터드소스를 듬뿍 끼얹는다.
Living Room
▲ 거실은 헤링본 소재의 패브릭 소파와 퍼 소재 쿠션으로 차분하게 꾸몄다. 톤다운 된 주황, 카키, 그레이 컬러가 어우러진 실크 커튼과 밝고 따스한 느낌의 마룻바닥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소파 뒤쪽 벽에 걸려 있는 부부의 흑백사진 두 점이 신혼집임을 말해준다. 커튼은 디얼리, 마루는 풍산마루, 쿠션은 슈가홈 제품.
1 자잘한 연두색 무늬가 있는 벽지와 식탁 의자가 싱그러움을 더하는 다이닝룸. 심플한 디자인의 식탁이지만 러너를 깔고 각자의 이름을 쓴 카드를 홀더에 꽂아 카페 못지않은 근사한 공간이 되었다. 벽지는 ㈜명품벽지did, 식탁은 슈가홈 제품.
2 서재의 한쪽 벽면에는 천장 높이까지 책장을 짜넣었다. 많은 양의 책과 자잘한 소품까지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고 공간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실용만점의 책장은 이지프리 제품이다.
3, 4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 임혁필은 캐릭터 인형들을 모으는 게 취미. 재미있고 독특한 인형들이 책장 한쪽을 장식하고 있다.
▲ 핑크색 벽지와 플라워 프린트 침구로 화사하게 꾸민 침실. 침대 위로 늘어진 캐노피가 로맨틱함을 더한다. 커튼은 깔끔한 디자인의 로만셰이드를 선택했는데 실크소재로 방안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다. 벽지는 ㈜명품벽지did, 침구는 슈가홈, 로만셰이드는 디얼리 제품.
◀ 체리색 싱크대 문짝을 떼어내고 올리브 그레이 색상의 문짝을 다시 달아 한결 밝고 세련된 주방으로 꾸몄다. 싱크대 문짝은 요즘 유행하는 핸들리스 방식으로 모던한 주방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 싱크대 문짝은 포이닉스 제품.
▶ 쌀쌀한 날씨 때문인지 부쩍 뜨거운 차를 많이 마시게 된다는 부부에게 꼭 필요한 제품인 전기주전자. 물리넥스 제품.
“모던한 인테리어에 로맨틱한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바닥재풍산마루
천연 나뭇결을 그대로 살린 다양한 패턴의 마루를 선보이는 바닥재 전문회사. 이번 개조에서는 찍힘이나 긁힘에 강한 황토옥 마루를 시공했다. 이 제품은 변형이나 뒤틀림이 없고 아이들의 낙서나 볼펜 자국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라믹을 첨가하여 원적외선이 방출되고 습기를 차단함으로써 해로운 균의 서식을 막아준다. 컬러는 메이플, 오크, 워시, 월넛 등 총 10가지가 있으며 천연 나무무늬가 그대로 살아 있어 집안 분위기를 한결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이번에 시공한 메이플 컬러는 밝고 환한 색상으로 집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다. 문의 02-3411-8871 www.psmaru.com
주방가구포이닉스
토털 맞춤가구 전문 브랜드. 특히 싱크대 설계 및 개조에서 세련된 감각과 실용적인 내부 설계로 유명하다. 이번에는 기존의 체리색 싱크대 문짝을 올리브 그린색 제품(PP4500 UV올리브)으로 교체했는데 거울처럼 매끄러운 표면을 UV공법으로 처리해 물기와 긁힘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문의 031-593-3419 www.poinixgagu.co.kr
벽지㈜명품벽지did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색감이 돋보이는 벽지 브랜드. 패턴과 질감이 다양해 원하는 느낌의 벽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번 개조에서는 안방의 침대 헤드 부분에 로맨틱한 핑크 컬러의 6521-2/47P, 다이닝룸에 경쾌한 연두색 패턴의 3509-2 제품을 시공했다. 문의 02-2141-3930 didwallpaper.co.kr
소형가전물리넥스
프랑스의 소형가전 전문 브랜드 물리넥스. 유럽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과 색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주부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임혁필·박정애 부부에게 꼭 필요한 토스터, 커피메이커, 전기주전자, 핸드블렌더를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공했다. 문의 02-3438-6700
커튼디얼리
집안 분위기에 맞는 각종 패브릭과 커튼, 로만셰이드를 맞춤제작하는 토털 패브릭 전문업체. 수입 원단을 사용한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패브릭 제품들이 많다. 로맨틱한 신혼 침실을 위해서 실크 로만셰이드를, 모던한 거실 분위기를 위해 고급스러운 체크무늬 커튼을 디자인했다. 문의 02-512-6771
서재 책장이지프리
실용적인 생활공간가구 전문 브랜드. 원하는 공간에 맞게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고 직접 조립하기도 쉬운 것이 장점이다. 서재에 설치한 스페셜 책장세트는 5단 높이의 구성으로 많은 양의 책과 장식물을 수납할 수 있다. 컬러는 화이트, 체리, 워시의 3종류가 있다. 이번 개조에서는 화이트 책장을 설치하여 모던한 분위기를 살렸다. 문의 031-512-3041 www.ez-free.co.kr
패브릭슈가홈
로맨틱한 디자인의 패브릭과 맞춤가구를 주문 제작할 수 있는 곳. 잡지와 방송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 스타일리스트들이 디자인한 감각적인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로맨틱한 신혼집을 위해 화사한 플라워 프린트 침구와 보송보송한 퍼 소재 소파 쿠션을 제작했다. 문의 www.sugarhom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