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air Wear

LIFE UP WITH SSECRETWOMAN

잘나가는 여자들은 왜 풍성한 볼륨헤어일까

기획·이은경 프리랜서

2014. 08. 01

LIFE UP WITH SSECRETWOMAN

1 일명 ‘김성령 헤어’로 얼굴이 작아보이는 램프리스. 2 영화 ‘철의 여인’ 속 마가렛 대처. 대처 영국 수상은 성한 볼륨스타일로 머리를 바꾸고 수상에 당선됐다.

메릴 스트립이 주연한 영화 ‘철의 여인’에는 야심만만하지만 촌티가 풀풀나는 젊은 대처가 정치인으로 ‘메이크오버’하는 장면이 나온다. 대처는 노련한 이미지 메이킹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는데 이때 가장 중점을 둔 것이 헤어스타일을 풍성하게 부풀리는 것이었다. 건강하고 풍성한 머리는 대처의 카리스마를 강조했고, 이 헤어스타일로 대처는 여성 최초의 수상이 되는데 성공, 무려 3기 연임을 이어갔다.

영부인이자 전 국무장관 힐러리 클린턴 역시 중요한 정치적 고비마다 헤어스타일을 바꿨는데 포인트는 늘 풍성한 볼륨으로 부드러우면서도 힘있는 인상을 만들어내는 것이었다. 전 세계의 잘나가는 여성 정치인과 여성 기업인들은 한결같이 풍성한 볼륨 업 스타일을 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헤어웨어브랜드 씨크릿우먼의 김영휴 대표는 이를 ‘피그말리온 효과(Pygmalion effect)’라고 부른다. 그리스 신화에서 유래한 ‘피그말리온 효과’는 행운과 연관된 물건과 잘하려는 내적 결심이 시너지 효과를 거두어 목표를 이루게 되는 것을 말한다.

“조선시대 가체나 유럽 귀족 사회에서 거대한 가발을 쓴 것에서 알 수 있듯이 풍성한 헤어스타일은 자신감의 상징이죠. 볼륨 업 스타일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고 키는 커보이게 해서 8등신 미인에 가깝게 보이도록 만들고, 여성의 자존감을 표현합니다. 이렇게 해서 남들의 시선을 받게 되면 바로 인생에 변화를 직감하게 되지요. 제가 바로 헤어웨어로 행운을 얻은 증인이기도 해요.”

씨크릿우먼은 헤어스타일로 인해 인생이 바뀌는 라이프업 효과(Style up-life up effect)는 ‘머리에 입는 옷’ 헤어웨어를 입은 씨크릿우먼 고객들의 무수히 많은 행운스토리가 이를 증명한다고 말한다.

SSECRETWOMAN이 가져온 행운스토리



1 로맨틱앤휴가 불러온 프러포즈

나는 모자를 좋아해 50~60개 정도 가지고 있다. 모자로 패션을 완성한다고 생각해왔다. 그러던 어느 날 부부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헤어웨어를 썼다. 그때 남편이 “결혼 뒤 당신이 한 것 중에서 가장 잘한 게 헤어웨어를 선택한 거야”라고 말했다. 모자가 싫었었나. 칭찬이지만 서운하기도 했다. 모자 대신 헤어웨어를 입고 외출하는 날이 많아졌다. 크루즈 여행을 갈 때도 헤어웨어를 착용했다. 배 위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로맨틱한 기분에 빠져있던 내게 한 외국인 남성이 다가와 “내가 데이트 신청을 하면 받아주실 건가요”라고 물었다. 낯선 외국인 남자에게 프러포즈를 받고 나자 당혹스럽기도 했지만 유쾌한 경험이기도 했다. 난 미소를 지으며 살짝 뒷걸음을 치고 말았다. 그 때 입은 헤어웨어가 로맨틱앤휴다. 로맨틱앤휴가 크루즈 여행에서 잊을 수 없는 로맨틱한 경험을 가져다 준 셈이다. 씨크릿우먼이 영원한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말을 이젠 믿을 수 밖에. by 고객 L씨 착용제품 : 로맨틱앤휴

2 비즈니스 성공의 비법 헤어웨어

나는 헤어웨어 마니아다. 다양한 스타일의 헤어웨어를 구비해놓고 옷처럼 바꿔 입는다. 처음 헤어웨어를 입었을 때 남편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러다 크리스마스 때 부부 동창 모임에 함께 참석한 뒤부터 싹 바뀌었다. 그때 나는 헤어웨어에 나비 모양의 밴드를 해서 옷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스타일이었다. 남편 친구들이 아름답다, 젊어졌다 등 연신 칭찬을 하자 남편은 괜히 우쭐해졌다. 그 모임 이후로 남편은 헤어웨어의 열렬한 지지자가 됐다. 나는 공인중개사 일을 하는데, 계약할 때만 입는 제품(아틱앤휴)도 따로 있다. 크고 중요한 계약을 할 때는 반드시 아틱앤휴를 입고 나간다. 그러면 무조건 계약이 이루어지니 행운을 가져다주는 부적이나 다름없다. 행운의 상징인 아틱앤휴는 혹시라도 부정탈까봐 평소에는 절대로 안 입는다. 스스로의 행운을 믿으면 그만한 보답이 주어진다는 것을 확인한 나는 주변 사람들과 이러한 행운을 마음껏 나누고 있다. by 고객 K씨 착용제품 : 아틱앤휴

LIFE UP WITH SSECRETWOMAN

지적인 이미지의 ‘설리번’. 면접의 필수품이다.(위) 전문직 여성들이 선호하는 ‘아틱앤휴’. 자신감과 행운의 상징이다.(아래)



LIFE UP WITH SSECRETWOMAN

로맨틱한 사랑이 이뤄진다는 ‘로맨틱앤휴’. 동안의 지름길이다.

3 행운으로 우울증에서 벗어나다

2003년 회사에 사표를 던지고 나왔다. 순간의 해방감은 감미로웠지만 만족스럽지 않은 삶에 우울증이 찾아왔다. 머리를 자르고 씨크릿우먼에 입사를 해서 헤어웨어를 입었다. 헤어웨어 하나를 팔면 신이 나고 헤어웨어를 입고 변화하는 고객을 보는 일은 더 재미가 있다. 동료 선후배들과 대화를 나누며 인생이 달라졌다. 우울한 내 모습에 근심하던 가족들의 눈빛도 바뀌었다. 직장에서 나와 방황하는 나를 보던 부모님의 속은 새카맣게 탔으리라. 그런데 이제는 내가 밝고 늘 웃음 짓는 표정이어서 부모님은 헤어웨어가 이같은 행운을 가져왔다고 늘 말씀하신다. 헤어웨어를 입는 순간, 행운이 온다는 씨크릿우먼의 슬로건은 진실이다. 내가 지금 그것을 경험하고 있지 않는가. by Y씨 착용제품 : 나르시스

4 헤어웨어로 황후가 되다

“예쁜 왕관 새로 들어온 것 없나요?”

나는 씨크릿우먼 매장을 갈 때마다 직원들에게 예쁜 왕관이 들어왔는지 묻는다. 헤어웨어는 황후의 삶을 산다는 느낌이 들게 하는 왕관이기 때문. 헤어웨어를 처음 접할 땐 그저 고급스런 가발을 하나 구매한다는 생각이었다. 그러다 애프터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일이 생겼다.

“고객님, 헤어웨어를 다시 입으실 때 아무런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의 머리를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로 대하는 씨크릿우먼 직원들의 태도에서 나 스스로가 얼마나 중요한 사람인지 새삼 깨달았다. 그래서 누구에게나 당당한 태도와 관대한 마음을 보여주니 사람들과 관계가 달라졌다. 뒤늦게 공부도 다시 시작했다. 그러니 50대의 아줌마를 40대의 학생으로 탈바꿈시켜준 헤어웨어는 나에게 왕관이나 다름없다. 매일 헤어웨어를 쓰면서 매일 황후가 되는 행복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요즘 나는 뭔가 특별한 일을 하는 사람처럼 보인다는 말을 종종 듣는다. 사실이다. 나는 스스로 황후가 됐고, 내가 하는 일과 삶도 특별해진 것이다. by 고객 U씨 착용제품 : 설리번, 램프리스, 로맨틱앤휴

5 영원한 동반자, 씨크릿우먼을 만나다

여름이 되면 탈모와 적은 머리숱 때문에 남들보다 더 많이 고생하곤 했던 시절이 기억난다. 머리숱을 많아 보이게 하느라 손질을 하노라면 나 혼자 왜 이렇게 고통을 겪어야 하는지 저절로 한숨이 나왔다. 외출을 하면 남들이 알아챌까 경직된 표정에 짜증이 섞여있었다. 인간관계가 좋을 리 없었다. 내 삶이 바뀐 것은 씨크릿우먼 헤어웨어 덕분이었다. 변화는 머리 손질이 편해졌다는 것뿐이 아니었다. 헤어웨어를 입고 거울 앞에 서니 마치 마술을 부린 듯 달라진 내가 있었다. 주위 사람들은 예뻐졌다며 비결이 무엇인지 자꾸 물었다. 얼마 전까지 탈모와 빈모로 사람들 옆에도 가지 않았던 내가 적극적으로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미소를 짓는다. 사람들이 성격까지 달라졌다고 말한다. 직장의 면접 때도 헤어웨어를 입었다. 전에는 면접관 앞에서 저절로 움츠러들었지만 헤어웨어를 쓰고 난 밝은 표정으로 당당하게 대답했다. 그리고 합격이라는 큰 선물을 받았다. 헤어웨어가 행운의 상징임을 경험했기에 친정엄마와 시어머니께도 선물을 해드렸다. 내 인생을 바꿔준 멘토 씨크릿우먼 헤어웨어가 다른 사람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by 고객 K씨 착용제품 : 설리번

제품협찬·씨크릿우먼(1599-1625, www.secretwoman.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