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 날씬한 몸매를 위한 다이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즘 스마트폰만 있으면 헬스장에 가거나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효과적으로 몸매를 관리할 수 있다. 칼로리 계산부터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운동법까지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소개된 애플리케이션을 모았다.
칼로리 관리해주는 똑똑한 앱
다이어트 헬퍼(아이폰/유료 0.99달러) 일반 식품은 물론 시중에 판매되는 과자까지 다양한 음식의 칼로리를 알 수 있다. 체중과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비만도와 필수 칼로리를 측정해준다. 원하는 몸무게와 목표일을 정하면 하루에 섭취할 칼로리가 나와 효과적으로 다이어트할 수 있다.
FatSecret의 칼로리 카운터(아이폰/무료) 푸드 다이어리를 통해 매일 먹은 음식을 기록하고 열량 섭취량을 확인하며 똑똑하게 체중을 관리할 수 있다. 단축 아이콘을 통해 좋아하는 브랜드 레스토랑의 음식 칼로리도 알 수 있다. 슈퍼마켓 브랜드 식품의 칼로리도 제공한다.
칼로리 매니저(아이폰/유료 1.99달러) 9천 종류 이상의 음식 칼로리 정보는 물론 2백50종류의 다이어트 운동법을 알려준다. 개인의 프로필과 다이어트 계획에 맞춰 1일 칼로리 목표를 계산해준다. 칼로리뿐 아니라 지방, 포화지방, 나트륨, 탄수화물, 식이섬유, 당, 단백질 등 식품의 영양소도 자세하게 표시된다.
칼로리 코디(안드로이드폰/무료)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제공한 식품 데이터베이스를 적용한 앱. 신체 정보와 먹은 음식 정보를 입력하면 섭취한 칼로리와 5대 영양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섭취한 칼로리 정보를 그래프 형식으로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효과 만점 다이어트 운동법
30분 DIET 순환운동(아이폰/무료)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 소개된 15분 순환운동법을 배울 수 있다. 하루 30분씩, 주 3~4일 따라 하면 효과적으로 체중을 뺄 수 있다.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이 결합돼 있으며, 30분당 300kcal 정도 소모된다.
Nike+GPS(아이폰/유료 1.99달러) 대표 유산소운동인 달리기를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앱. 달린 시간과 거리, 소모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기능이 있어 자신이 즐겨 달리는 러닝 코스와 기록을 알 수 있다. 러닝이 종료되면 나이키 소속 선수들과 유명 인사가 보내온 격려 메시지와 러닝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국민다이어트(아이폰/무료) 온 국민이 다 아는 ‘국민체조’로 하는 다이어트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5~6세트를 따라 하면 150~220kcal가 소모된다. 영상이 짧게 분할돼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세트 수를 1~6세트까지 설정할 수 있다.
Yoga at Home(아이폰/무료) 요가 동작을 유튜브와 연결된 동영상으로 보며 몸매 라인을 다듬고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초보자를 위한 요가, 비크람 요가 등 다양한 요가 동작이 소개돼 있다. 설명은 영어로 돼 있지만 동영상이라 동작을 따라 하기 쉽다.
모바일 헬스코치(안드로이드폰/무료) 피트니스, 요가, 레시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운동 옆에 구령 난을 클릭해 반복 횟수, 간격, 세트 등을 자신에게 맞게 설정해 운동할 수 있다. 검색엔진을 통해 원하는 운동을 골라 따라 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몸짱 프로젝트 Side bend(안드로이드폰/무료) 쉽고 효과적으로 옆구리살을 뺄 수 있는 맨손운동법을 소개하고 있다. 처음 실행할 때 주어지는 입력창에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BMI를 분석해 체질에 맞는 사이드밴드 이용법과 목표량을 일러준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센서로 측정해 효과적인 반복 횟수를 알려준다.
스트레칭(안드로이드폰/무료) 전신, 어깨, 팔, 허리, 배, 다리, 가슴, 엉덩이 등 운동하기 원하는 부위를 선택하면 다양한 스트레칭 방법을 일러준다. 귀여운 일러스트로 동작이 소개돼 따라 하기 쉽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