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보디라인 예뻐지는 언더웨어 대처법

신경 쓴 만큼 아름다워진다

기획 신연실 기자 | 사진 홍중식 기자|| ■속옷협찬 및 도움말 비비안(02-3780-1114) 비너스(1588-0176) 앤스타일샵 샤빌(080-022-6660 02-3485-6131) 트라이엄프(02-541-6232) 엑사브라(02-6085-7323 www.exabra.com) ■의상&소품협찬 SSby라뚤(02-540-5579) 아니베F 발렌시아(02-514-2137) 더슈(02-511-8158) 막스앤스펜서(02-3445-6428) 미니멈 코데즈컴바인이너웨어 MCM (02-6928-7701) 자라(02-3413-9820) 제시뉴욕(02-3442-0220) 스테파넬 르슐리에(02-540-7817)|헤어&메이크업 W퓨리피(02-549-5395) ■모델 권세린 ■코디네이터 정수영

2009. 06. 11

노출 부위가 늘어나고 얇아진 여름 옷 때문에 신경 쓰이는 것이 속옷이다. 골치 아픈 속옷 입기의 속 시원한 정답을 전문가들이 짚어주었다. 조금만 신경 쓰면 몸매까지 예뻐지는 속옷 제대로 입는 법.

Q 깊게 파인 네크라인 안쪽으로 언뜻언뜻 보이는 브래지어 때문에 고민이에요.
A 삼각 형태의 컵이 낮게 연결된 3/4컵 브래지어가 적합하다. 가슴을 모아 볼륨감은 살리면서도 브래지어는 감쪽같이 숨길 수 있다. 가슴을 아슬아슬하게 가리는 클리비지룩이라면 컵 사이가 끈으로 이어진 브래지어를 고른다.
보디라인 예뻐지는 언더웨어 대처법

이런 제품 강추!
1 트라이엄프 제로 투 섹시 어깨부터 컵까지가 긴 삼각형 모양이다. 저중심의 ¾컵으로 착용감이 편하다. 레이스 장식이 보이도록 겉옷과 레이어드해도 멋스럽다. 6만8천원.
2 앤스타일샵 베이직 브라 가슴골 부분에 컵이 없어 깊게 파인 클리비지 의상을 입어도 브래지어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다. 가슴을 바깥에서 안쪽으로 모아 가슴골을 아름답게 만든다. 3만2천원.

Q 길이가 짧은 스커트를 입을 때 속옷이 노출되지 않도록 거들이나 레깅스를 활용했는데 너무 더워요. 스커트 입을 때 좋은 속옷은 없나요?
A 스타킹이나 레깅스를 입기 힘든 여름철에는 속옷이 노출될 위험이 크다. 이럴 땐 미니스커트 전용 쇼츠나, 소재가 얇고 거들 기능이 결합된 거들 팬티, 시원한 매시 소재 삼각 거들을 팬티 위에 입는다. 향균·소취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르면 땀이나 냄새로 인한 걱정도 없다.
보디라인 예뻐지는 언더웨어 대처법

이런 제품 강추!
앤스타일샵 미니스커트 전용 숏팬츠 항균·소취 기능이 있어 무더운 여름철에도 땀이나 냄새 걱정이 없다. 1만2천8백원.
Q 짧은 티셔츠와 로라이즈 진을 입었을 때 허리 쪽으로 팬티가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A 요즘 대부분의 팬츠는 밑위 길이가 짧아 앉았을 때 뒤로 팬티가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번거롭더라도 로라이즈 전용 팬티를 착용한다. 허리선이 낮게 디자인됐거나 뒷선이 V자로 깊게 파인 디자인의 팬티 또는 거들 팬티 등을 고른다. 허리선에 밴드나 레이스가 장식된 팬티로 레이어드 효과를 내는 것도 방법이다.
보디라인 예뻐지는 언더웨어 대처법

이런 제품 강추!
1 비비안 골반 거들 팬티 일반 팬티보다 허리선이 5cm 정도 짧아 팬티가 밖으로 드러나지 않는다. 거들 기능도 있어 아랫배를 눌러주고 엉덩이를 받쳐준다. 2만9천원.
2 앤스타일 샵 베이직 팬티 허리선이 낮은 스트링 팬티로, 팬츠 위로 드러날 염려가 없다. 1만1천8백원.

Q 원피스나 오프숄더 셔츠를 입을 때 끈 없는 브래지어를 입는데, 움직임이 많으면 어김없이 흘러내려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A 끈 없는 브래지어를 입다보면 행동에 제약이 생길 수밖에 없다. 입고서 불편한 것보다 차라리 화려하게 장식돼 있거나 컬러감이 있는 어깨끈 브라를 선택해 ‘당당하게’ 레이어드해 입는다. 끈 없는 브래지어를 해야 한다면 뒷날개 폭이 넓어 흘러내림이 적은 3단 버클 브래지어를 선택한다. 브래지어 날개 안쪽에 흘러내림 방지 테이프가 있는지도 꼼꼼히 살펴볼 것.
보디라인 예뻐지는 언더웨어 대처법

이런 제품 강추!
비비안 ½컵 스트랩리스 브래지어 봉제선이 없는 몰드형 ½컵 브래지어로 탈부착이 가능한 어깨 끈이 달려있다. 브라 안쪽에 흘러내림 방지 테이프가 둘러져 있어 끈 없이 입어도 흘러내리지 않는다. 5만9천원.

짙은 핑크 색 블라우스와 대조되는 블랙 컬러 브라를 네크라인 사이로 보이도록 매치해 섹시하다. 브라 가격미정 SSby라뚤. 리넨 블라우스 가격미정 미니멈. 쇼츠 4만9천원 자라. 레오파드 스트랩 슈즈 20만원대 더슈.
뱅글 각 2만9천원 막스앤스펜서.

Q 요즘 유행인 펜슬 스커트나 스키니진을 입을 때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팬티선이 보기 싫어요.
A 드러나는 팬티선을 감추기 위해서는 속옷라인 자체가 드러나지 않은 스트링 팬티(T-back·T팬티)를 입는다. 스트링 팬티가 불편하다면 엉덩이를 감싸는 디자인의 힙스터(사각팬티)를 입거나, 팬티의 햄라인을 봉제 없이 처리한 노라인(no-line·누디 스타일) 또는 가장자리가 얇은 레이스로 처리된 제품을 선택한다. 힙업 효과까지 원한다면 거들 팬티를 입는 것도 좋다.
보디라인 예뻐지는 언더웨어 대처법

이런 제품 강추!
1 엑사브라 언-쁘띠 팬티 가장자리가 레이스로 처리돼 팬티 자국이 드러나지 않는다. 4만2천원.
2 비너스 누디 팬티 팬티 전체에 봉제선이 없어 라인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다. 2만2천원.



Q 어깨와 가슴 부분에 화려한 장식이 있는 브래지어를 구입했는데, 얇은 실켓이나 면 소재 티셔츠 위로 울퉁불퉁 레이스 자국이 드러나요.
A 겉옷 맵시를 위해 기능에 신경을 쓸 것인가, 겉옷과의 레이어드를 위해 디자인에 신경 쓸 것인가를 결정한 후 브래지어를 고른다. 네크라인이 깊이 파인 상의에 브래지어를 살짝 노출해 트렌디한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고급스러운 레이스 장식이나 강렬한 컬러, 과감한 무늬를 선택한다. 라인이 드러나지 않기를 원한다면 장식이 없는 몰드컵 브라나 티셔츠 브라,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Seamless) 브라가 적당하다. 몰드컵 위에 얇은 레이스가 씌워진 형태도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다.
보디라인 예뻐지는 언더웨어 대처법

이런 제품 강추!
1 비너스 소프트 쿨 브라 겉으로 드러나지 않도록 매끈하게 디자인된 몰드컵 브래지어. 4만7천원.
2 비비안 꽃무늬 튤자수 브래지어 선명한 컬러 플라워 자수가 장식돼 있어 겉옷과 레이어드하기 좋다. 9만5천원.

Q 얇은 여름 옷 사이로 훤히 드러나는 뱃살과 옆구리 살을 속옷으로 눈속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실루엣을 살리면서 몸매 단점은 감춰주는 보정용 속옷을 활용하면 매끈한 보디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보정용 속옷은 통기성이 좋아 답답하지 않다. 거들은 복부 주변의 살을 눌러 불룩 나온 배를 조이고 처진 엉덩이를 업시켜주며, 셰이퍼(니퍼)는 허리와 옆구리의 늘어진 살을 눌러 매끈하게 연출한다. 보디슈트(올인원)는 날씬한 상체 보디라인은 물론 자세까지 바르게 만든다. 보정 속옷은 스킨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해야 겉옷으로 드러나지 않아 감쪽같이 눈속임할 수 있다.
보디라인 예뻐지는 언더웨어 대처법

이런 제품 강추!
1 엑사 웨이스트 쉐이퍼 부드럽고 탄력 있는 소재가 복부와 허리 주변의 살을 눌러주고 10개의 단단한 심이 매끈한 실루엣을 만들어준다. 16만1천원.
2 엑사 업플거들 엉덩이 뒤쪽에 잡힌 특수 셔링 장식이 힙업을 돕는다. 복부가 특수 소재로 돼 있어 튀어나온 아랫배를 날씬하게 커버한다. 16만4천원.

Q 브래지어를 착용하기만 하면 등에 울퉁불퉁 굴곡이 생겨요.
A 자신의 사이즈보다 작은 가슴둘레의 브래지어를 착용했거나, 등이나 옆구리에 군살이 많은 경우다. 입고 있는 브래지어가 자신의 신체 사이즈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급선무! 사이즈를 체크했다면 봉제선이 없는 물결무늬 햄라인의 브래지어를 선택해 겉으로 드러나지 않도록 한다. 브래지어 사이즈가 맞는데도 굴곡이 생긴다면 날개폭이 넓어 옆구리와 등을 편안히 감싸는 디자인의 브래지어를 선택한다.
보디라인 예뻐지는 언더웨어 대처법

이런 제품 강추!
트라이엄프 버터플라이 날개 부분의 폭이 12cm로 일반 브래지어의 2배다. 옆구리살은 물론 등살까지 감싸도록 디자인했다. 가격미정.

새틴 소재 화이트 스커트를 입을 땐 속옷에 신경 써야 한다.
자칫 잘못하면 팬티선은 물론 컬러까지 비쳐 민망한 옷차림이 된다. 그린컬러 새틴 블라우스 25만8천원 아니베F.
화이트 새틴 스커트 9만9천원 발렌시아. 오픈토 슈즈 가격미정 더슈.

속옷 입기에 도움 주는 활용도 100% 정보
속옷도 트렌디하게! 시폰이나 오간자 등 속이 비치는 시어 패브릭 상의를 입는 계절이 돌아왔다. 어떤 속옷을 함께 매치해 입어야 트렌디해 보일까?

“자연을 모티프로 모던하게 디자인된 속옷이 강세! 이러한 속옷을 시스루 룩이나 레이어드 란제리 룩으로 연출하는 것이 올여름 트렌드다. 시어 패브릭 소재 상의에 컬러감이 비슷한 투 톤 레이스 브래지어나 비비드 컬러 브래지어를 레이어드하면 트렌디한 시스루 룩이 된다.”
트라이엄프 마케팅팀 배은애

“시스루 룩의 포인트는 브라 컬러! 올 시즌 트렌드인 오렌지·레드·라이트옐로 등 밝고 경쾌한 컬러 브라를 보색 컬러 겉옷과 매치한다. 속옷을 드러낼 작정이라면 화려한 컬러 제품을 이용해야 속옷이 실수로 나온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같은 컬러지만 톤이 다른 겉옷과 레이어드해 브래지어의 화려한 장식이 은근슬쩍 비치게 연출하는 것도 멋스럽다. 깔끔한 화이트 셔츠에 무늬가 없는 레드나 블랙 브라, 심플한 도트 무늬 브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샤빌 디자이너 오유진

“올여름 과감한 글램 룩에 도전해보는 것도 방법! 화이트 티셔츠에 데님 팬츠 차림이라도 하늘하늘한 식물 모티프의 레이스 캐미솔 또는 레오파드·지브라 프린팅의 캐미솔을 티셔츠와 레이어드해 입는다. 모노톤의 모던한 브래지어와 비슷한 톤의 시스루 상의를 레이어드하고 강렬한 프린트의 스커트나 팬츠를 매치해도 트렌디한 글램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스타일리스트 정수영

보디라인 예뻐지는 언더웨어 대처법

샤빌 아트 플라워 오렌지, 라이트 옐로, 레드 컬러의 화사한 플라워 프린트 팬티 & 브라. 브라 3만5천원, 팬티 1만5천원.

시스루 니트 속에 심플한 디자인의 블랙 컬러 브라를 레이어드 해 은은하게 비쳐보이도록 하고 지브라 프린트 팬츠와 레드 펌프스로 섹시한 글램 룩을 완성했다.
브라 2만9천8백원 코데즈컴바인이너웨어. 시스루 니트 가격미정 스테파넬. 팬츠 11만8천원 제시뉴욕. 펌프스 20만원대 르슐리에. 레몬 컬러 토트백 가격미정 MCM.

똑똑한 속옷 선택과 관리, 이것만은 기억하자!
정확한 사이즈를 재라 자신의 신체 사이즈에 맞는 속옷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이즈를 알고 있더라도, 속옷 회사마다 제품별로 사이즈가 조금씩 차이가 나므로, 구입시 반드시 사이즈를 정확히 잰 후 사이즈에 맞춰 고른다.
체질 및 피부 상태에 맞게 골라라 여름철은 높은 기온과 습도 등으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서 속옷과 닿는 부위에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면 소재 속옷은 촉감과 땀 흡수력이 좋아 편하지만 형태가 쉽게 변형돼 브래지어의 경우 가슴을 힘 있게 잡아주지 못하고, 팬티는 허리선과 다리부분이 금방 늘어난다. 형태의 변형이 적고 탄탄하게 체형을 잡아주는 폴리우레탄 소재가 첨가된 면제품을 선택한다. 나일론이나 스판덱스 등 통기성이 좋지 않은 합성섬유 소재는 피한다.
끈이 두꺼운 브래지어를 선택하라 끈이 얇은 슬링키(Slingky) 브래지어는 근육 긴장을 유발한다. 가는 끈이 어깨와 등덜미 부분에서 만나는 승모근을 압박하면서 목에 통증을 느끼게 해 두통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특별한 날이 아니라면 일반적인 굵기(1~1.5cm)의 끈이 달린 제품을 착용한다.
손빨래해야 안전하다 속옷을 변형 없이 안전하게 세탁하려면 손빨래를 한다. 매일 갈아입어 때가 많지 않으므로 손으로 가볍게 문지르듯 빤다.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세탁망에 넣은 후 미온수, 중성세제를 사용해 세탁한다. 브래지어를 말릴 때는 옷걸이에 걸거나 집게로 고정시켜 형태를 유지시킨 후 그늘에서 말려야 모양과 색상의 변화가 적다.
몰드형 브래지어는 주의! 일정한 온도와 압력을 가해 컵 모양을 만드는 몰드형 브래지어는 잘못된 세탁으로 인해 변형되기 쉽다. 컵 부분은 세제를 풀어 녹인 물에 가볍게 흔들어 씻어야 컵의 형태가 망가지지 않으면서 탄력도 오래간다. 세탁 후 옷걸이에 양쪽 브라 끈을 걸어 건조시키고 보관 시엔 한쪽 컵을 다른 한쪽 컵 아래에 포개듯이 접어 컵이 눌리지 않도록 한다.
느슨하게 느껴질 때가 버릴 때 속옷 하나를 오랜 기간 착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탄력성이 떨어져 입을 때마다 브래지어 끈을 조정해야 한다거나, 팬티가 헐거워졌다면 속옷의 수명이 다한 것이니 과감히 버릴 것!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