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Art & Culture

올록블록 놀이터

블록으로 만든 환상의 세계~

기획·김동희 기자 / 글·김혜진‘여성동아 인턴기자’ / 사진제공·(주)티원엔드탑

2007. 02. 13

올록블록 놀이터

<B>1</B> 우주정거장이 있는 레고 도시. <br><B>2</B> 레고로 만든 키 2.5m의 로봇 밴드.


올록블록 놀이터

<B>3</B> 아이들이 블록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다. <br><B>4</B> 도르래 원리를 이용한 레고 작품. <br><B>5</B> 거대한 레고 조형물 외에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레고 작품이 전시된다.


2천5백만 개의 블록으로 이뤄진 거대한 블록 왕국이 문을 열었다. 서울 양재동 aT센터의 ‘올록블록 놀이터’가 바로 그곳. 입구에서부터 8m 높이의 공룡과 6m 높이의 성 등 블록으로 만든 다양한 조형물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국내에 있는 모든 종류의 블록을 한자리에 모았으며 블록을 가지고 직접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블록으로 만든 거대한 공룡과 로봇이 시선 사로잡아
입구를 장식하는 높이 8m의 거대한 엄마 공룡과 아기 공룡은 민족사관고 창의교육연구소 이해곤 소장의 작품. 기존 사각형 블록이 아닌 원형 블록으로 제작했는데 이 원형 블록은 휘어지는 장점을 지녔다고 한다.
블록으로 만든 거대한 성을 지나 전시장 안으로 들어서면 블록으로 만든 기병대, 블록으로 만든 미래도시가 차례로 나타난다. 아테네 신전, 이슬람 사원, 콜로세움, 피사의 사탑, 불국사 등 세계의 위대한 유산이 블록으로 재현됐다.
스타워즈 우주선, 키가 2.5m인 로봇 밴드, 움직이는 기차등 ‘레고’로 만든 작품들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양한 블록으로 자신만의 왕국 만드는 블록 놀이터
전시장 안에는 직선블록, 원형블록, 삼각블록, 자석블록, 육각형블록, 물로 붙이는 블록 등 10여 종의 블록을 마음껏 갖고 놀 수 있는 블록 놀이터가 마련돼 있다. 오후 12시·3시 하루 두 차례 ‘블록 놀이터 올림픽’이 열려 자석블록 늘이기 대회, 레고 높이 쌓기 대회, 블록 바구니 농구, 레고 로봇 시연, 블록 OX퀴즈 등 다양한 블록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기간 ~2월25일 오전 10시~오후 6시(입장 마감 오후 5시)
장소 서울 양재동 aT센터
입장료 성인 1만원, 24개월 이상 어린이·청소년 1만2천원, 24개월 미만 어린이 무료
(퇴장하는 고객들에게 하루 두 번 오후 12시·3시에 선착순 각 1천 명에게 블록 선물을 준다)
문의 02-2051-1975~6 www.orbr.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