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feraminqueen

2018년 훼라민퀸을 소개합니다

당당한 아름다움이 빛나다

EDITOR 정애영

2018. 06. 28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갱년기를 극복해가는 여성들을 의미하는 ‘훼라민Queen’. 여성동아와 동국제약이 함께한 ‘훼라민퀸 3기 모델 콘테스트’가 3개월간의 레이스를 마치고 최종 훼라민퀸 3기 2인을 선발했다.

나이가 들면 누구나 맞닥뜨리게 되는 갱년기. 많은 여성들이 안면 홍조, 두근거림, 불면증, 발한 등 다양한 증상을 겪으며 남몰래 좌절감과 우울감을 경험한다. ‘훼라민퀸 3기 모델 콘테스트’는 이런 시기를 보내고 있는 40~59세 여성들을 응원하며 인생에 활력을 주고자 여성동아와 동국제약이 함께 마련한 행사로, 올해도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4월 초 본격적으로 시작된 3기 콘테스트는 5월 1차 선발자 7인을 가린 뒤 온라인 투표와 면접, 카메라 테스트를 통해 최종 2인을 선발했다. 올해는 무엇보다 온라인 투표의 열기가 뜨거웠는데 투표 수만 7만5천여 회에 달했다. 6월 중순까지 진행된 이 모든 관문을 뚫고 최종 훼라민퀸으로 선발된 영광의 주인공은 이인하, 허정원 씨. 앞으로 3기 훼라민퀸으로서 활동을 보여줄 두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인하(50) “용기와 열정을 가지고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있어요”

결혼을 일찍 해 가정생활에 전념하며 열심히 살았어요. 딸만 넷인 집안에서 자란 터라 사춘기 두 아들을 키우며 어려움도 많이 겪었는데, 시간이 해결해준다는 말을 믿으며 최대한 즐겁게 살았죠. 아이들이 성인이 된 지금 갱년기를 맞이하면서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됐는데, 그동안 엄마와 아내로 열심히 살아온 만큼 이제는 제 꿈을 위해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0대 때 모델의 꿈을 갖고 있었거든요. ‘훼라민퀸’ 도전은 열심히 살아온 제게 주는 선물이었죠. 그 결과 이 자리에 서게 됐고요. 갱년기는 지극히 정상적인 여성의 삶을 살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새로운 미션이 담긴 초대장을 계속해서 받는 시기죠. 이때 용기와 열정을 가지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면서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스스로 극복해야 해요. 이를 위해선 건강을 지키는 게 가장 기본이에요.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으로 내 몸에 관심을 가지며 정신적, 육체적으로 오는 변화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이고 인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 저와 같은 시기를 보내고 있는 여성들과 공감하고 소통하고 싶어요.

허정원(52) “훼라민퀸 도전이라는 기분 좋은 경험으로 행복해요”

갱년기 치료에 복합 생약 성분이 들어 있는 훼라민Q가 좋다는 얘기를 듣고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다 ‘훼라민퀸 3기 모델 콘테스트’ 소식을 접하게 됐어요.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콘테스트라니 흥미로웠고 평소 ‘모델’에 대한 동경이 있던 터라 지원했죠. 최종 2인에 선발된 후 남편과 두 딸이 도전하는 아내, 엄마의 모습이 멋지다고 해줘 정말 기뻤어요. 특히 회사원인 큰딸의 직장 동료들이 ‘평소 어머니 외모 관리 비법이 궁금하다’고 많이 물어봤대요. 제 주변에서는 사인 요청까지 하고요. 기분 좋은 경험이 계속되니 행복합니다. 중년이 되면서 신체적으로는 안면 홍조, 발한, 근육통이 자주 왔어요. 그리고 감정 기복이 심해지니 무기력한 느낌도 많이 들더라고요. 하지만 갱년기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피해갈 수 없는 과정이잖아요. 지금까지 누군가의 엄마로, 아내로만 살아왔다면 이제는 익숙했던 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그 도전이 자존감도 높여주고, 동시에 삶을 즐겁게 해줘 갱년기를 이기는 힘이 되거든요. 제가 중년 여성들을 대표해 건강한 신체와 마음으로 갱년기를 잘 이겨내고 당당히 생활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여성 갱년기에는 ‘처음부터 생약 성분 훼라민Q’

동국제약 훼라민Q는 서양승마(블랙 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의 복합 생약 성분 제제로서, 호르몬제가 아니면서도 호르몬제와 동등한 효과를 나타내는 여성 갱년기 치료제 판매 1위 제품이다. 안면 홍조, 발한, 두통, 수면 장애, 우울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고 유방암, 심혈관 질환 등의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7개 대학병원 임상 연구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8주 복용 시 갱년기 증상이 80% 이상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훼라민Q는 별도의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기획 이한경 기자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박경옥 헤어 희린 이진(엔끌로에) 메이크업 조원경(엔끌로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