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_spot

판타지돌 킹덤 블링블링 금 부자 메이크업

글 최은초롱 기자

입력 2021.07.29 10:30:02

동서양을 넘나드는 거대한 세계관과 웅장한 퍼포먼스가 강점인 판타지돌 킹덤. 두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2. 치우’는 발매와 동시에 미국과 멕시코의 아이튠즈 댄스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팬들이 주목하는 슈퍼루키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타이틀곡 ‘카르마(KARMA)’는 동양적 판타지를 묘사한 댄스 팝 장르로, 섬세한 표현력, 화려한 의상, 압도적인 퍼포먼스까지 무대 자체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다. 곡 콘셉트에 맞게 블링블링 골드 테마로 연출한 메이크업도 화제. 어떻게 하면 멤버들 각각의 매력이 더 돋보일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한다는 올리 지나 부원장과 슬기 실장을 만나봤다.


킹덤의 새 앨범 타이틀곡 ‘카르마’ 메이크업 콘셉트는.

킹덤은 ‘일곱 왕국에서 온 일곱 명의 왕’이란 세계관을 갖고 있는 그룹이에요. 7개의 왕국을 모두 노래로 표현할 예정인데, ‘카르마’는 그중 ‘구름 왕국’ 치우에 관한 이야기죠. 의상의 컬러와 디테일이 화려한 편이고 거기에 걸맞게 메이크업도 블링블링해요. 골드 펄, 파츠 같은 반짝반짝한 요소를 많이 사용해서 스태프끼리는 ‘금 부자 메이크업’이라고 부르기도 했죠.

멤버별 메이크업 포인트를 알려주세요.

치우 씨는 화려함 속에 아련함이 녹아 있는 느낌으로 은은한 펄과 다양한 파츠로 화려함을 극대화시켰어요. 아서 씨는 또렷한 아이라인보다는 컬러 렌즈와 소프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으로 커다란 눈망울을 강조했죠. 아이반 씨는 피부가 너무 좋아요. 평소 다른 멤버들은 한 톤에서 두 톤 정도 업시켜서 화사하게 메이크업을 진행하는데, 아이반 씨는 가벼운 타입의 베이스만 바르면 끝나요. 피부 톤이 밝다 보니 색조 화장이 잘 어울리는 것도 장점이고요. 단 씨의 포인트는 아이 메이크업이에요. 눈매를 또렷하게 표현하는 아이라인, 골드브라운 컬러로 언더에 음영을 넣고 애굣살을 밝혀 눈의 크기를 확장시켜줬어요.

루이 씨는 춤 선이 예쁘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너무 강렬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아이라인은 생략하고 대신 골드 파츠를 포인트로 눈 위쪽에 붙여서 멀리서도 아련한 눈빛으로 보일 수 있게끔 연출했죠. 무진 씨는 메이크업에 따라 전후 온도 차가 굉장히 큰 멤버예요. 메이크업 전에는 귀여운 강아지 같은 인상인데, 메이크업에서 하고 나면 매력적인 고양이상으로 변하거든요. ‘카르마’ 메이크업은 귀여운 느낌은 덜어내고 싶어 레드와 블랙 2가지 컬러를 섞어서 독특하게 아이라인을 그렸어요. 그리고 원래 무진 씨가 가지고 있는 립 컬러가 붉은 편인데, 더 붉어 보일 수 있도록 틴트를 발라 입술을 강조했어요. 자한 씨는 영상이나 사진으로 보면 선이 굵고 강한 이미지인데 눈빛은 서정적이라 한 번 더 돌아보게 되는 매력이 있어요. 그래서 색조를 다 빼고 글리터 정도만 얹어서 눈빛을 강조할 수 있는 메이크업과, 라인과 색조가 강렬한 메이크업 2가지를 다 보여줬어요.

특히 공들여 연출한 포인트가 있다면.

뮤직비디오 촬영 때랑 컴백 첫 무대에서 치우 씨 얼굴에 한쪽 볼 절반 정도 크기의 용 페이스페인팅으로 포인트를 줬어요. 직접 그리지는 않았고, 용무늬 스텐실 도안에 펄과 반짝이 가루를 섬세하게 입혀서 화려하게, 누가 봐도 치우 씨가 주인공이구나 알 수 있게끔 연출했죠. 사실 치우 씨가 땀이 많은 편이라 용이 지워지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크림 타입 반짝이나 펄 등 워터프루프 기능성 제품들이 많더라고요.



킹덤과 함께 작업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지금까지 활동하면서 아서, 치우 씨가 왕으로 공개됐어요. 매번 콘셉트에 맞게 멋있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페이스페인팅 같은 요소를 많이 사용했는데, 팬들 사이에서는 그런 요소가 왕의 표식이 아니냐는 의문점이 무척 커져서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어요. 킹덤 멤버들도, 팬들도 세계관에 진심이어서 앞으로가 더 기대돼요.

멤버 수가 많은데 담당 아티스트들 사이에 정해놓은 메이크업 가이드가 있나요.

따로 정해진 가이드는 없어요. 지나 부원장이 3명(무진, 자한, 루이), 슬기 실장이 4명(치우, 아서, 아이반, 단) 이렇게 나눠서 메이크업을 진행해요. 모든 멤버가 화려한 파츠를 붙일 수는 없으니까 오늘은 누구누구에게 붙이자고 메이크업 시작 전에 미리 정하기도 하고, 메이크업이 다 끝난 다음 조정하기도 해요. 파츠를 붙이면 조명을 받았을 때 예뻐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멤버들이 섭섭함을 느끼지 않도록 잘 조율하려고 해요.

#kingdom #group_kingdom #kingdom_karma #chiwoo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gf엔터테인먼트



여성동아 2021년 8월 692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