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MARCH 2022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2. 03. 23

쥐띠

행운 소품 은반지·커피믹스 금전×건강○애정△

총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운이니 전문가 모임에 자주 참석하자. 의견 충돌이 잦은 시기, 중립에 서서 관망하는 것이 현명하다. 세탁기·하수구 청소 깨끗이 하고 현관에 방향제 놓기. 60년생 순간의 욕망이 이성을 잃게 하니 헛된 꿈을 꾸지 말자. 편두통이 잦으니 상비약을 챙기고 하루 2L 정도의 물을 마셔보자. 72년생 결정적인 순간에 대비해 조력자를 찾아볼 것. 남을 위해 희생하면 주는 것보다 받는 것이 더 크다. 84년생 지나친 겸손보다 적당한 자기 PR이 성공의 열쇠, 당신을 디자인하라. 집 안을 청소해 비우고 정돈하면 행운을 부른다.

소띠

행운 소품 헤어밴드·네임 펜 금전○건강△애정○

총운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오는 것! 시간은 계획적으로, 핸드폰은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기. 불황을 이겨내려는 비상 작전이 적중, 기발한 아이디어와 깊은 사고가 성공을 부른다. 61년생 일에 서광이 비치고 자녀의 경사로 웃음꽃이 만발한다. 문서의 변화 흐름이 좋으니 기회가 왔을 때 서두르자. 73년생 따뜻한 말 한마디가 상황을 역전시키니 말실수나 잘못된 행동을 했다면 바로 사과하자. 주의 산만이 사고의 원인이 되니 차분한 태도를 유지할 것. 85년생 머리 굴려 꼼수 쓰다 망신당하지 말고 정당한 방법으로 처리하자. 다이어트는 지금이 적기.

호랑이띠

행운 소품 에코백·비스킷 금전△건강×애정×



총운 주도권 싸움으로 눈치작전이 예상되니 빠른 판단력으로 승부수를 띄우자. 기획력과 아이디어가 기발해지는 시기, 문서 작성을 서두르자.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고 걷는 시간 늘리기. 62년생 바쁜 일상으로 경조사를 지나쳤다면 늦더라도 꼭 챙겨주고, 노화를 개선하는 미용 시술은 과감히 시도하자. 비타민 챙겨 먹기. 74년생 여러 사람이 개입되면 좋을 것이 없으니 단독으로 추진하는 것이 이득. 소화불량·피부질환은 식습관만 바꿔도 치료된다. 86년생 타인 문서 대행은 신중하게 하지 않으면 큰 실수가 따른다. 브라운 계열 상의가 재물을 부른다.

토끼띠

행운 소품 레드 지갑·소독제 금전○건강△애정△

총운 지친 일상을 회복하려면 가족과 여행을 계획하자. 건강검진은 미루지 말고 예약부터 해놓고, 그동안 신세 진 사람에게는 성대한 식사를 대접해보자. 뒷말은 불화의 씨앗, 말조심하자. 63년생 인간관계로 피로가 누적되는 시기, 적당한 거절과 인맥 다이어트가 정답. 체질에 맞는 보약 먹기. 75년생 좋은 인상이 좋은 운을 만든다. 외모에 투자하고 눈썹 정리 잘하기. 어차피 손재수가 있으니 가전제품을 바꿔보자. 87년생 스스로를 과소평가 말고, 충분히 해낼 수 있으니 일단 출발! 경품 응모나 복권 당첨에 행운이 따르니 놓치지 말 것. 헤어스타일 바꾸기.

용띠

행운 소품 말발굽 편자·미스트 금전×건강△애정×

총운 등잔 밑이 어두운 법, 가까운 사람을 소홀히 여기다 배신당하기 쉽다. 의견 충돌이 생겨도 자존심 건드리는 말은 삼갈 것. 바다 여행은 자주 다니고, 동창회 모임은 되도록 참석. 64년생 일시적인 권태기니 인간관계 단절은 삼갈 것. 반복적인 일 처리에 짜증 내지 말고 요구대로 해줘야 좋다. 76년생 무의미한 인간관계로 시간 낭비 말고 생활 태도부터 고쳐보자. 배우자와 고급 식당에서 분위기를 내보고 대화의 시간을 많이 만들자. 88년생 잡념이 많아져 게을러지니 생각은 미루고 일단 청소부터 해보자. 새로운 일이 주어지면 빠른 적응이 필수.

뱀띠

행운 소품 손거울·에코백 금전○건강×애정△

총운 모든 일을 명명백백히 하려 하기보다 적당한 조율을 통해 해결하는 게 낫다. 궤도 이탈로 방황하지 말고 제자리로 가야 후회 없다. 좋은 정보는 나눌수록 좋으니 공개하고 남 흉은 금지. 65년생 지나친 인정 욕구로 헛돈 쓰지 말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자. 친구의 금전 부탁은 거절하는 게 서로에게 좋다. 77년생 좋은 의도로 충고했다가 오해를 살 수 있으니 가급적 참견은 피하자. 종교에 맞는 팔찌 착용으로 행운을 불러보자. 89년생 중요한 모임 전에 인사말을 준비해두고, 상대 말에 귀 기울이자. 부부 갈등은 잦은 술 모임 때문이니 자제할 것.

말띠

행운 소품 신권 현금·탁상시계 금전○건강○애정△

총운 하던 일은 중간 점검을 해보자. 쫓기듯 일하면 놓치는 것이 많으니 쉬엄쉬엄할 것. 이 달은 수면 시간을 늘리고 물소리 명상이나 바다 여행이 좋겠다. 새 일 벌이지 말고 현재 일을 고수하자. 66년생 집에 손님을 초대해 가벼운 만찬을 즐겨보자. 고민이 길어지면 기회를 놓치게 되니 처음 생각으로 선택하자. 78년생 불편한 모임은 가봐야 더 불편해지니 핑계를 대고라도 피해보자. 복잡한 일상을 점검하는 달이니 주변 관계와 집 정리·청소하기. 90년생 소원했던 친구에게 먼저 다가서 보고, 내게 맡겨진 일은 핑계 대지 말고 무조건 Yes! 다이어트는 지금 시작!

양띠

행운 소품 드림캐처·피규어 금전×건강△애정△

총운 성급하게 진행하면 손해만 입게 되니 계약이나 투자는 월말쯤 기회를 보자. 사소한 감정 문제가 크게 악화하니 참아내는 인내가 절실하다. 불면증은 머리를 서북쪽에 두면 좋다. 67년생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미래를 보고 당신의 가치 제고에 도전하자. 하체 부종·저림 현상이 있을 때는 한방치료가 좋다. 79년생 사회적인 성취가 높은 달이니 원하는 것에 도전해보자. 아는 만큼 보이는 법, 부족한 경제 지식을 습득하자. 91년생 배우자·연인과의 갈등이 심각해질 수 있다. 아픈 만큼 성숙해지는 계기로 삼을 것. 비상금을 털어서라도 가족을 위한 지출을 해보자.

원숭이띠

행운 소품 스카프·등산화 금전△건강×애정○

총운 내 생각이 옳다는 고집을 버려야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타인과 감정 충돌이 생기면 지레짐작 말고 정확한 사실에 근거해 대화하자. 캠핑·기차 여행으로 힐링하고 적당한 쇼핑도 굿! 68년생 과다한 업무가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말엔 약속을 미루고 쉬자. 상대의 의도를 빠르게 판단하는 것이 열쇠다. 80년생 일이 용두사미로 끝나기 쉬우니 끈기를 보여주고, 상대를 증오하기보다는 나를 사랑하는 데 주력하자. 92년생 달콤한 유혹을 조심하고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말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는 서쪽 방향에 기도하면 해결된다.

닭띠

행운 소품 족욕기·향수 금전○건강○애정△

방 청소로 좋은 운을 불러들이자. 중고 물품은 집에 들이지 말 것. 93년생 미혼이라면 조건보다 사람을 보고 선택해야 후회 없다. 흰색 옷은 피하고, 회색 계열 정장이 행운을 부른다. 비염은 서둘러 치료할 것.

개띠

행운 소품 스마트워치·라이터 금전○건강△애정○

총운 조율·조정이 불가피한 일은 처음부터 다시 살피자. 내 능력으로 가족의 난관을 해결할 수 있으니 최선을 다해 지켜주자. 가장 큰 도전은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 70년생 주위 사람과 마찰이 잦으니 감정 기복을 주의하자. 내 고집만 부리면 실패 책임을 떠안게 되니 협력이 최선. 82년생 방심하고 있다가 경쟁자의 공세로 궁지에 몰릴 수 있으니 긴장을 늦추지 말 것. 원숭이띠는 필히 조심. 94년생 지혜의 신이 지켜주고 있으니 깊은 사고로 천재적 영감을 발휘하자. 남의 애정 문제에는 나서지 말 것. 감정에 휘말려 비난의 화살을 맞는다.

돼지띠

행운 소품 스탠드 조명·오리 인형 금전△건강×애정△

총운 당신의 영향력을 보여줄 시기, 자신감으로 승부하자. 흥분하지 말고 부드러운 미소를 지으면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다. 요점만 간결하게 설명한다면 모든 결재 무사통과! 71년생 과욕으로 분수를 잃으면 부채가 순식간에 불어난다. 절제의 힘을 보여줄 시기. 돈보다 인간관계에 가치를 두자. 83년생 배우자에게 결정적 도움을 줄 수 있으니 깊이 관여해도 좋다. 말투가 직선적이라면 부드럽게 말해야 공감을 얻는다. 95년생 연인에게 자기 비밀을 쉽게 말하지 말 것. 소극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모임에 가입하고 미래 유망 직종을 검색해보자.

#여성동아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문의 seven5322@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