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taste

몰디브 대신 카페 투어

글 오한별

2021. 07. 16

올여름 휴가도 해외여행은 어려울 것 같다. 아쉽지만 다시 비행기 타고 멀리 떠날 순간을 고대하며, 외국 갬성 물씬 풍기는 카페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아련했던 여행지의 추억까지 되살려줄 테니.

모로코코 카페 @morocococafe

모로코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컬러풀한 타일, 조명 등으로 연출한 인테리어 덕분에 잠시라도 여행자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모로코코 카페. 이곳에서 꼭 맛봐야 하는 메뉴는 커피와 우유를 층층이 쌓아 올린 노스노스 커피다. 달달한 라테처럼 마실 수 있는 ‘오리지널’과 향신료를 뿌린 ‘스파이시드’ 중 선택이 가능하다. 모로코에서 셰프가 만든 샌드위치 메뉴도 맛있으니 한번 먹어볼 것.

ADD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34 
OPEN 낮 12시~오후 10시(월요일 휴무) 
MENU 노스노스 커피 5천원

하치카페 @cafehachi

일본 도쿄의 한적한 골목을 산책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카페가 이런 분위기일까? 대전시 서구 갈마동 조용한 곳에 자리한 하치는 동경제과학교 출신의 실력 좋은 파티시에 부부가 운영하는 카페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내 집처럼 아늑하고 정갈한 분위기에 반하고, 한입에 먹기 아까운 비주얼의 디저트를 맛보면 한 번 더 반하게 될지도 모른다. 인기 메뉴를 꼽는다면 크렘브륄레. 티스푼으로 캐러멜 막을 깨서 차갑고 부드러운 커스터드를 한 스푼 떠 먹으면 기분 좋은 미소가 그려진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큐브라테까지 한 모금 마시면 금상첨화!

ADD 대전시 서구 계룡로407번길 37
OPEN 낮 12시~오후 9시 30분 TEL 042-482-4635
MENU 크렘브륄레 3천8백원.

어반정글 @jeju_urbanjungle

야자수가 드리워진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작은 사파리가 펼쳐지는 어반정글. 호기심을 자극하는 독특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소품, 식물들이 어우러진 이곳은 ‘도심 속 정글’이라는 이름처럼 이국적인 분위기가 풍긴다. 시그니처 커피는 카페라테 위에 말차 생크림을 올린 그린 슈페너와 직접 재배한 민트 잎을 곁들인 모히또. 흑돼지고기·무피클·각종 채소가 듬뿍 들어간 반미와 정글버거는 출출할 때 속을 든든히 채우기 좋다.



ADD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신고로22번길 39 
OPEN 오전 11시~오후 6시 30분(화요일 휴무) 
MENU 그린 슈페너 6천5백원, 모히또 1만원

어프로치 @approachcoffee_

요즘 용산에서 가장 ‘핫’한 카페 중 한 곳인 어프로치. 오래된 단독주택을 개조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아늑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 영국식 올데이 브런치가 주요 메뉴인데 그중에서도 달걀, 소시지, 베이컨, 토마토, 베이크트 빈, 빵 등으로 구성된 정통 잉글리시 브렉퍼스트가 인기다. 당일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홈 메이드 샐러드와 수프, 샌드위치 등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스몰 디시는 물론, 커피와 와인도 구비되어 있으니 여유로운 유러피언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방문해볼 것.

ADD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40길 18-3 
OPEN 오전 10시~오후 9시
MENU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2만3천원.

유즈리스 어덜트 @useless_adult

한옥을 개조한 공간에 불상과 오리엔탈풍 소품, 가구들이 어우러져 묘한 분위기를 뿜어내는 공간. 이곳의 시그니처는 칼루아를 베이스로 하는 유즈리스 커피와 ‘어덜트 커피’라고 이름을 붙인 민트 모히토 라테. 커피 외에도 디저트를 비롯해 맥주나 와인 등 술 종류와 함께 맛보기 좋은 안주를 선보인다.

ADD 서울시 성북구 보문로18길 25 1층 
OPEN 낮 12시~오후 11시
MENU 유즈리스 커피 6천8백원, 어덜트 커피 6천원

노메드 @nomad_coffee.at.a.resort

발리의 이국적인 푸른 바다가 그립다면 강원도 고성의 새로운 ‘오션뷰 맛집’으로 등극한 노메드를 눈여겨보자. 올해 4월 고성 청간해변 인근에 새롭게 문을 연 노메드는 라탄 소품으로 이국적인 감성을 더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이다. 대표 메뉴 코코넛 라테는 부드러운 우유에 코코넛 풍미가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그만이다. 마시멜로 토핑을 얹은 바삭한 크로플도 인기 메뉴다.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을 듯.

ADD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청간정길 43 
OPEN 오전 11시~오후 7시
MENU 코코넛 라떼 7천원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