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SPECIAL GIFT

CJ제일제당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진액

9배의 정성과 효능을 담은 파워 푸드 설날 선물

기획·김성은 프리랜서 | 사진·지호영 기자

2015. 02. 05

민족의 대명절 설날을 맞아 칭찬받을 만한 선물을 찾고 있다면 주목! 그동안 설 선물 베스트셀러 자리에 있던 홍삼이 물러나고, 최근에는 홍삼보다 정성과 효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흑삼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최고의 선물로 손꼽히는 흑삼의 매력은 무엇일까?

CJ제일제당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진액
CJ제일제당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진액

수삼의 증포 횟수에 따른 유효 성분 차이를 확인한 결과, 증포 횟수에 따라 Rg3와 Rk1이 증가했으며, 9회 증포한 흑삼의 진세노사이드 Rg3 함량은 8.28㎎/g으로 1회 증포한 홍삼 0.46㎎/g보다 18배 높은 함량을 보였다.

장수를 위한 선조의 지혜가 담긴 구증구포

예부터 9는 장수를 상징하는 최고의 숫자를 뜻했다. 따라서 왕의 수라상에 올리는 약재를 비롯한 찻잎 등은 9번 찌고 9번 말리는 ‘구증구포’ 기법을 사용해 효능과 맛을 한결 좋게 했다. ‘조선왕조 500년의 자연요법 왕실비방(이완섭 저)’에서는 ‘왕실에서 불로장생 물질을 조제하는 데 구증구포는 상식’이라고 기재돼 있다. 오늘날에는 차의 그윽한 맛과 향을 높이거나 흑삼을 만드는 방법으로 이어지고 있다.

9배의 정성과 9배의 효능, 홍삼보다 우월한 흑삼

파워 푸드로 불리는 홍삼은 원기 회복, 면역력 강화, 기억력 개선 등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식품이다. 이는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및 생리활성 성분 덕분으로 이 성분의 함량에 따라 효능도 달라진다. 최근 홍삼에 미량으로 존재하는 생리활성 성분의 함량을 늘리고자 구증구포 기법을 이용해 수삼을 9번 찌고 말리는 과정을 반복한 흑삼이 개발됐다. 검은색을 띠는 흑삼은 인삼을 한 번 찌고 말리는 홍삼에 비해 항암 효과가 뛰어난 Rg3, Rg5, Rh1 등의 특정 사포닌이 강화되고 폴리페놀 등 새로운 생리활성 성분이 생성돼 건강을 챙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효과적이다.

CJ제일제당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진액
설날 선물로 안성맞춤!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진액


국내산 흑삼을 100% 추출한 제품으로, 짧은 시간에 열과 압력을 가해 진액을 뽑아내는 가압 추출법을 적용해 흑삼의 영양과 고유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블랙과 레드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선물할 때 품격 있어 보인다. 소포장은 파우치 형태로 돼있어 일상생활에서 쉽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할인점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수퍼 등의 체인 슈퍼, CJ온마트와 옥션 등의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1개월분 9만8천원.

디자인·박경옥

문의·CJ제일제당(080-850-12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