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2월 운세

2015. 01. 28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이 알아주지 않는다고 해서 베푸는 일을 멈추면 안 된다. 선한 마음으로 진실하게 살면 그에 대한 보답이 반드시 따를 것이니 남이 몰라준다고 한탄하지 말라.

60년생 금전운이 좋으니 부동산과 관련해 계획한 일이 있다면 실행에 옮겨도 좋을 듯.

72년생 쓸데없이 돈이 새나가거나 생각지 않았던 곳에 지출할 일이 생긴다.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도난을 당할 수도 있으니 유의할 것.



84년생 외출에서 뜻밖의 행운을 만날 수 있으니 집 안에만 머물지 말고 밖으로 나갈 것.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잔재주나 편법은 통하지 않는 때이니 무조건 앞으로 나가는 것보다는 방어적인 자세로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현명하다. 문서로 인한 손실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61년생 투자한 곳에서 좋은 소식이 오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한다.

73년생 부부 관계가 소홀해질 수 있으니 여행이나 동반 외출 등 관계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계획해보라.

85년생 최선을 다해 노력하다 보면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긴다. 잔꾀 부리지 말고 우직하게 밀고 나가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과의 관계에 익숙한 나머지 소중한 이들의 고마움을 잊고 지내는 게 아닌지 돌아보자. 마음을 열고 솔직한 대화를 나누면 소원해졌던 관계가 회복될 것이다.

62년생 겸손함을 잃어버리면 망신수로 이어진다. 공은 타인에게 돌리고 고개를 숙일 것.

74년생 재물운이 점점 약해져가는 시기이니 미리미리 준비할 것. 특히 현금 유통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86년생 배우자에게 의존하려는 마음을 버리지 않으면 마음이 편해질 수 없다. 무언가를 해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스스로 움직여보자.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리한 투자는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가져온다. 소문에 의지하지 말고 직접 발로 뛰어서 정보를 얻도록 하라. 투자에는 신중을 기할 것.

63년생 무턱대고 의심하면 반감을 사기 쉽다. 일단은 상대의 이야기를 들어주되, 판단은 신중히 할 것.

75년생 마음의 걱정은 버리고 이제는 행동을 해야 할 때.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도 좋지만 언제까지 계산만 하고 있을 수는 없다. 움직여라.

87년생 한꺼번에 여러 가지 일을 벌이면 낭패 보기 쉽다. 중요한 한 가지에 전력투구하면 바라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운세.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렵게 꼬여 있는 듯한 일도 반드시 해결의 실마리가 있게 마련이다. 매사 긍정적인 태도로 임하면 좋은 운이 열린다. 험난한 길을 힘들게 걸어왔으나 곧 정상의 상쾌한 기분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52년생 건강에 적신호가 울린다. 미리 점검하고 조심하는 것이 좋다. 이동 중 사고수가 있으니 주의할 것.

64년생 이것저것 처리해야 할 일들이 많아진다. 하나씩 계획을 세워 꼼꼼하게 처리해가도록 하자.

76년생 아이디어는 좋으나 실행에 옮기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 충분한 여유를 갖고 일을 추진하는 것이 좋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려움이 서서히 풀릴 것으로 예상되니 현재에 만족하며 기회를 엿보는 것이 좋겠다. 채무 관계는 한시바삐 정리하도록 하라. 오래갈수록 감당하기 어려워진다. 여행이나 외출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53년생 아랫사람은 덕으로 다스려야 한다. 조금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이해하는 마음으로 너그럽게 대처하라.

65년생 노력한 만큼의 결과가 따르는 운세. 현실은 나쁘지 않게 돌아가는 데 왠지 마음이 울적해진다. 기분 전환에 힘쓸 것.

77년생 금전과 관련된 일은 사소한 것이라도 조심하고 또 조심할 것. 부부 사이가 소원해질 수 있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몸과 마음의 균형이 필요한 때이니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조심하고 스트레스는 그때그때 바로 풀 것. 혼자 고민하면 부정적인 방향으로 흐를 수 있으니 어려운 일이 생기면 가까운 지인과 상의하는 게 좋다.

54년생 신수가 좋으니 행운이 따른다. 외출운이나 여행운이 좋으니 밖으로 나갈 일을 계획해볼 것.

66년생 걱정했던 일들이 서서히 풀리기 시작하는 시기. 조급해 말고 때를 기다리면 반드시 좋은 날이 온다.

78년생 사소한 일로 부부 사이에 갈등이 생길 수 있다. 뒤로 한 발 물러서면 오히려 유리해진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약간의 관재수가 있는 달이니 서류 작성이나 취급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남을 험담하면 그 화가 자신에게 돌아올 수 있으니 언행에도 조심해야 한다.

55년생 분쟁에 불리한 시기. 유리한 일이라도 법적인 문제로 발전시키는 것은 좋지 않다.

67년생 사소한 일에 우울하고 마음이 불안해진다. 괜한 걱정일 수 있으니 마음을 잘 다스릴 것.

79년생 자신의 일은 스스로 챙겨야 한다. 배우자에게 기대거나 배려를 바라다가는 실망할 일이 생긴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욕심이 지나치면 도리어 화를 입을 수 있으니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남의 말만 믿고 움직였다가 손해 볼 수 있다. 결정은 하더라도 실행은 다음 달로 미루는 것이 좋다.

56년생 실물수가 있으니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현금을 손해 볼 수 있다. 은행이나 관공서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68년생 겸손하지 않으면 남과 화합할 수 없다. 자세를 낮추고 언행에 조심하자.

80년생 자신의 억울함만 토로하지 말고 상대방의 입장도 들어보도록. 차분히 대화를 나누면 해결될 수 있는 일.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운세의 흐름이 저조하니 대외적인 일은 다음으로 미루도록 하자. 특히 위험 요소가 있는 일은 관여하지 않는 것이 좋다. 불안한 마음에 감정만 앞세우면 주변 사람들과 멀어질 수 있다.

57년생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다. 물건을 살 때 신중하도록.

69년생 남의 일은 일체 모른 척하는 것이 상책. 괜히 끼어들었다가 원망을 들을 수 있다.

81년생 모임이나 외출이 잦아진다. 흥분한 나머지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배우자와의 갈등 요소가 될 수 있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능력을 과신한 나머지 무리한 일에 관여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여러 가지 일을 벌이기보다는 착실히 실력을 쌓아야 하는 시기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계획을 세우도록.

58년생 시비를 가릴 일이 생긴다. 감정적으로 처신하지 말고 냉정하게 판단하자. 윗사람으로서 위엄을 보여야 할 것.

70년생 원칙과 절차에 따른 일 처리가 각별히 필요한 시기. 윗사람에게 먼저 말하고 양해를 구해야 할 일이 있는 법인데, 이를 지키지 않으면 구설수가 뒤따른다.

82년생 타인의 감언이설에 넘어가기 쉬운 때. 남의 말만 듣고 생각 없이 곧바로 행동에 옮겨서는 안 된다. 자신이 하는 말에도 조심할 것.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밀어붙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미리 겁을 먹거나 허둥대면 문제가 더욱 어렵게 꼬일 뿐이다. 매사 마음의 여유를 갖고 차분히 움직이도록. 뜻밖의 횡재가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59년생 공연히 마음이 쓸쓸하고 우울해진다. 건강과 체력 관리에 힘쓸 것.

71년생 어려웠던 문제들이 하나씩 풀려간다. 여유 있게 처신할 것. 최고의 해결사는 시간이다. 일상의 작은 기쁨들을 누리게 된다.

83년생 한 우물을 파야 성공할 수 있다. 한번 결정한 일은 머뭇거리지 말고 밀어붙이는 것이 현명하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