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With Kids

HYUNDAI MOTORSTUDIO

아이와 함께 도심 속에서 즐기는 특별한 드라이브

기획·한여진 기자 | 진행·김수영 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2014. 08. 29

서울 도심 한복판에 자동차와 예술이 소통하는 복합문화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오픈했다. 여성 운전자들이 늘어나고 자동차 구매 결정권이 여성에게 넘어가고 있는 요즘, 자동차를 소재로 한 트렌디한 공간은 여성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아이들도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이미 입소문이 뜨거운 곳이다.

HYUNDAI MOTORSTUDIO


▶ 이런 순서로 관람해보세요~

1층 조형물 전시 관람 → 5층 자동차 전시 관람 → 4층 자동차 전시 관람, 키즈 라운지 이용 , 자동차 상담 체험 → 3층 자동차 전시 관람 → 2층 자동차 전문 도서관

딸과 함께 자동차의 세계 속으로~

HYUNDAI MOTORSTUDIO
6세 딸 민서를 둔 엄마 당정화 씨는 아이의 다양한 체험과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교육 철학을 갖고 있다. 방학이나 휴가에는 전국 방방곡곡 여행을 다니며 아이에게 많은 것을 보여주지만, 맞벌이 부부다 보니 평소에는 서울에서 짬짬이 재미있는 곳을 찾아 함께 가려고 노력한다. 그러던 중 알게 된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그동안 민서가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공간이 될 것 같다는 확신에 반나절 데이트를 계획하게 됐다. 평소 아빠의 차에 호기심이 많았던 터라 이번 데이트에 거는 기대가 컸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강남 도시 한복판에 위치해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쉽게 방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방문 전에 미리 자동차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 민서에게 이런저런 질문을 하며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전면이 유리로 돼 있는 5층 건물의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독특한 외관부터 모녀를 환호하게 만들었다. 손을 잡고 1층에 들어서니 이색적인 조형물이 전시돼 있었다. 그 위로는 대형 화면에 다양한 그림들이 바뀌는데 민서와 함께 고개를 들고 한참 동안 올려다보았다. ‘구루(GURU)’라는 가이드가 곳곳에 있어 궁금한 내용은 질문하며 설명을 듣기도 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나만의 자동차 꾸미기 체험

먼저 엘리베이터를 타고 맨 꼭대기 층인 5층으로 올라간 민서와 엄마. 이곳에는 자동차의 외관을 자신이 원하는 소재, 원하는 컬러 등으로 꾸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민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색깔과 모양을 고르며 차 꾸미기에 푹 빠졌다. 전시돼 있는 자동차 중 마음에 드는 차를 골라 엄마와 함께 시승하거나 평소에 접하기 힘든 자동차 아랫면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보고 만질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민서 엄마 당정화 씨는 “여자아이라서 자동차에 크게 관심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새로운 것에 호기심을 갖는 건 누구나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매일 당연히 타고 내리는 이동 수단으로밖에 생각하지 않았던 자동차에 대해 이렇게 구체적으로 보고 듣고 만질 수 있어서 저도 기뻐요”라며 현대 모터스튜디오 방문 소감을 전했다.

▶ 자동차 꾸미기 체험

HYUNDAI MOTORSTUDIO
1 자동차 구석구석을 직접 손으로 만지며 감상하는 민서와 엄마.

2 태어나서 한 번도 본 적 없는 자동차 아랫부분을 보게 된 민서. 엄마의 설명을 들으며 사뭇 진지하다.

3 4 다양한 컬러의 자동차 미니어처 중에 자신의 마음에 쏙 드는 컬러인 노란색을 선택한 민서.

5 민서가 직접 고른 자동차에 엄마와 함께 나란히 앉아 ‘구루(GURU)’의 설명을 듣고 있다.

관람, 놀이, 학습이 모두 가능한 멀티 스튜디오

HYUNDAI MOTORSTUDIO
집중력이 부족한 6세 이하의 아이들에게 같은 전시를 반복적으로 보여주는 건 무리가 있다. 민서 엄마 당정화 씨가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선택한 이유가 바로 여기 있다. “아무리 좋은 내용도 어린아이 집중력으로는 힘든 경우가 많아요. 사전에 알아보니 이곳은 층마다 자동차 외에도 아이들이 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키즈 라운지’, 다양한 책과 자료를 볼 수 있는 도서관 등이 있어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겠더라고요.”

4층에 내려온 민서와 엄마는 또 다른 자동차를 보며 이번엔 운전석에 앉아 직접 시승을 해보는 체험을 했다. ‘구루(GURU)’의 설명을 들으며 평소에는 위험해 만지지 못했던 자동차 내부의 기능을 직접 만져볼 수 있었다. 특히 4층에는 장난감 놀이와 그림 그리기를 할 수 있는 키즈 라운지가 있다. 민서가 키즈 라운지에서 그림을 그리는 동안 엄마는 따로 마련된 공간에서 커피를 마시며 책을 보기도 하고, 자동차 관련 상담실에서 원하는 사양의 견적을 받는 등 같은 공간에서 서로 다른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3층에서는 특별한 자동차를 만날 수 있었다. 현대자동차 에쿠스와 명품 패션 브랜드 에르메스가 콜래보레이션으로 만들어낸 작품이 바로 그것.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자인으로 스튜디오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가장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마지막으로 2층에는 요리, 여행 등 다양한 책을 구비하고 있는 도서관이 있어 민서와 함께 자동차 관련 그림책을 보며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의 경험을 정리할 수 있었다.

▶ 현대 모터스튜디오의 다양한 문화공간

HYUNDAI MOTORSTUDIO
1 핸들에 대한 ‘구루(GURU)’의 설명을 듣는 민서.

2 아이가 키즈 라운지에서 노는 동안 엄마는 층마다 비치되어 있는 휴식 공간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3 4 4층에 있는 키즈 라운지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민서. 그 안에는 아이들을 돌봐주는 직원이 있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다.

5 현대차의 차종별 정비 매뉴얼, 현대차 발전사, 단행본 등 다양한 서적이 구비된 ‘자동차 전문 도서관’.

6 자동차 내부의 기능을 직접 만져보는 민서.

Visitor GUIDES


HYUNDAI MOTORSTUDIO
1 5인 이상 단체가 방문 예약을 하면 가이드 ‘구루(GURU)’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 하루 11회 시승 체험을 할 수 있다. 단 하루 전날까지 전화 예약은 필수.

3 매달 첫째 주 월요일과 명절 당일, 다음 날은 휴관이다.

4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홈페이지 공지를 꼭 확인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38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OPEN 오전 9시~오후 9시

TEL 02-542-3322


헤어·메이크업·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청담WEST점(02-3442-5005)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