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여름 디저트 맞수, 망고빙수 vs 말차빙수

윤혜진 객원기자

2025. 07. 17

최근 전 세계적인 말차 열풍을 타고 말차빙수가 망고빙수 뒤를 바짝 추격 중이다.
알록달록 예뻐서 눈으로 먼저 먹는 망고빙수와 말차빙수 맛집을 소개한다.

맛있는 스몰 럭셔리 망고빙수

올해 호텔 최고가 망고빙수 등극 포시즌스 호텔 서울 ‘마루’

주요 호텔 중 올여름 최고가 망고빙수를 판매하는 곳은 서울 광화문에 있는 포시즌스 호텔 서울이다. 오는 9월 30일까지 호텔 1층 라운지에 자리한 마루에서 제주 애플망고빙수를 14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번 빙수 메뉴들은 올해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 합류한 페이스트리 총괄 셰프 스티븐 진이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로컬리티’와 ‘클래식’을 테마로 국내산 제철 재료와 전통적인 맛에 혁신적인 플레이팅을 결합했다. 분자 기법으로 만든 돔 형태의 ‘망고 스피어’는 숟가락으로 가르면 소스가 흘러나와 보는 재미와 맛, 2마리 토끼를 잡았다. 생망고와 망고 소스에 버무린 떡, 화이트초콜릿 꽃 장식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7 1층  

OPEN 매일 오전 11시~오후 10시 30분

TEL 02-6388-5500



종합 선물 세트처럼 다채롭게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서울 ‘더 라운지’

치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 만족할 빙수다. 바스크 치즈크림, 치즈 큐브, 마스카르포네 아이스크림 위에 부드러운 우유빙수와 애플망고 콩포트, 제철 애플망고를 올렸다. 패션프루트 젤리, 이그조틱 소르베, 망고 튀일이 더해져 마치 망고 치즈케이크 한 조각을 맛보는 듯하다. 가격은 7만8000원. 특히 이번 시즌의 하이라이트는 2인 세트 메뉴들이다. ‘아망떼 델 망고’ 애프터눈 티 세트는 디저트 5종과 세이보리 3종, 망고빙수와 서머 누들, 망고 웰컴 드링크, 티 또는 커피를 곁들일 수 있다. ‘제주 애플망고 디저트 빙수 세트’는 애플망고빙수와 함께 파블로바, 애플망고 타르트, 애플망고 쇼트케이크 등 디저트 3종이 제공된다. 9월 18일까지 판매한다.

ADD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279 1층

OPEN 매일 오전 10시~오후 11시  

TEL 02-2276-3336

79층 하늘 위에서 맛보는 달콤함 시그니엘 서울 ‘더 라운지

프랑스의 ‘미쉐린 가이드’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의 컨설팅으로 매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더 라운지가 이번 시즌에는 다양한 애플망고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망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시그니처 망고 빙수’는 얼린 우유를 곱게 갈아 만든 눈꽃 플레이크 위에 애플망고를 큼직하게 썰어 올렸다. 화려한 금가루 장식으로 눈이 즐겁고, 상큼한 망고 퓌레와 톡톡 터지는 망고 펄로 입이 행복하다. 따로 제공되는 망고 셔벗과 팥앙금으로 단맛을 취향껏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13만 원. 망고빙수 외에도 애플망고를 활용한 쇼트케이크, 망고와 코코넛 퓌레, 피칸 스프레드를 넣은 망고 케이크, 망고 타르트 등 다양한 망고 프티 디저트도 준비돼 있다. 프티 디저트 가격은 2만3000~3만2000원. 

ADD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79층

OPEN 매일 오전 11시~오후 10시 TEL 02-3213-1212

달콤쌉싸름한 말차빙수

녹색으로 가득한 디저트 맛집 녹화 

북한강 변에 위치한 말차 전문 카페 녹화는 최대한 유기농 제품과 제철 식재료, 지역 특산품을 사용해 건강한 맛을 추구한다. 인기 메뉴인 말차빙수 역시 경남 하동의 유기농 말차와 국내산 팥으로 만든다. 디저트의 경우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데, 말차빙수와 궁합이 좋은 말차 치즈케이크가 잘 나간다. 둘 다 단맛이 강하지 않아 함께 먹어도 물리지 않는다. 단맛을 좋아한다면 말차빙수에 초코아이스크림과 직접 구운 크럼블, 초코 소스를 곁들인 ‘말차초코숲빙수’도 있다. 말차 베리에이션 외에도 티, 커피, 시즌 음료수 등 음료 메뉴만 40여 가지 정도 되는데, 5년 전 질 좋은 국내산 차를 알리기 위해 문을 연 만큼 앞으로 말차 라인업에 좀 더 힘을 줄 예정이다.     

ADD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171 

OPEN 매일 오전 10시~다음 날 오전 1시 TEL 0507-1320-2505

말차빙수와 초콜릿의 만남 무브모브 성수

힙한 성수동 카페들 중에서도 개성 강한 무브모브 성수는 ‘빙수엔 팥’이란 공식을 깼다. 직원 및 손님 설문조사 끝에 탄생한 ‘서울포레스트 빙수’는 진한 말차빙수에 바삭한 식감의 오레오쿠키와 바닐라아이스크림, 특히 초코시럽과 연유를 곁들여 낸다. 혼자 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양과 가격을 조절한 1인용 빙수도 판매한다. 사장이 추천하는 서울포레스트 빙수에 잘 어울리는 짝꿍은 시그니처 티라미수. 100% 마스카르포네에 딸기, 초코칩, 아이스크림을 더한 대표 메뉴로 실제로도 이 조합을 가장 많이 주문한다. “시즌 메뉴의 매력은 ‘한정된 순간’에 있기 때문”에 말차빙수는 9월 말까지만 판매한다고. 8월 오픈 5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와 작은 선물이 준비돼 있다고 하니 SNS를 통해 확인할 것.

ADD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 56 

OPEN 월~금요일 오전 8시~오후 10시, 토요일 낮 12시~오후 10시, 일요일 낮 12시~오후 9시(연중무휴)  TEL 0507-1377-0878

직접 맷돌로 갈아 더 진한 맛 샌디블루 

‘말차 카페’ 하면 흔히 푸른 차밭 또는 플랜테리어를 떠올리지만 샌디블루는 부산 청사포에 위치한 오션 뷰 카페다. 각종 브런치 메뉴도 판다. 그렇다고 말차티, 말차라테, 말차슈페너 등의 말차 메뉴가 구색 맞추기용이라 생각한다면 오산. 일본의 유명한 말차 브랜드인 소산원 말차 잎을 공수해 매장에서 직접 맷돌로 갈아 사용한다. 매장 한쪽에서 돌아가고 있는 맷돌 기계를 눈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번거로워도 이렇게 하는 이유는 “말차를 가루로 사면 보관 시 변색이 올 수 있고, 현지 방식처럼 맷돌로 천천히 갈면 입자가 고와 더 진한 맛을 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우유와 말차를 섞어 눈꽃빙수 형태로 제공하는 이곳의 말차빙수는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청사포로128번길 18 

OPEN 매일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30분

TEL 051-702-9997

사진제공 무브모브 성수 녹화 샌디블루
‌사진출처 포시즌즈 호텔 서울 시그니엘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서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