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ge of PASSION

SHOPPING REVIEW

패션 애널리스트들이 추천하는 저평가 우량주 쇼핑법

기획·이성희 | 사진·문형일 기자

2014. 08. 01

여름 휴가 시즌이 시작되기 직전 대부분 브랜드들이 세일을 시작한다. 세일이라고 무작정 유행 아이템부터 덥석 쥐는 건 10대 쇼핑 초보가 하는 일.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며 스타일을 만들어온 패션 피플들은 이번 세일에 뭘 사야 다음 해에도 100% 활용할지를 생각한다. 스타일리스트, 편집숍 대표, 패션 블로거, 디자이너 등 옷 잘 입기로 소문난 트렌드세터 4인이 이번 시즌오프를 분석했다.

Blouson Jumper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으로 스포티브 룩의 열기가 식을 줄 모르는 한 해입니다. 유니폼을 연상시키는 넘버링 티셔츠와 데님 팬츠를 매치한 캐주얼 무드는 쿨하지만 ‘나잇값 못 한다’는 말을 듣기 십상이에요. 스포티브 룩은 편안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는 것이 급선무! 스포티한 디자인일지라도 새틴이나 실크처럼 여성의 유려한 곡선을 드러내거나 여성성이 느껴지는 레이스 등 소재로 분위기를 180도 반전시키는 것이 오지현표 스타일이죠. 투박한 스니커즈보다는 뮬이나 스트랩 샌들로 활동성을 높여야 유치해 보일 수 있는 위험을 막을 수 있어요.” 스타일리스트 오지현

SHOPPING REVIEW
Style 1,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블루 컬러 활용한 톤온톤 룩

블루 코튼 소재 티셔츠 가격미정, H라인 미디스커트 가격미정 자라. 컷아웃 선글라스 20만원대 하우스오브홀랜드by옵티칼W. 골드 펌프스 37만8천원 슈콤마보니.

Style 2, 자연 모티프 프린트 플레이로 아프리칸 무드가 물씬



슬리브리스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플라워 프린트 배기팬츠 17만9천원 잇미샤. 프린지 장식 네크리스 3만5천원 쥬얼카운티. 핑크 클러치백 49만원 타마. 브라운 우든 플랫폼 뮬 가격미정 알도.

And More

SHOPPING REVIEW
1 플라워 프린트 시폰 블루종 7만6천원 클리지.

2 네이비 프린트 블루종 15만8천원 리스트.

3 카키 컬러 새틴 블루종 가격미정 자라.

4 블랙 시스루 블루종 11만4천원 예쎄.

Flared Skirt

“허리는 잘록하게 조여주고 풍성한 볼륨을 극대화한 플레어스커트가 유행이라지만 무릎을 덮는 길이 때문에 평균 키가 160cm 안팎인 한국 여성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운 아이템이죠. 하지만 똑똑한 스타일링법만 숙지하면 문제없어요. 상의는 최대한 짧게, 스커트는 배꼽을 덮는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의 룰! 보디의 최상단인 네크라인은 화려한 주얼 장식이나 컬러 포인트로 강조해 시선을 위로 올려주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어요. 아우터를 곁들일 때도 마찬가지로 이 공식만 되새긴다면 오드리 헵번도 울고 갈 완벽한 레트로 페미닌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편집숍 키클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경미(www.keyclue.co.kr)

SHOPPING REVIEW
Style 1, 짧아진 상의만큼 길어 보인다

네온 옐로 크롭트 톱 가격미정, 포켓 장식 데님 재킷 22만5천원 모스카by키클루. 레더 뱅글 6만9천원, 프린지 브레이슬릿 6만9천원 탱커스. 골드 스트랩 샌들 7만8천원 알도.

Style 2, 시선을 위로 끌어올리는 화려한 액세서리는 특급 우량주!

베이지 슬리브리스 톱 2만5천원 모스카by키클루. 레이어링 체인 네크리스 가격미정 키클루. 골드 클러치백 40만원대 쿠론. 메탈릭 샌들 39만8천원 슈콤마보니.

And More

SHOPPING REVIEW
1 아이보리 플레어스커트 4만8천원 폴앤앨리스.

2 펀칭 스커트 가격미정 트리드하우스.

3 블랙 플레어스커트 39만8천원 제라르다렐.

4 트위드 소재 플레어스커트 17만7천원 디아서by키클루.

Floral Print Shirts

“세일 기간에 블랙 재킷, 데님처럼 ‘시즌리스’ 아이템을 쇼핑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스타일링이 까다로워 손이 안 가는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것도 성공적인 쇼핑법이랍니다. 화려한 프린트 셔츠는 의외로 활용도가 높아요. 옷장에 쌓인 평범한 옷도 싱그러운 프린트와 결합하면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는 근사한 룩으로 탈바꿈할 수 있죠. 자칫 유치해 보일 수 있는 치렁치렁한 액세서리 없이 프린트 셔츠를 포인트로 스타일링해도 좋고, 버튼을 오픈해 아우터처럼 연출하는 것도 저만의 노하우랍니다.” 올리비아하슬러 스타일에디터스 블로거 최진희(blog.naver.com/jini434)

SHOPPING REVIEW
Style 1, 버튼을 오픈해 아우터로 활용하라

러플 장식 점프슈트 21만8천원 에고이스트. 플라워 모티프 투명 네크리스 3만2천원 브라이트아이디어. 클립온 선글라스 가격미정 트리티. 스트로 페도라 10만9천원 보브. 화이트 스트랩 코르크 웨지힐 11만8천원 알도.

Style 2, 화려한 상의 + 심플한 하의 = 최소한 실패는 없다

화이트 레이스 쇼츠 9만9천원 바나나리퍼블릭. 컬러 스톤 뱅글 각 2만7천원 젤리시. 플라워 포인트 클러치백 가격미정 레니본. 펀칭 오픈토 부티 39만9천원 나무하나.

And More

SHOPPING REVIEW
1 실크 블라우스 43만8천원 제라르다렐.

2 비비드 플라워 프린트 셔츠 23만9천원 탱커스.

3 플라워 프린트 시스루 셔츠 7만원 막스앤스펜서.

4 플라워 프린트 크롭트 톱 23만9천원 막스앤스펜서.

Leather Pants

“두께 때문에 여름엔 외면받던 레더가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가죽 하면 라이더 재킷’이라는 공식을 깨고 크롭트 톱, 플리츠스커트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죠. 소위 ‘드센’ 여성의 상징이었지만 광택을 덜어내고 에어리하게 재탄생하니 소재가 가진 파워풀한 식상함도 줄었어요. 살갗을 드러내는 시스루 셔츠와 매치하면 섹시미를 강조하고, 여성성을 부각시키는 트위드 재킷과도 의외로 조화롭게 어울리는 레더는 앞으로 주가 상승이 더욱 기대되는 아이템이에요.” 가방 VMD 박선영

SHOPPING REVIEW
Style 1, 터프한 바이크 룩의 대명사 레더 팬츠와 페미닌 룩의 믹스매치는 언제나 옳다

화이트 티셔츠 10만원대 아르마니익스체인지. 체크 트위드 카디건 63만8천원 제라르다렐. 블랙 백팩 58만원 바이커스탈렛. 골드 스트랩 워치 99만5천원 펜디by갤러리어클락. 베이지 스트랩 힐 45만5천원 코치.

Style 2, 살갗이 은은하게 비치는 시스루 톱으로 섹시 지수를 높여라

베이비 핑크 컬러 시스루 셔츠 4만9천8백원 에이치커넥트. 블랙스톤 장식 골드 네크리스 5만5천원 겟미블랑. 화이트 클러치백 27만8천원 닥스액세서리. 핑크 원석 포인트 이어링 가격미정 사만타윌스by옵티칼W. 지브라 프린트 샌들 49만9천원 나무하나.

And More

SHOPPING REVIEW
1 브라운 레더 팬츠 가격미정 자라.

2 블랙 커팅 레깅스 팬츠 2만원 세컨드에비뉴.

3 시퀸 장식 레더 팬츠 10만원대 머신진.

4 페이크 레더 레깅스 2만원 세컨드에비뉴.

스타일리스트·오지현

어시스트·윤지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