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띠별로 알아보는 9월 운세

입력 2013.08.28 11:30:00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유연한 처세가 효과적이다. 자신의 직분에 걸맞은 행동을 하며, 스스로 독립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귀찮은 문제가 끼어들어 본질을 흐려놓을 수 있다. 복잡한 일은 혼자 결정하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취합하라.

48년생 눈앞에 나타난 현상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감을 가져라. 자신이 선택한 것에 믿음을 가지고 행동하면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
60년생 상대방의 변덕으로 가슴앓이를 한다. 이것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이 당신을 더욱 초조하게 한다.
72년생 일이 크든 작든 혼자서 처리하면 크게 실패한다. 자신감을 가지되, 자신의 직관보다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하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익도 없는 일로 인해 구설이 생겨 마음만 상할 수 있다. 될 수 있는 한 말을 아껴야 한다. 가족의 의견을 모아 일을 지혜롭게 처리한다면 후에는 웃는다. 먼저 울고 나중에 웃게 되는 운세다.

49년생 배우자와 충돌할 기미가 보이니 먼저 양보하는 게 좋다. 당신의 속마음을 상대에게 시원히 이야기하는 것도 방편이다.
61년생 옛 것에 대한 집착은 이제 버리자. 예전에는 손실이 많았으나 새 일은 풍요로움을 가져다줄 것이다.
73년생 새로운 것을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 때다. 고정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계획을 세우거나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슴을 활짝 펴고 정열을 불태울 수 있는 일을 찾아라. 사정이 좋지 않아 마음속에만 담고 있던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조금 힘들더라도 밀고 나가면 결실을 맺을 수 있다.

50년생 당신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시기다. 시작했다면 끝까지 마무리 짓고 그만둘 생각이면 처음부터 과감히 포기하라.
62년생 노력의 결과가 알차게 결실을 맺는 시기다. 그러나 사치와 허영을 즐길 때는 아니다.
74년생 도전할 거리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새로운 취미를 가져도 좋다. 한 단계 성장한 당신을 꿈꿔볼 수 있을 것.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처음에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일이 진행되지만 끝날 무렵이면 뜻하지 않은 변동수나 방해자가 나타나 일이 어그러질 수 있다. 가까운 여성의 도움으로 난관을 순조롭게 극복할 수 있다.

51년생 재물을 지키려면 성실한 그릇과 진실한 노력이 필요하다. 귀인을 만나 재물운이 상승하는 운.
63년생 미운사람 떡 하나 더 주는 게 지혜로운 처세술이다. 이유 없이 미워지는 배우자에게 장미 열 송이를 선물하라.
75년생 친구라고 하기엔 가깝고 연인이라기엔 거리가 있는 애매한 관계는 정리하라. 입방아에 오르내릴 수 있으니 자중하도록.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수에 넘치는 일을 하면 그만큼 어려움이 따르니 욕심은 적당히 부려라. 가까운 사람들로 인해 스트레스가 예상된다. 충동구매를 자제하고 물건 구입을 부탁받으면 정중하게 거절하라.



52년생 가족의 건강이나 신상에 관심을 기울여라. 대화가 부족해서 오는 서운함이 많으니 가족과 대화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64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다. 아무리 힘들어도 남에게 부탁하지 말고 손실이 따르더라도 직접 해결하라.
76년생 안팎에서 일복이 많아지니 필요 이상으로 남의 일을 대신하지 마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이럴 때일수록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잠재력을 발휘해야 한다. 잠시 힘들다고 잔꾀를 부리다 다 된 일이 낭패를 볼 수 있다. 병으로 고생하던 이는 건강이 다소 회복된다.

53년생 적극적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등 뒤에서 비수가 날아오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65년생 심각한 재정난을 겪을 수 있다. 당장 얻는 게 없어도 베푼다고 생각하면 좋은 기회가 생길 것이다.
77년생 한 번 더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라. 전문가의 판단이라고 맹신하지 말 것. 남을 꾸짖는 마음으로 나를 꾸짖어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해 뜨기 직전이 가장 어두운 법. 내일의 희망은 이미 와 있다.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마라. 분쟁이나 다툼수가 있으니 주의할 것. 하순부터는 희망의 노래가 들려온다. 혈액순환계 질환 주의.

54년생 문제를 크게 만들지 말고 포기하라. 노력해도 안 되는 때가 있다. 하지만 운이 찾아와 도와줄 때도 있는 법.
66년생 적극적으로 시도하면 새로운 상황이 도래한다. 너무 겸손하고 점잖게 보이려다 기회를 놓칠 수 있다.
78년생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물질만 원하는 것이 아니다. 따뜻한 마음을 보이는 것이 사랑을 완성하는 길이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홀로 날아가는 기러기와 같은 모습.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하지만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잠재력을 발휘해야 할 때. 마음에도 없는 말로 인해 부부간에 마찰이 생길 수 있다.

55년생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당신이 한 만큼 받게 되니, 원인을 남에게 돌리지 마라.
67년생 그동안 무리했으니 당분간 쉬면서 재충전하는 것이 좋다. 순간의 기쁨에 도취되지 말고, 슬픔에 좌절하지 마라.
79년생 주변 여건을 잘 살피며 행동하라. 비바람 치는 격랑 속에서 고기를 잡으려는 격이다. 욕심을 버리면 표정이 밝아진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내게 필요 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리는 게 좋다. 운세는 상승세지만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된다. 사소한 일이 관재로 번질 수 있으니 아무리 가벼운 법규라도 두려운 마음을 가져야 한다.

56년생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있는 운세다. 가슴은 아프겠지만 대책을 세워 지금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68년생 유난히 허전함을 느끼게 되는 시기. 이럴 때일수록 배우자와 서로 격려하면서 어려움을 이겨내라.
80년생 당신만 현명한 게 아니다. 과하게 계산적이면 인심을 잃는다. 욕심이 지나치면 가지고 있던 것마저 빼앗길 수 있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지나치게 남의 일에 간섭하지 말고 아는 체 하지 마라. 가족 모임이나 친구 모임에서도 가급적 말을 아끼는 것이 좋다. 여행을 하거나 공공기관을 방문했을 때 언행에 주의할 것.

57년생 가족이 내 마음을 몰라준다. 걱정해서 해주는 말인데도 기분 나쁘다고만 한다. 섭섭해도 참아라. 진심을 알아줄 때가 온다.
69년생 이유 없이 배우자를 의심하게 되는 시기. 아무런 증거도 없이 의심하는 말을 내뱉지 마라. 그것이 화근이 돼 싸움으로 번진다.
81년생 시집 일로 마음 상한다. 모두가 내 마음 같지 않으니 참고 넘어가는 것이 상책이다. 남편에게 하소연해봤자 서운함만 더한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전반적인 운세는 길하지만 일확천금의 꿈은 버려라. 강을 건너갈 때는 말을 갈아타지 않는 법.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좋다. 이제 그대의 소원이 서서히 이루어진다. 차근차근 한 단계씩 오르는 것이 운을 유지하는 길이다.

58년생 가정에 고민이 생긴다. 고집부리지 말고 상대를 배려하도록 하라.
70년생 평범한 일상이라고 지루해하지 마라. 가족 모두 무탈하고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 무엇보다 감사할 일이다.
82년생 부부간에 시시콜콜 다툴 일이 많아진다. 가족의 평화를 위해 내가 먼저 참아야 한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동과 변화가 많은 운이니 새로운 계획이나 방향 설정을 하기 적당하다. 시간 끌지 말고 당장 추진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혼자 열 받지 마라. 입장을 바꿔놓고 바라보면 문제점을 찾을 수 있으니 타협점을 찾는 데 주력하자.

59년생 집안에 승진이나 합격 등 좋은 소식이 올 수 있다. 계약이나 투자에 유리한 때이니 참고할 것.
71년생 그동안 진행해오던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도 허사일 수 있으니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83년생 컨디션이 최악이니 모임을 피하고 휴식하는 것이 좋다. 무리한 운동은 금물이며, 건강검진을 받아보자.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여성동아 2013년 9월 597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