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1월 운세

2012. 12. 31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손재수가 있으니 금전 거래를 할 때 각별히 주의하라. 새로운 투자도 별로 이롭지 못하다. 모임에서는 앞장서지 말고 중간쯤에서 앞사람을 따라가는 것이 좋다.

48년생 남들은 즐거운데 나 혼자 즐거운 일 없어 하루가 마치 일 년과도 같다. 기분 전환이 필요.
60년생 절제 없이 하고 싶은 대로 한다면 그 결과는 하나, 분명한 실패뿐이다. 냉철히 판단할 것.
72년생 공과금 납부 등의 서류 업무는 매사 철저히 확인하라. 작은 실수가 큰 낭패를 불러온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가만히 앉아 있으면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된다. 운세 곡선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지만 아직 축배를 들 때는 아니다. 남에게 의존하려는 생각은 버려라.

49년생 영원한 것은 없는 법.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승리의 길이다.
61년생 가까운 사람이라도 너무 믿지 마라.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아무리 미워도 원망하거나 증오하지 마라.
73년생 그대가 원하는 한 가지는 반드시 이뤄지는 운세다. 단 철저하게 자신의 힘만으로 이뤄야 한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강을 건널 때는 말을 갈아타지 않는 법.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좋다. 무리하게 너무 많은 것을 추구하지 마라. 지성이면 하늘도 감동한다. 차근차근 한 단계씩 오르는 것이 운을 유지하는 길이다.

50년생 당신의 소홀함이 배우자에게 큰 상처가 된다. 상대를 잡아줄 사람은 당신뿐이다.
62년생 횡재수가 있다. 살다 보니 참으로 별 일도 다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뜻밖의 이득이 생긴다.
74년생 안팎으로 일복이 많아지니 필요 이상으로 남의 것을 대신해주지 말 것.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삶이란 얻으면 잃고, 잃으면 다시 얻는 것이다. 시작도 때가 있는 법. 때를 놓치면 얻는 것이 없다.

51년생 구설수가 예견된다. 단시일에 회복이 어려우니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 억울한 생각에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유의할 것.
63년생 상대방에게 기대하는 것이 클수록 사랑은 변질된다. 사랑이란 서로에게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것이다.
75년생 애정운이 저조하다. 기분 전환이 필요한 때. 여행을 하는 것이 길하다. 외로움을 핑계로 한눈은 팔지 말 것.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에 넘치는 재물을 추구하면 손해만 있을 뿐 이득은 없다. 높은 산에 고고한 자태로 서 있는 소나무같이 스스로를 드높여라. 남을 지나치게 의심하면 도리어 함정에 빠지게 된다.



52년생 주변의 조언을 받아들여 행동하라. 경거망동하면 사면초가의 형국에 놓인다.
64년생 자식에게 다 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 그러나 진정으로 자식을 위하는 일이 무엇인지 냉정하게 판단하라.
76년생 유연한 자세를 가질 때 재물운도 숨통이 트인다. 바른 충고는 귀에 쓴 법.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서두르지 말고 한 걸음씩 나아가라. 약간의 시행착오도 내가 선택한 것이다. 횡재수가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마라. 바로 눈앞에 정상이 있다. 쉬지 않고 뛰어야 할 때가 지금이다.

53년생 재물운이 강하다. 착실히만 하면 그동안 손해 보았던 것을 만회할 수 있다.
65년생 기대 이상으로 일이 잘 풀린다. 이럴 때일수록 자만하지 말도록. 주위에 친절히 대하라.
77년생 기다리던 일이 결실을 맺는 시기다. 망설이지 말고 신속하게 진행시키도록 하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두운 밤바다를 항해하는 당신의 눈에 저 멀리 희망의 등대가 보인다. 마지막 힘을 내라. 재물이나 애정 면에서 당신이 고대하던 것을 가질 수도 있다. 단 재물이 들어오면 안전한 곳에 두어라. 재물을 지켜주는 힘은 약한 운세다.

54년생 재물에 관해서는 남의 손을 빌리지도 말고 빌려주지도 마라. 부탁도 일단은 거절하는 것이 좋다.
66년생 사람은 오래 지나봐야 알고, 사랑은 그보다 더 오래 지나봐야 알게 되는 것이다. 모든 것을 감싸 안을 수 있는 자세를 가져라.
78년생 남들이 기피하는 업종에 투자하면 뜻밖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단 필요 이상의 과욕을 부리는 건 금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정면 승부를 하다가 큰 어려움에 빠질 수 있다. 함부로 움직이면 더 깊은 수렁에 빠진다. 믿었던 곳에서는 소식이 없고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는 오히려 돈이 들어온다. 종잡을 수 없는 인생살이, 굴곡이 너무 심하다.

55년생 한 번 울고 나면 한 번은 웃는다. 가족의 경사 때문에 혈육의 정을 새삼 깨치게 된다.
67년생 가족의 평화를 위해 당신의 양보와 희생이 필요한 시기.
79년생 씀씀이를 다시 한 번 검토하라.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새로운 수입원을 구상하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불필요한 곳에 신경 쓰지 말고 일을 추진하라. 심기일전의 자세로 과거를 묻고 새로이 출발하라. 지나치게 흥분하지 말고, 중심을 지키도록. 자칫하면 돈도 명예도 사랑도 모두 잃게 된다.

56년생 사소한 일로 중심을 잃고 정신적 균형이 깨질 수 있다. 별일 아닌 것에 신경 쓰다 건강을 해칠 수 있다.
68년생 조금이라도 여유 있을 때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돈 버는 길이다.
80년생 사랑이란 최선을 다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최상의 축복이자 최고의 은총이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 조심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존재할 수 없었다. 주변에서 벌어지는 사건의 변화가 너무나 다양하다. 장기간 자금이 묶이는 곳에 투자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하다. 경거망동은 금물.

57년생 일이 꼬이는 듯한 느낌이 들 때 남쪽을 피해서 여행하는 것이 흉한 기운을 물리치는 비결이다.
69년생 내 것을 지키는 데 주력하면 원하는 것 이상을 얻는다. 힘든 상황에 놓인 사람을 돕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처지를 망각하지 말자.
81년생 영화 속 주인공처럼 아름다운 사랑에 빠진다는 착각을 할 수 있으니 부적절한 관계는 무조건 피하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 신중하게 처신하라. 구설과 시비로 인해 마음이 괴롭다. 지나치게 따지면 돕던 사람도 등을 돌린다. 모든 것을 잊고 멀리 떠나고 싶은 마음이지만 회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부딪히는 자세가 필요하다.

58년생 주변 사람과의 돈 거래는 불리하다. 문서로 어려움이 예상되니 문서와 관련한 일에 각별히 주의하라.
70년생 참된 사랑은 눈물 흘리면서 뜨겁게 배우며 느끼는 것이다. 사랑은 돈이 아닌 따뜻한 마음이 우선이다.
82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법. 진실을 몰라준다고 야속하게 생각하지 마라. 현실에 최선을 다하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지나치게 소극적이어도 적극적이어도 이롭지 않다. 중용을 지키며 몸조심하는 것이 최고. 인간의 욕심이란 끝이 없는 법. 욕심이 없다면 발전도 없다. 도박성 투자보다 이익이 적더라도 안전한 곳에 투자하라.

59년생 추운 겨울 같은 재물운이 지속된다. 당분간 자중하면 봄은 곧 올 것이다.
71년생 제대로 되는 것 없으니 마음이 답답하고 짜증이 난다. 지혜로운 삶은 스스로 가꾸기에 달렸다.
83년생 모든 것이 부진한 시기. 무리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매사에 분수를 지키지 않으면 어려움을 면하기 어렵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