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and made

오색 단추 DIY

개성 만점 핸드메이드 소품

기획 | 한여진 기자 사진제공·참고도서 | LOVE BUTTON(수작걸다)

2011. 11. 04

case1 단추 스트링
“선물을 포장할 때 굵은 실에 같은 톤의 단추를 달아 두르면 색다른 느낌이 나요. 크기가 다른 단추를 간격을 조절해 달면 경쾌한 느낌을 더할 수 있어요.”

오색 단추 DIY


준비재료 A4 사이즈 패턴 종이 1장, 1.4~2cm 초록색 구멍 단추 4개, 초록색 실 140cm, 양면테이프 적당량, 가위
만들기
1 종이의 하단 부분을 4cm로 접어 사진처럼 삼각 모양으로 자른다. 양면테이프를 종이 끝 5군데에 붙인 뒤 접어서 봉투를 만든다.
2 실은 양 끝을 15cm 정도 남기고 단추를 끼운 뒤 매듭을 지어 단추 뒤로 숨긴다.
3 봉투에 ②의 실을 두른 뒤 실을 봉투에 한 번 더 감고 단추를 끼운다. 같은 방법으로 한 번 더 반복한다.
4 봉투 윗부분에 매듭을 지은 뒤 실의 끝 부분에 단추를 한 개 더 달고 매듭짓는다.

오색 단추 DIY


case2 하트 밸런타인
“레드 단추를 이용해 하트 모양 카드를 만들었어요. 단추를 겹쳐 입체적으로 붙이는 것이 포인트. 둘째 단은 첫째 단보다 안쪽으로 들여 붙이고 셋째 단은 더 안쪽에서 시작해 붙여야 해요. 모든 면을 틈이 없도록 메워야 예뻐요.”



오색 단추 DIY


준비재료 1~2.3cm 붉은빛 빈티지 단추 45~50개, 검은색 두꺼운 종이 11×15cm, 알파벳 스티커, 연필, 칼, 글루건
만들기
1 검은색 종이를 원하는 카드 크기로 자른다.
2 종이 위에 연필로 하트 모양을 그린 뒤 연필 선을 따라 단추를 글루건으로 붙인다.
3 하트 모양의 면에 단추를 붙여 채운 뒤 그 위에 단추를 입체감있게 붙인다. 중간중간 틈이 없도록 단추를 글루건으로 붙여 마무리한다.
4 카드 상단에 스티커로 ‘Love you’ 글자를 새긴다.

오색 단추 DIY


case3 테이블 러너
“식탁 분위기를 화사하게 변신시킬 테이블 러너예요. 밑단 양 끝을 고정한 뒤 레이스를 박고 단추를 일정한 간격으로 달면 완성!”

오색 단추 DIY


준비재료 1cm 나무 단추 10개, 물방울 무늬 거즈 천 ½마, 주름 레이스 90cm, 파란색 실 적당량, 바늘, 가위
만들기
1 거즈 천은 40×90cm 크기로 자른 뒤 가장자리를 한 단 접어 박아 시접 처리한다.
2 파란색 실을 바늘에 끼워 레이스를 거즈 천의 밑단에 두고 왼쪽에 한 땀 바느질한다. 오른쪽 끝단도 바느질하고 반대편 양 끝도 바느질한다.
3 파란색 실로 단추 5개를 6cm 간격으로 레이스 위에 단다.

오색 단추 DIY


case4 단추 모빌
“꽃 모양 단추로 모빌을 만들었어요. 창가나 아이 방에 걸어두면 바람 불 때마다 모빌이 살랑살랑 흔들려요. 레이스와 실에 단추를 달 때 한 줄은 분홍색 톤의 단추를, 한 줄은 초록색 톤의 단추를 붙인 뒤 번갈아 달면 멋스러워요.”

오색 단추 DIY


준비재료 지름 2cm 꽃 프레임 단추 20개, 지름 1.5cm 꽃 프레임 단추 24개, 베이지색 토손 레이스 60cm, 30cm 나뭇가지 1개, 베이지색 리넨 실 적당량, 가위, 글루건
만들기
1 리넨 실을 30cm 길이로 2줄 자른 뒤 나뭇가지의 양 모서리에 걸고 함께 모아 매듭을 짓는다.
2 토손 레이스를 30cm 길이로 두 줄 자른다. 한 줄에는 2cm 단추 5개를 글루건으로 6cm 간격으로 붙인다. 나머지 한 줄에는 1.5cm 단추를 간격을 조금 좁혀 붙인다. 단추 뒷면에도 단추를 붙인다.
3 리넨 실을 30cm로 2줄 자른다. 한 줄에는 2cm 단추 5개를 6cm 간격으로 글루건으로 붙인다. 나머지 한 줄에는 1.5cm 단추를 간격을 조금 좁혀 6개 붙인다. 단추 뒷면에도 같은 단추를 붙인다.
4 나뭇가지에 완성된 ②와 ③을 묶는다.

오색 단추 DIY


case5 컵워머
“펠트와 단추로 컵워머를 만들었어요. 펠트와 단추, 실의 컬러를 비슷한 톤으로 맞추면 세련되면서 차분해 보이죠, 개성 있게 연출하고 싶다면 단추나 실의 컬러를 비비드 컬러로 바꾸세요.”

오색 단추 DIY


준비재료 2.5cm 남색 14홀 구멍 단추 3개, 초록색 펠트 적당량, 초록색 실·벨크로 테이프 약간씩, 종이 슬리브 1개, 기화성 펜, 바늘, 가위
만들기
1 1회용 종이 슬리브를 펠트 위에 대고 기화성 펜으로 도안을 그린 뒤 가위로 자른다.
2 초록색 실로 단추 가장자리의 구멍 2개는 감침질하듯이 연결하고, 나머지 구멍은 버튼홀 스티치로 연결한다. 나머지 단추도 같은 방법으로 장식한다.
3 펠트 중심에 단추를 대고 초록색 실로 고정한다.
4 펠트 양 끝에 벨크로 테이프를 붙인다.

오색 단추 DIY


case6 만년달력
“단추에 숫자를 써넣어 만든 달력. 다음 달이 되면 단추의 자리를 바꿔 사용할 수 있어요. 요일을 표시하는 단추 컬러는 숫자와 다른 컬러를 사용하고, 평일과 주말도 색을 구분하면 알아보기 쉬워요.”

오색 단추 DIY


준비재료 1.8cm 흰색·연보라색·노란색·귤색·핑크색·보라색 단추 38개, 25×30cm 액자 1개, 회색 펠트 22×29cm, A4 크라프트 스티커 1장, 원형 플라스틱 장식 2개, 양면테이프 약간, 가위
만들기
1 액자의 프레임에 맞게 펠트를 자른다.
2 컴퓨터에서 1.3cm 지름 원 안에 1~31까지 숫자와 요일을 써넣은 뒤 크라프트 스티커에 인쇄한다.
3 ②의 원 라인대로 오린 뒤 단추에 붙인다.
4 회색 펠트 위에 날짜 순서대로 줄을 맞춰 양면테이프로 붙인다. 원형 플라스틱 장식에 월을 표기하고 액자 프레임에 붙인다.

오색 단추 DIY


오색 단추 DIY


I LOVE BUTTON
단추를 재활용해 패션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주방 소품 등을 만드는 방법이 담겨 있다. 단추 종류부터 필요한 도구, 부착하는 법 등 초보자도 알기 쉽게 설명돼 있다. 수작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