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여성동아 기자가 다녀왔어요 ①

편안한 가족 여행∼아웃리거 괌 리조트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자료제공·아웃리거 괌 리조트 (www.outriggerguam.co.kr)

2007. 07. 19

남태평양에 위치한 괌은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해양스포츠, 쇼핑, 공연 등 다양한 볼 거리를 만끽할 수 있는 휴양지. 괌 중심지에 위치한 아웃리거 괌 리조트와 괌 여행 정보를 소개한다.

편안한 가족 여행∼아웃리거 괌 리조트

다양한 즐길 거리 가득한 아웃리거 괌 리조트
괌의 중심지인 플래저 아일랜드 한가운데 위치한 아웃리거 괌 리조트. 에메랄드빛으로 빛나는 아름다운 남태평양 해변과 접하고 있는 이곳은 리조트와 바다가 바로 연결돼 있어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하와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웃리거 호텔은 하와이와 호주를 비롯해 전 세계에 1백여 개의 체인을 갖고 있는 세계적인 호텔 그룹. 특히 22개 층으로 돼 있는 아웃리거 괌 리조트는 6백여개 객실 모두에서 탁 트인 남태평양 바다를 볼 수 있다. 또한 플래저 아일랜드와 쇼핑센터, 레스토랑 등이 밀집해 있는 투몬만 중심에 위치해 있어 시내 관광을 위해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것이 장점. 아웃리거 괌 리조트의 로비와 연결되어 있는 ‘더플라자’에서는 구찌·코치 같은 명품 브랜드와, 하와이안 스타일의 캐주얼 의류와 수영복, 다양한 소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리조트의 로비는 하와이안 시푸드 레스토랑인 ‘샘초이’와 전 세계에서 가장 긴 수족관인 ‘언더워터월드’와 연결돼 있고, 길 건너편에는 DFS 갤러리아가 있어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쇼핑과 즐길 거리, 먹을 거리를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한 것이 이곳만의 장점.
최근에는 연예인들이 즐겨 찾아 화제가 되고 있는데, 연기자 김주혁, 김태희, 최수종 가족 등이 이곳에서 휴가를 보냈으며, 가수 유진의 화보 촬영과 KBS ‘여걸식스’도 이곳에서 촬영을 마쳤다.
편안한 가족 여행∼아웃리거 괌 리조트


편안한 가족 여행∼아웃리거 괌 리조트

1 아웃리거비치 리조트와 연결돼 있어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편하다.
2 아웃리거 괌 리조트 전경 플래저 아일랜드 중심에 위치한 아웃리거는 쇼핑을 즐기고 공연을 관람하려는 여행객으로 인해 밤에 더욱 활기를 띤다.
3 보이져스 클럽 라운지 최고층인 20층과 21층 투숙객들을 위한 전용 라운지. 21층에 위치해 있어 투몬만의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오후 5시부터는 무료 칵테일과 안주를 맛볼 수 있다.
4 5 수영장 폭포와 야자수가 아기자기한 수영장은 해변으로 바로 이어져 있다. 미니 슬라이드와 어린이 수영장이 따로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만한 곳.
6 객실 모든 객실에서 남태평양의 탁 트인 바다가 내다보인다. 원룸형의 오션 프런트 스튜디오와 거실이 있는 오션 프런트 스위트 등이 있다.

휴식, 쇼핑, 관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가족 휴양지
인천에서 비행기로 4시간 남짓 날아가면 남태평양 한가운데 위치한 괌에 도착한다. 가슴을 탁 트이게 하는 자연 풍광과 에메랄드빛 바닷가에 자리 잡은 리조트부터 스노쿨링·스쿠버다이빙·패러세일링·윈드서핑 등 스릴과 박진감 넘치는 다양한 해양 스포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요리, 피로와 스트레스까지 말끔히 풀어주는 스파까지, 이 모든 것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남태평양에 위치한 괌이다. 반짝이는 햇살 아래 끝없이 펼쳐지는 하얀 모래밭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아름다운 이곳은 수심이 얕아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지로 손색없다. 일년 내내 기온이 27℃ 안팎이라 휴양지로 적합하며 남태평양의 투명한 바다 속에 살고 있는 오색찬란한 열대어와 산호초도 색다른 볼 거리를 준다.
해양 스포츠와 함께 쇼핑은 괌을 찾는 사람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이다. 아웃리거 호텔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플래저 아일랜드’는 괌의 대표적인 쇼핑 거리. 중심가에 위치해 있는 DFS 갤러리아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면세점이다. 남태평양의 이색적인 물고기를 볼 수 있는 언더워터 월드와 패밀리 레스토랑 샘초이, 3차원의 입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웍스, 다양한 공연을 보면서 식사할 수 있는 하드록 카페가 있어 볼 거리와 먹을 거리를 맘껏 즐길 수 있다. 저녁이면 화려한 라스베이거스 매직쇼가 펼쳐지는 샌드 캐슬, 괌 유일의 나이트 클럽인 글로브 등이 있어 즐거운 휴가를 만끽할 수 있다.

편안한 가족 여행∼아웃리거 괌 리조트

아웃리거 괌리조트의 패밀리 호텔 중 하나인 오하나 베이뷰의 전경.


괌 여행 백배 즐기기

놀 거리 가득한 플래저 아일랜드 둘러보기
아웃리거 패밀리 호텔 아웃리거 괌 리조트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오하나 베이뷰, 오하나 오션뷰는 아웃리거의 가족호텔이다. 호텔 간에는 무료 셔틀 버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오하나 베이뷰, 오하나 오션뷰의 투숙객은 아웃리거 호텔의 수영장과 비치 등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DFS 갤러리아 세계 유명 브랜드를 판매하는 면세점. 화장품, 옷, 액세서리부터 괌의 토산품과 기념품까지 종류가 다양하며, 귀국 후에도 한국 DFS 고객서비스센터에서 AS를 받을 수 있다. 괌의 어느 호텔에서나 택시를 타면 무료로 DFS 갤러리아에 갈 수 있으며 호텔로 돌아갈 때는 15분 간격으로 있는 DFS 갤러리아 익스프레스 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플래닛 할리우드 1991년 영화감독 키스바릿슈이 뉴욕의 카네기홀 근처에 제1호점이 오픈한 이래, 전 세계에 프랜차이즈를 두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영화 촬영에 사용된 소도구와 의상, 유명 영화배우의 사인이 전시돼 있으며 신작 영화의 예고편, 비디오, 영화 OST CD 등도 구경할 수 있다.
편안한 가족 여행∼아웃리거 괌 리조트

DFS 갤러리아 안에 위치한 패밀리 레스토랑 플래닛 할리우드.(좌) 터널식 수족관 언더워터 월드에서는 상어, 거북이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볼 수 있다.(우)





편안한 가족 여행∼아웃리거 괌 리조트

플래저 아일래드의 이국적인 거리 모습. 도심을 운행하는 오픈형의 빨간색 순환 버스는 또다른 볼 거리를 제공한다. DFS 갤러리아에서는 명품 화장품, 의류, 토산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플래저 아일랜드 중심에 위치한 DFS 갤러리아.(왼쪽부터 차례로)


편안한 가족 여행∼아웃리거 괌 리조트

아이스링크 위에서 펼쳐지는 샌드 캐슬의 마술쇼의 한 장면.(좌) 극장식 레스토랑 샌드캐슬의 전경.(오른쪽 위 작은 사진) 수족관을 테마로 꾸민 샘초이 레스토랑의 전경.(우)


편안한 가족 여행∼아웃리거 괌 리조트

바비큐립과 시푸드 요리는 샘초이의 대표적인 메뉴.


언더워터 월드 터널식 수족관으로 100m에 달하는 투명 수족관 터널을 걸어가면서 거대한 상어와 거북이, 가오리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볼 수 있다. 상어 이빨과 물고기를 만져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은 아이들에게 인기만점! DFS 갤러리아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다.
샌드 캐슬 5백여 명을 한번에 수용할 수 있는 극장식 레스토랑. 저녁에는 라스베이거스 스타일의 쇼를 비롯해 아이스링크 위에서 마술쇼도 공연한다. 샌드 캐슬 안에 있는 클럽 글로브에서는 재즈를 즐길 수 있는 재즈클럽과 가라오케룸, 포켓볼을 칠 수 있는 풀바가 마련돼 있어 또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샘초이 레스토랑 미국의 유명한 요리사인 샘초이의 이름을 딴 패밀리 레스토랑. 수족관을 테마로 꾸몄으며, 각종 시푸드 요리와 바비큐 요리가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다.
Plus Tip
괌 여행, 이렇게 하세요

열대성 기후인 괌은 연평균 기온이 27℃ 정도라 연중 어느 때나 방문해도 좋다. 대한항공에서 매일 오후 8시 30분 괌-서울 간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소요시간은 4시간 30분정도. 미국령이지만 관광목적일 때는 비자가 필요 없다. 단, 15일 이상 체류할 예정이라면 미국대사관에서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호텔 이외에 다른 숙박시설을 찾기 힘들고, 쇼핑센터, 공연장 등이 밀집해 있으므로 여행사의 호텔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호텔이 밀집해 있는 플래저 아일랜드 일대의 투만베이는 관광객을 위한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지만 괌 전역의 명소를 관광할 때는 자동차를 렌트하는 것이 좋다. 슬픈 사랑의 전설을 간직한 사랑의 절벽, 스페인 건축 양식이 그대로 살아 있는 스페인 광장, 차모로족의 전통적인 생활방식을 엿볼 수 있는 이나라한 개프파고 빌리지, 탐험가 마젤란이 세계일주 중 정박했던 우마탁 마을이 대표적인 볼 거리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