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부록│믿고 살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인터넷 전문 쇼핑몰에서 찾았어요∼

기획·정윤숙 기자/ 진행·홍지연‘프리랜서’ || ■ 사진제공·신토불이장터(www.stmall.net) 팜포유(www.farm4u.co.kr) 생산자닷컴(www.saengsanja.com) 프레쉬인(www.freshin.co.kr) 이맛젤(www.ematzell.com) 우리농산물쇼핑몰 B1몰(www.b1mall.com) 순우리장터(www.soonuri.co.kr) 이구몰(www.e9mall.com) KSP몰(www.kspmall.com) 삼마니인삼(www.sammani.com) 물맑은양평(www.ypfarm.com) 철원청정김치(www.cwkimchi.co.kr) 청옥산김치(www.cheongoksan.com) 신선몰(www.sinsunmall.com)

2006. 04. 19

생산지에서 직접 배송된 신선한 제철 재료를 맛볼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는 우리 농산물 쇼핑몰. 인터넷에서 찾은 베스트셀러 제품과 직거래 사이트, 전문가와 독자들이 추천한 쇼핑몰 등 믿고 먹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정보를 모두 모았다.

[ 곡 류 & 야 채·과 일 ]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1 물 맑은 양평쌀 (물맑은양평1만1천원생산지경기 양평 용량 2kg) 오리 농법, 왕우렁이 농법 등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쌀로 무농약 인증을 받았다. 일교차가 높은 곳에서 재배되어 쌀알이 고르고 윤기가 난다.
2 상생 오색잡곡(20곡)(신토불이장터 1만3천원 생산지 경북 상주 용량 1kg) 찹쌀현미, 발아현미, 흑향미, 찹쌀 등 국내산 잡곡 20곡이 섞여 있다. 무농약 인증을 받았으며 백미에 20~30% 섞어 먹으면 좋다.
3 황토사랑 배(팜포유 2만9천원 생산지 충남 논산 용량 7.5kg(11~13개)) 유기질 퇴비를 뿌려 재배했으며 친환경 농업 품질 인증을 받았다. 크기가 고르고 과즙이 많으며 당도가 높다.
4 류진농원 명품 팜팜단감(프레쉬인 2만4천원 생산지 경남 진주 용량 3.75kg) 농약을 뿌리는 횟수를 반으로 줄이고 인삼 엑기스와 식물 한방제를 이용해 재배했다. 표면이 매끄럽고 또렷한 황색을 띠며 맛이 달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5 순우리농산 무농약 청향원 딸기(순우리장터 2만8천원 생산지 경북 안동 용량 3kg) 유기질 비료 등을 이용해 재배한 무농약 딸기.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주문 즉시 포장해 배송되므로 신선도가 높다.
6 양솔농장 유기농 방울토마토(팜포유 2만7천원 생산지 충남 논산 용량 5kg) 전체적으로 알이 고르고 색감이 선명하며 표면에 윤기가 돈다.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재배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7 머쉬토파아 무농약 새송이버섯(프레쉬인 2만5천원 생산지 경남 진주 용량 2kg) 낮은 습도에서 재배해 속이 단단하며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요리에 넣어 맛과 향을 내는 새송이버섯 분말을 함께 준다.
8 가나안농장 껍질째 먹는 이쁜이 친환경 부사사과(팜포유 2만3천원 생산지 충남 논산 용량 5kg(21~23개)) 황토질 토양에서 한방 영양제, 목초액 등을 사용해 재배했다. 주문하면 농장에서 바로 배송되어 신선하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9 아영농산 제주 감귤(이맛젤 3만4천원생산지 제주 용량 10kg) 껍질이 얇고 과즙이 많아 당도가 높다. 생산지인 제주에서 직접 발송해 신선하다. 전국에 무료로 배송된다.
10 맛젤 참다래 선물세트(이맛젤 2만5천원 생산지 전남 해남 용량 3.4kg) 주문을 하면 생산지에서 바로 수확해 배송한다. 제품을 받으면 비닐봉지에 넣고 밀봉해 4~5일 정도 숙성시킨 다음 먹어야 맛이 좋다.
11맛젤 세척 고구마(이맛젤 3천8백원 생산지 전남 해남 용량 800g) 밤고구마의 퍽퍽함을 없애고 물고구마의 단맛이 나도록 만든 제품. 생강, 마늘 등의 5가지 천연 추출물을 사용해 재배했다.
12순우리농장 늙은호박(순우리장터 1만3천원 생산지 경북 안동 용량 5kg) 당분이 높고 속이 단단해 요리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늙은 호박의 당분은 소화 흡수가 잘 돼 간식으로 먹기 좋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13 문정농원 생표고버섯(B1몰 1만5천원 생산지 부산시 기장군 용량 1kg) 천연 암반수로 재배한 버섯으로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았다. 계절과 상관없이 구입할 수 있으며 배송비는 무료.
14 대하농장 웰빙완숙토마토(B1몰 2만원 생산지 부산시 강서구 용량 5kg) 살균제,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무농약 친환경 토마토. 키토산과 목초액을 사용해 오래 보관해도 쉽게 무르지 않는다. 전국에 무료로 배송된다.
15 구룡농원 키토산 깻잎(B1몰 1만1천원 생산지 부산시 강서구 용량 1kg) 키토산과 영양제를 사용해 재배한 제품으로 깻잎 특유의 고소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전국에 무료로 배송된다.
16 황금농장 공주햇밤(이구몰 1만2천5백원 생산지 충남 공주 용량 2kg)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퇴비와 미생물 영양분으로 재배해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표면에 윤기가 돌며 질감이 단단하고 단맛이 강하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17 청량버섯농원 느타리버섯(생산자닷컴 1만5천원 생산지 강원 홍천 용량 2kg) 전골이나 찌개를 끓일 때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200g 10개씩 소포장으로 구성됐다. 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제품.
18 순우리농장 순우리고추(순우리장터 3만9천원 생산지 경북 안동 용량 1.8kg) 껍질이 두텁고 고추 표면에 광택이 난다.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았으며 고춧가루를 원하면 직접 빻아 배송해준다.
19 단풍미인 녹차쌀(이구몰 2만2천원 생산지 전북 정읍 용량 4kg) 녹차를 물에 희석해 쌀의 표면에 코팅 처리한 녹차쌀. 밥을 하면 쌀에 윤기가 돌면서 녹차 고유의 녹색이 나며 밥맛이 좋다.
20 상주곶감명가 고급지함(이구몰 5만7천원 생산지 경북 상주 용량 2kg) 맛이 달고 부드러워 아이나 노인들의 간식으로 좋다. 상주 우수 농특산물로 지정된 제품.

[ 양 념 & 반 찬 ]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1 장익는마을 무농약콩 된장(프레쉬인 1만1천7백원 생산지 충북 단양 용량 1kg) 충북 단양에서 재배한 콩을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이 난다. 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았다.
2 안동 상황간장 (순우리장터 1만5천원 생산지 경북 안동 용량 1ℓ) 경북 안동에서 재배한 콩으로 담근 간장. 장독을 이용한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맛이 깊고 담백하다.
3 하봉정 매실고추장(프레쉬인 1만2천원 생산지 경남 진주 용량 1kg) 무농약 매실과 국내산 고추로 만든 매실 고추장. 방부제와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았다.
4 명인고추장 청국장(생산자닷컴 1만원 생산지 전북 순창 용량 1kg) 방부제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콩을 이용해 자연 발효시킨 재래식 청국장. 순창군수 품질 인증을 받은 제품.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5 샘말 포기김치(철원청정김치 1만3천원 생산지 강원 철원 용량 3kg) 국내산 배추에 멸치액젓, 새우젓, 쪽파, 무 등으로 넣어 만든 포기김치. 바로 만든 김치와 숙성된 김치를 골라 주문할 수 있다.
6샘말 깍두기(철원청정김치 1만원 생산지 강원 철원 용량 3kg) 북어와 다시마를 우린 물에 갖은 양념을 넣고 버무려 무 특유의 시원한 맛이 난다. 갓 만든 것과 숙성된 것 중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7 청옥산 동치미(청옥산김치 3천5백원 생산지 경북 봉화 용량 1kg) 고랭지에서 재배한 무에 고추와 파, 청옥산에서 내려온 물을 넣어 만든 동치미. 따로 포장된 국물을 동치미 무에 붓고 입맛에 맞게 간을 해서 먹는다.
8 소박한밥상 된장깻잎장아찌(신선몰 8천원 생산지 충남 서산 용량 400g) 직접 재배한 깻잎에 집에서 담근 된장을 넣어 1년간 숙성시킨 후 사과, 배, 양파를 갈아 만든 양념장을 발라 만든 장아찌. 깔끔하고 깊은 맛이 난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9 귀빈식품 마늘종절임(신선몰 6천8백원 생산지 전남 해남 용량 400g) 전남 해남에서 생산되는 마늘종으로 만든 절임 반찬. 고추장으로 양념해 개운한 맛이 난다.
10 청옥산 고추간장 (청옥산김치 3천5백원 생산지 경북 봉화 용량 1kg) 가을철 수확한 풋고추에 간장소스를 붓고 숙성시킨 고추 장아찌. 매콤한 고추에 새콤달콤한 양념간장이 배어 입맛을 돋워준다.
11나주 선인촌 옹기토화젓(이구몰 2만원 생산지 전남 나주 용량 300g) 오염되지 않은 1급수 하천에서 사는 민물 새우에 소금을 넣고 절인 후 양념을 넣어 숙성시킨 젓갈. 소화가 잘 되며 입맛을 돌게 한다.
12 순창전통민속 모듬장아찌(이맛젤 1만8천원 생산지 전북 순창 용량 1kg) 무, 오이, 감, 도라지, 마늘, 마늘종 등 국내산 농산물로 만든 장아찌. 순창 전통 고추장으로 버무려 신맛이 적고 깔끔하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13 우리원식품 마늘피클&매실장아찌(이구몰 2만2천원 생산지 전남 보성 용량 각 500g) 국내산 마늘에 현미식초로 맛을 낸 마늘피클과 자연 숙성시킨 유기농 매실로 만든 매실장아찌가 한 세트. 마늘과 매실 특유의 아삭한 맛과 향이 난다.
14 소금굽는 사람 태안자염(갯벌소금)(프레쉬인 8천5백원 생산지 충남 태안 용량 500g) 충남 태안의 깨끗한 바닷물을 걸러 10시간 동안 은근한 불로 끓여 만든 소금. 입자가 곱고 염도가 낮으며 쓴맛과 떫은맛이 없다.
15 매실명가 매실고추장장아찌(이맛젤 1만2천원 생산지 경북 칠곡용량 430g) 무농약 매실에 고추장을 버무려 만든 장아찌. 아삭하게 씹히며 새콤한 맛이 나 고기를 먹을 때 곁들이거나 입맛이 없을 때 먹으면 좋다.
16 강경젓갈 조개젓(이맛젤 8천7백원 생산지 충남 논산 용량 500g) 알을 배기 시작하는 5~6월경에 잡은 국내산 조개를 사용해 신선한 맛과 향이 살아 있다. 소금에 절여 짭조름하면서 쫄깃하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17 강경젓갈 새우젓(이맛젤 6천9백원 생산지 충남 논산 용량 500g) 국내산 새우를 토굴과 항아리에서 숙성시켜 만든 제품. 특유의 감칠맛이 나 찌개를 끓이거나 반찬을 만들 때 양념으로 사용하면 좋다.
18 나주 선인촌 민물참게장(이구몰 2만원 생산지 전남 나주 용량 460g) 논에서 자란 참게를 발효시켜 양념을 넣고 만든 제품. 무농약 쌀을 재배하는 논에서 자란 참게를 사용해 속이 꽉 차 있고 살이 단단하다.
19 광천재래생김(이구몰 1만4천원 생산지 충남 서해안 용량 2백 장) 김의 두께가 얇고 표면이 부드러워 먹기 편하다. 국산 참기름과 들기름을 사용해 구워 고소한 맛이 난다.
20 보은전통식품 생들기름(이맛젤 1만8천8백원 생산지 충북 보은 용량 330ml) 충북 보은의 다섯 농가에서 공동으로 만든 제품. 볶지 않은 국내산 들깨를 전통 방식으로 눌러 짜 향이 진하고 고소하다.

[ 건 강 식 품 ]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1 풍기인삼농협 김정환홍삼액(KSP몰 6만9천원 생산지 경북 풍기 용량 80ml × 30포) 6년근 홍삼을 추출해 만들어 홍삼 본래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팩으로 포장돼 휴대가 간편하다.
2 고려인삼연구 홍삼절편(5년근)(물맑은양평 4만3천원 생산지 경기 양평 용량 200g) 홍삼을 편으로 썰어 벌꿀 등을 첨가한 후 건조시킨 제품. 휴대가 간편해 등산이나 낚시 등 야외 활동할 때 간식용으로도 적당하다.
3 풍기인삼농협 풍기수삼(삼마니닷컴 5만3천원 생산지 경북 풍기 용량 750g(9~12편)) 소백산에서 수확한 4~6년근 수삼으로 가공하지 않은 밭에서 캐내 향이 짙다. 대추와 함께 물에 넣고 달이거나 우유를 부어 믹서에 갈아 마시면 건강식으로 좋다.
4 소백고려 홍삼차(삼마니닷컴 2만원 생산지 경북 풍기 용량 30g × 100포) 5년근 이상 홍삼에서 추출한 엑기스를 과립 형태로 만든 차. 홍삼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5 매실연가(이맛젤 2만1천원 생산지 경북 칠곡 용량 700ml) 무농약 매실을 장기간 저온 숙성시켜 만든 매실 엑기스에 구연산을 넣어 만들었다. 야채나 고기절임에 넣거나 물에 타서 음료 대신 마신다.
6 기장생꿀(B1몰 2만원 생산지 부산시 기장군 용량 1.2kg) 설탕 등의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은 천연 꿀. 인공적으로 수분을 제거하지 않고 벌이 직접 수분을 없애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무료 배송.
7 물맑은양평 둥굴레차(물맑은양평 2만7천원 생산지 경기 양평 용량 300g)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둥굴레를 말려 만든 차. 둥굴레 뿌리는 단맛이 나고 영양이 높아 물 대신 끓여 마시면 좋다.
8 화전양봉원 아카시아꿀(신토불이장터 2만2천원 생산지 전남 진도 외 용량1.2kg) 전남 진도의 근해와 국립공원 속리산 주변에서 채취한 꿀. 농도가 진하고 맛이 부드럽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9 장뇌삼 6년근 1뿌리(이맛젤 12만원 생산지 경기 남양주 용량 1뿌리) 산에 씨를 뿌려 재배한 야생 산삼. 꿀에 재어 먹거나 술을 담가 약주로 마셔도 좋다. 생산지에서 직접 배송된다.
10 맛젤 히비스커스 허브차(이맛젤 7천원 생산지 경남 화성 용량14g × 20포) 경남 화성의 허브 농원에서 재배한 히비스커스로 만든 허브차. 상큼한 맛과 은은한 향이 나며 여름에는 차게 해서 음료로 즐기기에 좋다.
11 금산더덕 특품3호(이구몰 2만8천원 생산지 충남 금산 용량 1kg) 줄기와 잎이 신선하고 쌉싸래한 맛과 은은한 향이 난다. 등나무 채반에 포장되어 있어 선물용으로도 좋으며 6~9월에는 아이스팩에 넣어 배송된다.
12 신토불이장터 오가피(신토불이장터 5천원 생산지 경북 상주 용량 300g) 직접 산에서 재배한 오가피로 물에 넣어 차처럼 달여 마신다. 오가피의 뿌리부터 줄기까지 손상되지 않은 상태로 배송된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13 청전식품 대추꿀차(이맛젤 1만3천원 생산지 경기 평택 용량 1.2kg) 국내산 대추와 꿀을 사용해 대추 특유의 맛과 향을 살린 제품. 따뜻한 물에 2~3스푼 정도 넣어 마시면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14 햇차원 바위차(미향)(이구몰 1만6천원 생산지 경남 하동 용량 80g) 5월 중순 이후에 지리산 야생 녹차를 따서 전통 발효 제조법으로 만든 차. 팔팔 끓는 물로 우려내야 발효차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15 청전식품 유자차(이맛젤 6천원 생산지 경기 평택 용량 1kg) 향이 진하고 껍질이 두꺼운 국내산 유자와 직접 채취한 벌꿀을 섞어 만든 제품. 첨가물이나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유자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16 우리원 어성초(이구몰 5만원 생산지 전남 보성 용량 720ml) 국내산 어성초를 6년 이상 자연 숙성시켜 만든 원액. 어성초액과 생수를 1대4 비율로 희석해 차처럼 마신다.
우리 농산물 최고 인기 제품!

17 야생가루녹차 녹향(프레쉬인 2만5천원 생산지 경남 하동 용량 100g) 지리산 녹차나무의 어린잎을 골라 가루 낸 제품. 부드러운 분말이라 찬물에 잘 풀어지며 우유나 플레인 요구르트 등에 넣어 먹으면 좋다.
18 국내산 장생도라지 한방차(프레쉬인 2만9천원 생산지 경남 진주 용량200g) 지리산에서 오랜 기간 동안 재배한 국내산 장생 도라지로 만들었다. 따뜻한 물에 녹여 마시면 도라지의 깊은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19 순수야생찻잎 산절로(프레쉬인 2만9천원 생산지 전남 일대 용량 30ml) 전라도 야생 차밭에서 찻잎을 채취해 전통 방식으로 만든 수제차. 향이 깊고 그윽해 차를 마신 뒤에도 입안에 오랫동안 향이 남는다.
20 맛젤 감식초(이맛젤 7천원 생산지 경남 창원 용량 900ml) 국내산 감을 자연 발효시켜 만들어 신맛이 적으며 뒷맛이 깊다. 감식초액에 물이나 우유, 요구르트를 1대4의 비율로 섞어 마신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