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클릭! 재테크

“은행 홈페이지 클릭해 돈 벌어요”

상품·증권·부동산… 알짜배기 재테크 정보가 가득~

기획·강현숙 기자 / 글·백경선‘자유기고가’

2006. 04. 14

재테크에 관심은 많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자. 직접 은행 창구를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 상품은 물론 증권·보험·부동산·경매·세무·주택청약 등 각종 재테크 정보를 알아보고 이메일을 통해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은행별 재테크 서비스를 알아본다.

“은행 홈페이지 클릭해 돈 벌어요”

국민은행 www.kbstar.com
‘상품관’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이 추천하는 상품과 은행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자녀 교육비 적립, 내집 마련, 노후 준비 등 목적에 맞게 상품을 추천하는 코너가 있어 상황에 적합한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청약에 대한 정보가 꼼꼼하게 소개된 ‘KB청약가이드’와 분양, 시세, 매물 등에 관한 부동산 서비스도 인기!
“은행 홈페이지 클릭해 돈 벌어요”

기업은행 www.kiupbank.co.kr
상담 서비스가 발달돼 있어 금융·부동산·세무 등 재테크와 관련된 궁금증을 이메일을 이용해 문의하면 분야별 전문가들이 메일이나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답변해준다. 콜센터나 고객만족센터에서 이뤄지는 일반적인 상담과는 달리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 VIP 고객뿐 아니라 일반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재테크 초보자들을 위한 ‘초보 재테크 가이드’란을 마련, 알기 쉬운 펀드 투자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은행 홈페이지 클릭해 돈 벌어요”

우리은행 www.wooribank.com
재테크 전문 사이트와 연계해 보다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세무 분야는 전문 포털 사이트인 영화조세통람의 택스넷(Taxnet)과, 증권 분야는 자사 계열사인 우리투자증권과 연계하고 있다. ‘재테크’ 코너의 ‘재테크 진단’란을 이용하면 투자성향·주식투자·우리집 재무 진단 등을 받을 수 있고, 금융지능테스트(일종의 금융상식 테스트)를 통해서 자신에게 꼭 맞는 금융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은행 홈페이지 클릭해 돈 벌어요”

외환은행 www.keb.co.kr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재무설계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나이·금융자산·가족구성·투자성향 등을 기입하면 전문가들이 이를 분석해 향후 소요 예상 자금과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동시에 보여준다. 기존 프라이빗뱅킹(PB) 고객뿐 아니라 일반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은행 홈페이지 클릭해 돈 벌어요”

신한은행 www.shinhan.com
‘프라이빗뱅크’란에 들어가면 경매·부동산·청약·증권·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재테크 정보가 잘 정리돼 있다. ‘재테크 라운지’의 금융·부동산·세무 칼럼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들이 최신 재테크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있어 펀드, 적금, 보험, 부동산 시세, 아파트 투자, 양도세 등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은행 홈페이지 클릭해 돈 벌어요”

SC제일은행 www.scfirstbank.com
‘여성을 위한 재테크’ 코너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주부는 물론 예비신부·독신여성·임산부 등 각각의 상황에 따른 각종 금융 정보와 맞춤형 재테크 비법을 알려준다. ‘사례별 재무설계’ 서비스를 이용하면 노후, 자녀교육, 부동산 등에 관한 재테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은행 홈페이지 클릭해 돈 벌어요”

하나은행 www.hanabank.com
경매를 통한 부동산 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사이트. 경매 초보자들을 위한 가이드와 전문가 칼럼, 법원별 경매 일정과 추천 물건 등 경매 관련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다. 또 다양한 재테크 정보가 담긴 웹진 ‘휴’를 매달 고객의 이메일로 보내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