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deco

진짜보다 더 예쁜 조화 장식

집안 곳곳에 화사한 꽃이 가득~ 피었습니다

■ 기획·이지은 기자 ■ 사진·정경택 기자 ■ 코디네이터·권순복

2003. 09. 01

시장에 나가 보면 생화보다 더 진짜 같은 조화들이 많다. 올가을에는 비싼 생화 대신 조화를 이용해 집안을 화사하게 연출해보자. 향기는 없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아지는 조화 장식 아이디어.

진짜보다 더 예쁜 조화 장식




눈뜨자마자 행복한 느낌! 침대 옆에 화사하게~꽃봉오리가 큰 조화를 커다란 화병이나 바구니, 새장 등에 풍성하게 담아 침대 옆에 두면 보기만 해도 화사한 꽃장식이 완성된다. 앞부분에는 키가 작은 것을 꽂고 뒷부분에는 키가 큰 꽃을 꽂아주는 것이 요령.


진짜보다 더 예쁜 조화 장식

1 가을 분위기가 물씬 나는 열매 장식 센터피스테이블을 세팅할 때 센터피스로 조화를 이용하는 것도 실용적이다. 열매와 작은 꽃봉오리의 가지를 길게 엮어 테이블 중앙을 장식하면 가을 분위기 물씬 나는 센터피스 완성. 조화로 만든 센터피스는 음식 향을 해치지 않아 더욱 좋다.
진짜보다 더 예쁜 조화 장식

2 와인잔의 장식으로 로맨틱한 느낌을 더한다로맨틱한 분위기에서 남편과 와인을 즐길 때 조화를 와인잔의 장식으로 활용하면 색다른 느낌이 난다. 이때는 조화 줄기를 둥글게 말아 사용하거나 리스용으로 나온 조화 장식을 사용해도 좋다.

3 소박한 들꽃으로 가을 느낌을 표현한 리스 장식평범한 문 앞에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리스를 달아 분위기 있게 연출해보자. 조화로 된 리스는 남대문시장이나 강남고속터미널 꽃상가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화려한 꽃보다는 잔잔한 들꽃이 가을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

진짜보다 더 예쁜 조화 장식

1 볼에 꽃송이를 띄워 분위기 있게~꽃꽂이에 자신이 없다면 조화의 꽃송이만 살짝 잘라 물을 담은 볼에 동동 띄워보자. 아직 남아 있는 더위를 조금은 식혀줄 수 있을 만큼 시원한 느낌이 난다. 꽃송이가 큰 꽃은 커다란 주석 소재의 볼에 띄우는 것도 멋스럽다.

2 액자 대신 조화를 이용한 벽장식벽에 액자를 거는 것이 너무 평범해 보인다면 조화를 이용해 벽장식을 하는 것도 감각적인 느낌. 마치 드라이 플라워를 걸어둔 듯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조화 장식은 컨트리풍의 소품과도 잘 어울린다.



3 조화로 만든 화동 부케한 줄기씩 다발로 묶여 있는 조화는 줄기 부분을 커다란 리본으로 묶어 장식장 위에 올려두거나 결혼식 때 화동 부케로 활용해도 좋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