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쿠킹 부록

한 여름에 먹는 닭요리 42

■ 기획·조은하 기자 ■ 진행·박애란 ■ 사진·박해윤 기자 ■ 요리·최승주 ■ 아트디렉터·이관수 ■ 미술·윤상석 최진이 김영화 이은이 기자 ■ DTP·김현주

2003. 07. 11

날씨가 더워 힘드시죠? 더위에 지친 가족을 위해 닭고기 요리로 기운을 북돋워보세요. 이열치열 삼계탕도 좋고, 시원하게 먹는 닭냉면도 더위를 식히기엔 그만이랍니다. 그뿐인가요? 닭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 지방이 거의 없어 배 나온 남편이나 통통한 아이도 살찔 걱정 없이 양껏 먹을 수 있잖아요. 가격도 저렴해 더욱 사랑받는 닭고기 요리, 보양식으로 준비해보세요.

물가가 올라 장보기가 쉽지 않은 요즘, 값싸고 영양 풍부한 닭고기로 가계 부담을 덜어보는 건 어떨까요? 유명 레스토랑에서 파는 닭요리 그대로 만들면 가족들도 대환영. 외식비 걱정도 줄어 가계부 쓰는 일이 즐거워진답니다.



PART 2. 건강 지킴이! 보양식 닭요리
여름철 기운 없을 때 제일 먼저 생각나는 요리가 삼계탕이죠. 닭과 함께 인삼, 대추 등 몸에 좋은 재료를 가득 넣고 푹 고아 먹으면 기운이 나잖아요. 무더위에 지쳐 가족들이 힘들어할 때 닭 한마리로 영양 가득한 보양식을 준비해보세요. 가족들의 건강, 주부 손에 달려 있잖아요.


PART 3.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닭요리
올여름엔 살찔 걱정 없는 닭고기 살로 건강도 지키고 몸매도 다듬어주는 다이어트 건강식을 만들어보세요. 배 나온 남편, 통통한 아이도 부담 없이 양껏 먹을 수 있답니다.

PART 4. 닭고기로 만든 엄마손 간식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꼽으라면 닭고기를 빼놓을 수 없겠죠. 하지만 사 먹는 닭고기는 기름기가 많아서 살이 찌고 건강에 좋지 않은 경우가 많대요. 여름방학을 맞아 날마다 맛있는 거 해달라고 졸라대는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닭고기 간식을 준비해보세요. 엄마의 사랑과 손맛이 배어 있어 방학이 끝날 때쯤 아이의 키가 부쩍 자라 있을 거예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