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쿠킹 부록

한 여름에 먹는 닭요리 42

■ 기획·조은하 기자 ■ 진행·박애란 ■ 사진·박해윤 기자 ■ 요리·최승주 ■ 아트디렉터·이관수 ■ 미술·윤상석 최진이 김영화 이은이 기자 ■ DTP·김현주

입력 2003.07.11 16:24:00

날씨가 더워 힘드시죠? 더위에 지친 가족을 위해 닭고기 요리로 기운을 북돋워보세요.
이열치열 삼계탕도 좋고, 시원하게 먹는 닭냉면도 더위를 식히기엔 그만이랍니다.
그뿐인가요?
닭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 지방이 거의 없어 배 나온 남편이나 통통한 아이도 살찔 걱정 없이 양껏 먹을 수 있잖아요.
가격도 저렴해 더욱 사랑받는 닭고기 요리, 보양식으로 준비해보세요.
물가가 올라 장보기가 쉽지 않은 요즘, 값싸고 영양 풍부한 닭고기로 가계 부담을 덜어보는 건 어떨까요? 유명 레스토랑에서 파는 닭요리 그대로 만들면 가족들도 대환영. 외식비 걱정도 줄어 가계부 쓰는 일이 즐거워진답니다.



PART 2. 건강 지킴이! 보양식 닭요리
여름철 기운 없을 때 제일 먼저 생각나는 요리가 삼계탕이죠. 닭과 함께 인삼, 대추 등 몸에 좋은 재료를 가득 넣고 푹 고아 먹으면 기운이 나잖아요. 무더위에 지쳐 가족들이 힘들어할 때 닭 한마리로 영양 가득한 보양식을 준비해보세요. 가족들의 건강, 주부 손에 달려 있잖아요.


PART 3.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닭요리
올여름엔 살찔 걱정 없는 닭고기 살로 건강도 지키고 몸매도 다듬어주는 다이어트 건강식을 만들어보세요. 배 나온 남편, 통통한 아이도 부담 없이 양껏 먹을 수 있답니다.

PART 4. 닭고기로 만든 엄마손 간식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꼽으라면 닭고기를 빼놓을 수 없겠죠. 하지만 사 먹는 닭고기는 기름기가 많아서 살이 찌고 건강에 좋지 않은 경우가 많대요. 여름방학을 맞아 날마다 맛있는 거 해달라고 졸라대는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닭고기 간식을 준비해보세요. 엄마의 사랑과 손맛이 배어 있어 방학이 끝날 때쯤 아이의 키가 부쩍 자라 있을 거예요.


여성동아 2003년 7월 475호
LIFE 목록보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