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lose-up

내 피부에 맞는 제모법 찾기

■ 기획·이지현 ■ 사진·조영철 최문갑 기자 ■ 제품협찬·WAXWAX 바비리스 필립스 비오템 에스티로더 오리진스

2003. 06. 11

노출의 계절 여름이 왔다. 건강한 피부에 군살 없는 매끈한 몸매, 여기에 하나 더 신경 써야 할 것이 바로 제모. 가장 일반적인 제모법부터 왁싱까지 피부타입과 원하는 부위에 꼭 맞는 제모법을 비교분석했다.

왁싱
내 피부에 맞는 제모법 찾기

컵에 담겨 있는 왁스를 뜨거운 물에 중탕하여 굳으면 제모하고 싶은 부위에 바른다. 모근만 남기고 털끝까지 뽑아주어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만 약간의 통증이 따르는 편. 균일하게 바르지 않으면 한번에 떨어지지 않고 조각조각 떨어지며, 연약한 피부에 바르면 자극을 줄 수 있므로 주로 다리에 사용한다.

제모 패드
내 피부에 맞는 제모법 찾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모 패드. 크림이나 왁싱에 비해 피부 자극이 덜하며 4주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털의 길이는 1cm 내외가 적당하며 겨드랑이에 사용하는 것은 가급적 피한다. 원하는 부위에 붙인 후 20~40초 정도 가볍게 손으로 문지르고 나서 떼어낸다. 전자레인지에 10~15초 정도 돌린 후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면도
가장 대중적인 제모법. 2~3일에 한번은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샤워할 때 간편하게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 면도 전에 스팀타월을 하면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고 면도 후에는 스킨이나 로션을 발라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준다. 반드시 피부결을 따라 면도하고 면도날에 의해 상처가 나지 않도록 조심한다.
모근 제거기
내 피부에 맞는 제모법 찾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모근 제거기는 면도기의 업그레이드 버전. 털의 뿌리까지 없애주며 모공 흔적이 남지 않는다. 모근이 제거될 때 약간의 통증이 있지만 요즘에는 아이스 쿨러백이 달려 있어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제품도 출시되었다. 팔, 다리, 겨드랑이 등에 물기나 유분이 없는 상태에서 사용하도록 한다.
잊지 말자! 제모 후 보디케어 제품
내 피부에 맞는 제모법 찾기

1 제모 후 발라주면 피부가 촉촉해지는 보디로션. 비오템의 이드라 플랙스.
2 미세하게 간 살구와 망고씨가 제모 후 생기는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오리진스의 스킨 브라이트닝 보디클렌저.
3 우디 플로럴 계열의 향이 함유된 에스티로더의 보디파우더 뷰티플.
4 25가지 천연 오일이 거칠고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에스티로더의 에센스 오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