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화장품 제대로 사용하기

알갱이 하나하나에 예뻐지는 비밀이 숨어 있다! 구슬 파우더

■ 기획·이지은 기자(jeun@donga.com) ■ 사진: 조영철 기자 ■ 제품협찬·한국화장품 도도화장품 겔랑 클리오 에스까다코스메틱 ■ 헤어 & 메이크업·천경숙 미용실(02-362-8100) ■ 모델·임희정 김성연

입력 2002.10.09 16:00:00

동글동글한 알갱이로 되어 있는 구슬 파우더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일반인들 중에는 아직까지 사용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 피부색을 화사하게 만들어주고 결점까지 커버해주는 똑똑한 구슬 파우더,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기.
알갱이 하나하나에 예뻐지는 비밀이 숨어 있다! 구슬 파우더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구슬 파우더
구슬 파우더는 얼굴의 결점을 커버하거나 T존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줄 때 그리고 볼터치 대신으로 많이 사용한다.
기존의 볼터치 제품보다 색상이 연해 실패할 확률이 적고 펄 감이 있어 화사해 보이는 것이 장점.
구슬 파우더 제대로 바르는 법
브러시에 구슬 파우더를 바른 후 입김을 한번 불어주면 파우더가 골고루 퍼지는데 이것을 볼 부위에 자연스럽게 발라준다. 한번 바른 후에 브러시를 여러번 움직여 색상이 골고루 잘 펴지도록 하는 것이 요령.
실패했을 경우에는 이렇게 하세요
깨끗한 퍼프를 사용해 볼 주변을 두드려주면서 색상을 연하게 펴준다. 색이 너무 진하게 발라졌을 경우 페이스파우더를 한번 더 발라주고 브러시를 이용해 여분의 파우더를 털어낸다. 그 위에 다시 블러셔를 발라주면 메이크업이 깨끗하게 고쳐진다.
알갱이 하나하나에 예뻐지는 비밀이 숨어 있다! 구슬 파우더

구슬 파우더로 얼굴형 수정하기
▶ 긴 얼굴
브라운과 핑크톤 구슬 파우더를 적당히 섞은 후 볼뼈에서 콧방울을 향해 넓게 바른다. 이마와 턱선 부위는 가로로 발라준다. 또 화이트톤 구슬 파우더를 볼부분에 가로로 발라주어 시선을 볼쪽으로 분산시키는 것도 방법.
▶ 둥근 얼굴
브라운톤 구슬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볼 중앙에서 약간 위쪽을 향해 세로로 길게 펴 바르면 얼굴이 갸름해보인다. 또 화이트톤 구슬 파우더나 파스텔톤 구슬 파우더를 T존 부위에 살짝 바르면 코가 길어보이면서 얼굴이 갸름해보인다.
▶ 각진 얼굴
브라운톤 구슬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힌 다음 귀밑에서 턱부분까지 발라 음영을 준다. 그런 다음 핑크톤 구슬 파우더를 브러시에 발라 브라운 위에 덧바르면서 펴주면 색상이 훨씬 자연스럽다. 또 화이트나 파스텔톤의 구슬 파우더를 이마 가운데 부분에 짧게, 그리고 코선을 따라 길게 발라주면 얼굴이 한결 부드러워보인다.
▶ 역삼각형 얼굴
브라운과 핑크톤 구슬 파우더를 섞은 후 이마 가장자리에서 시작해 귀 윗선까지 발라 넓은 이마를 커버해주는 것이 요령. 또 화이트톤 구슬 파우더를 볼의 홀쭉한 부분에 발라주면 날카로운 인상이 부드러워진다.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는 구슬 파우더 사용법
▶ 세련되고 지적인 분위기로
볼뼈 위쪽은 화이트톤 구슬 파우더를 발라 하이라이트를 주고 광대뼈 부분에만 브라운톤 구슬 파우더를 발라 얼굴에 음영을 준다. 얼굴에 입체감이 생기면서 세련되고 지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알갱이 하나하나에 예뻐지는 비밀이 숨어 있다! 구슬 파우더

◀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브라운톤 구슬 파우더를 브러시에 발라 볼뼈를 중심으로 관자놀이 쪽으로 발라준다. 핑크톤 파우더를 눈 아랫부분과 관자놀이 부분에 옅게 펴 발라주면 얼굴 전체가 화사해보인다.
▶ 귀여운 느낌으로 혹은 활동적인 분위기로
핑크톤 파우더를 볼중앙에 둥굴리듯 발라주면 홍조를 띈 듯 귀여운 느낌이 난다. 볼터치를 이용할 경우 색이 진해 실패할 확률이 많은데 구슬 파우더는 색이 연하고 농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다. 또 브라운톤 구슬 파우더를 볼뼈의 약간 아랫부분에 직선적인 느낌으로 발라주면 젊고 활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구슬 파우더 색상 고르기
알갱이 하나하나에 예뻐지는 비밀이 숨어 있다! 구슬 파우더

◀◀ 화이트톤
T존이나 눈밑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줄 때 주로 사용한다. 또 눈화장이나 볼터치가 너무 진할 때 그 위에 덧발라주면 색상이 자연스러워진다.
◀ 브라운톤
각진 얼굴 부분에 발라주면 인상이 부드러워 보이고 볼터치로 사용하면 얼굴에 입체감이 있어 보인다.
▶ 핑크톤
혈색 없는 부분에 조금씩 발라주면 금세 피부가 화사해진다. 또 볼 중앙에 동그랗게 볼터치해주면 귀엽고 여성스러운 메이크업이 된다.
▶▶ 파스텔톤
이마와 코의 T존 부위에 발라주면 얼굴에 입체감이 생긴다. 메이크업의 마무리 단계에 얼굴 전체에 펴 발라주면 얼굴이 화사해보인다.

알갱이 하나하나에 예뻐지는 비밀이 숨어 있다! 구슬 파우더

◀◀ 칼리 컬러볼
화이트, 핑크, 브라운 등 세 가지 컬러볼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대로 섞어 사용할 수 있다. 한국화장품.
◀ 보땅 볼 파우더 2호
미세한 펄 입자가 들어있는 살구색 파우더로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 준다. 도도화장품.
▶ 메테오리트 파우더
구슬 파우더 중 가장 유명한 제품. 파스텔톤의 구슬 파우더가 피부를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겔랑.
▶▶ 파우더볼 1호 레인보우
피부에 화사함을 더해주는 파스텔톤 구슬 파우더. 미세한 입자로 자연스럽고 투명하게 메이크업이 마무리된다. 클리오.
알갱이 하나하나에 예뻐지는 비밀이 숨어 있다! 구슬 파우더

◀◀ 에스까다 아로마틱 컬러 파우더볼
은은한 장미향이 나는 파우더로 펄이 들어 있어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에스까다 코스메틱.
◀ 보땅 볼 파우더 1호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파스텔톤 구슬 파우더. 피지조절 기능도 있다. 도도화장품.
▶파우더볼 2호 브라운믹스
얼굴의 윤곽선을 따라 발라주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클리오.
▶▶ 보땅 볼 파우더 3호
브라운색의 볼 파우더로 얼굴 윤곽 수정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도도화장품.


여성동아 2002년 10월 466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