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_spot

걸 크러시 아이콘 청하 블링블링 글리터 메이크업

유튜브로 보는 #달달뷰_04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19. 08. 08

내가 좋아하는 걸 그룹이 무대에서 어떤 립스틱을 발랐는지, 뮤비 속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은 어떻게 한 건지 궁금한가요? 그래서 여성동아와 뷰티 크리에이터 콩슈니가 뭉쳤습니다. 달달뷰에서 이달에 만난 스타는 요즘 대세 솔로 여가수 청하입니다. 블론드 헤어에 화려한 메이크업으로 등장해 ‘스내핑’을 부르는 청하의 모습은 무대마다 핫 이슈죠. 클럽이나 페스티벌 갈 때 청하처럼 화려한 메이크업에 도전하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글리터 장인’ 정은우 실장이 직접 청하 메이크업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PART 1 | GLITTER EYELINE



블링블링 아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스내핑’으로 컴백을 앞두고 그동안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또 다른 화려함을 보여주고 싶어서 시안을 많이 찾으며 연구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글리터 아이라인! 무대에서 좀 더 화려하고, 더 잘 보이도록 쌍꺼풀 위쪽에 글리터를 선으로 강렬하게 표현했다.

HOW TO

1 글리터 메이크업으로 가기 위한 베이스 단계. 먼저 피부와 비슷한 톤의 아이섀도를 활용해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그리고 무펄에 매트한 텍스처, 고발색 브라운 아이섀도로 좀 더 깊은 음영감을 준다. 쌍꺼풀 라인 윗부분까지 강하게 음영이 생기도록 모양을 잡는데, 이렇게 하면 쌍꺼풀이 두꺼워 보이는 효과가 있다. 

item BUXOM 아이섀도우 바 싱글 아이섀도우 FILTHY RICH 1.4g $12.

2 액상 타입 컨실러로 짙은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 색감을 살짝 눌러준다. 눈두덩에 컨실러를 얹으면 톤이 많이 밝아지는데, 그 위에 시머한 타입 아이섀도를 바르면 보다 선명하게 발색되는 효과가 있다. 



item 정샘물뷰티 아티스트 레이어 컨실링 베이스 5.6g 2만8천원

3 밀착력 좋은 탱탱한 브러시로 시머한 아이섀도를 꾹꾹 눌러가며 얹는 느낌으로 바른다. 눈두덩 전체가 아닌 동공 위쪽에만 바르는데, 타입이 다른 아이섀도를 몇 겹 레이어링하고 맨 위 중간 부분에만 시머한 제품을 바르면 눈매가 더 동그랗고 입체적으로 보인다. 

item 크리니크 리드 팝 02 크림 팝 2g 2만7천원.

4 동그랗고 선명한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시머한 아이섀도를 바른 위쪽 테두리 부분에 골드 글리터로 라인을 그린다. 정확한 위치는 눈을 떴을 때 쌍꺼풀보다 위쪽. 너무 길게 그리면 입체적인 느낌이 사라지기 때문에 동공 바로 위쪽에 짧게 그리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대칭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신경 쓰고, 눈매 교정을 원한다면 뒤쪽을 조금 더 두껍게 또는 앞쪽을 조금 더 높게 그리는 식으로 맞추면 된다. 

item 어반디케이 헤비 메탈 글리터 아이라이너 미드나잇 카우보이 7.5ml 2만7천원.

5 마지막 단계는 마스카라. 인형 같은 속눈썹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마스카라를 가닥가닥 도톰하게 바르는 것이 핵심. 눈을 뜬 상태에서 끝부분 위주로 모아주듯 마스카라 액을 바르고, 완전히 마르기 전에 족집게로 두세 가닥씩 모아 고정시켜도 좋다. 언더래시도 같은 방법으로 바른다. 

item 정샘물뷰티 리파이닝 래쉬 핏 마스카라 9g 2만7천원.

PART 2 | SPARKLING LIP



립 메이크업도 평소와 다른 것 같다. 특히 무대에서도 존재감이 남다른 글리터는 어떤 제품인지 정말 궁금하다. 
무대에서 뭔가 신비로운 느낌을 보여주고 싶었다. 거의 백발에 가까운 화이트 블론드 헤어 컬러로 변화를 주었지만 역시 메인은 글리터.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화려한 글리터를 많이 사용했고, 아이 메이크업은 약간 식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색다르게 립을 더 강조했다. 메이크업용 글리터는 입자가 작아서인지 무대에서 별로 티가 나지 않아 입술에는 네일 아트용 피그먼트를 사용했다. 실제로 보면 정말 화려한 무대용 메이크업이다.

HOW TO

1 쿠션 파운데이션을 입술 안쪽부터 외곽 라인까지 꼼꼼하게 발라 붉은 입술 컬러를 자연스럽게 눌러준다. 베이스 메이크업 후 바른 약간의 잔여물을 입술에 덧입히는 느낌으로 바르면 색조 아이템의 발색과 텍스처를 살릴 수 있다. 

item 정샘물뷰티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14g×2 4만2천원.

2 촉촉한 립밤 스틱을 입술 전체에 얹는 느낌으로 넉넉하게 많이 바른다. 다음 단계에 화려한 피그먼트를 얹어야 하기 때문에 발색이 강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item 크리니크 처비 스틱 모이스춰라이징 립 컬러 밤 14 커비 캔디 3g 2만7천원.

3 네일 피그먼트를 얹을 차례. 비비면서 붙이는 것보다 톡톡 두드려 얹으면 뭉치지 않고 촉촉한 입술에 그대로 밀착된다. 네일 피그먼트는 입자도 크고 빛과 보는 각도에 따라 한쪽은 레드, 다른 한쪽은 골드, 이렇게 약간 다른 색감이 나서 무대에서 입술이 더 화려하고 굉장히 매력적으로 보인다. 입술이 도톰해 보이는 효과도 있다. 

item 천사네일 DIA 가루글리터M 015 2천원.

4 마무리는 윤곽을 잡아주는 블러셔. 눈과 입술에 강한 포인트가 들어갔기 때문에 누디한 컬러로 관자놀이에서 윗광대를 살짝 눌러주는 느낌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얼굴이 훨씬 작아 보인다. 

item 크리니크 치크 팝 05 누드 팝 3.5g 3만1천원.

#달달뷰(달인들의 달콤한 뷰티 팁) 4화 청하 메이크업 담당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EAST 정은우 실장이 공개하는 글리터 메이크업 꿀팁은 여성동아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유튜브 인스타그램 제품협찬 어반디케이 정샘물뷰티 천사네일 크리니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