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inter_beautycare

미녀는 피부 ‘겨울잠’을 잔다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2. 11

뷰티 케어의 달인 10인의 ‘나만 아는’ 겨울철 피부 관리법.

1. 오일리한 자외선 차단제



임혜진 두산매거진 디지털컨텐츠팀

찬바람에 얼굴이 건조해졌을 때 간단하게 윤광을 더하는 방법! 오일리한 자외선 차단제를 이마, 턱 밑 등 하이라이팅 부분에만 덧바르면 입체감과 윤기를 더할 수 있어요. 자외선 차단제의 오일리함을 역활용해서 피부도 보호하고, 하이라이팅 효과도 얻는 똑똑한 겨울나기 방법이랍니다.



2. 오일 코팅막





김수빈 살롱하츠 메이크업 원장

칼바람에도 끄떡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세안 후 가벼운 질감의 스킨 제품을 얼굴에 얇게 두 번 레이어링한 뒤 오일 1~2방울을 손바닥에 떨어뜨려 얼굴에 가볍게 눌러요.피부에 오일 코팅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는 것은 물론, 화장도 잘 받아요.



3. 아몬드 올리브 각질 제거제



민가든 뷰티 유튜버

그릇에 아몬드가루와 꿀, 올리브오일을 각각 2스푼씩 넣고 섞어요. 깨끗하게 세안한 뒤 얼굴에 마사지하듯 문지르며 바릅니다. 10~15분 뒤에 씻어내면 각질이 제거되면서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채워줘요. 속 땅김이 심한 건성 피부의 케어용으로 강추해요.



4. 피팅 스틱



성은비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전 피팅 스틱을 얼굴 전체에 발라요.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악건성 피부로 특히 겨울에 메이크업을 하면 들뜨고 지저분했는데, 피팅 스틱을 바르니 각질이 진정되면서 메이크업 지속력도 높아졌어요. 콜라겐 가루나 곤약 세라미드 등 이너 뷰티 제품도 매일 챙겨 먹는답니다.



5. 와인팩



육현주 신인 연기자

먹다 남은 와인을 화장솜에 적셔서 건조한 부위에 1~2분 정도 붙여요. 화장솜을 떼어내고 얼굴을 가볍게 헹군 뒤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피부와 한 몸처럼 완벽하게 밀착돼요. 단, 화장솜을 오랫동안 붙이고 있으면 피부가 오히려 건조해질 수 있어요.



6. 소다 오일 각질 제거제




정지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소다 2큰술을 볼에 담고 소다가 점성 있게 뭉쳐질 때까지 보디 오일을 조금씩 추가하며 섞어요. 원하는 부위에 소량 발라 문지르면 건조한 피부도 자극 없이 각질이 제거되고, 별도로 보디 보습제를 바르지 않아도 피부가 촉촉해요.



7. 분무기



된다 미용 만화작가

가습기를 사용해도 목이 칼칼하고 피부가 땅기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마다 바닥이나 카펫, 천장을 향해 분무기로 물을 뿌리면 즉각적인 가습 효과를 낼 수 있어요. 분무기에 아로마 오일을 섞어 뿌리면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돼요.



8. 피지 케어



장하준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분이 많은 타입이라 겨울에도 피지 조절에 신경 써요. 산뜻한 타입의 스킨으로 피부를 정돈한 뒤 피지 조절 효과가 있는 에센스를 발라요. 마지막으로 크림 타입 밤을 얼굴 전체에 바르면 유수분 밸런스 조절은 물론이고, 실키한 보습 피부를 만들 수 있어요.



9. 파우더 마스크



김홍석 피부과 전문의

보습 효과가 있는 파우더 마스크를 활용해서 천연 수면팩으로 만들어보세요. 파우더에 에센스와 물을 1:2 비율로 섞은 뒤 얼굴에 얇게 펴 바르고 자요. 다음 날 씻어내면 물광 메이크업을 한 것처럼 매끈하면서 광채 나는 피부로 만들어줘요. 보습 크림을 5~6번 레이어링하고 자는 것도 좋은 방법!



10. 다목적 아이크림



최수정 W-DONGA SPECIALIST

마스크팩을 하기 전에 얼굴에 얇게 아이크림을 발라요. 눈가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가 촉촉하면서 쫀쫀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펄이 없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 위에 하이라이터를 가볍게 터치하면 은은하게 생기를 더하면서 피부결도 정돈돼요.




디자인 박경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