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사람은 향기를 남기고~ memory of your scents

우먼동아일보

2014. 08. 28

Summer Beauty
첫 만남의 인상을 호감과 비호감으로 나누는 것은 아주 사소한 것들이다. 사람이 가장 친밀함을 느끼는 거리, 숨결이 닿는 46cm 안에서 함께 호흡하는 향기도 그중 하나일 것. 이것이 악취라면 재난이 될 수도 있다. 여름에 만난 당신에 대한 기억을 청결하고, 다정하고, 고결하고, 섹시한 것으로 만드는 향기들이 여기 있다.


기억에 남는 나만의 시그니처 향 만들기

사람은 향기를 남기고~ memory of your scents

<font color="#333333"><b>1 롤리타렘피카 오 졸리 </b></font>블랙커런트베리의 상큼한 향과 머스크의 따스한 향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정교한 향을 투명한 사과 모양 보틀에 담았다. 30ml 5만7천원대. <font color="#333333"><b>2 아닉구달 쁘띠뜨 쉐리 </b></font>배, 복숭아, 로즈머스크 등을 배합한 프루티 플로럴 계열로 시간이 지날수록 달콤한 머스크 향이 난다. 50ml 16만2천원. <font color="#333333"><b>3 네이처리퍼블릭 퍼퓸 드 네이처 보디 퍼퓸 쟈스민 </b></font>로맨틱한 재스민 향이 은은하게 퍼져 활력을 선사한다. 100ml 1만5천원. <font color="#333333"><b>4 랑콤 트레조 오 드 퍼퓸 루미너스 </b></font>부드러운 바닐라 향과 상큼한 블랙커런트베리 향의 조합에 바이올렛 잎사귀 압솔뤼로 상큼한 향까지 더했다. 50ml 10만5천원대.<font color="#333333"><b> 5 베르사체 브라이트 크리스탈 </b></font>석류, 유자 등 프루티 무스크 향과 달콤한 플로럴 향이 어우러졌다. 50ml 9만3천원. <br>



Q 향을 은은하게 오래 지속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A 피부 위, 그중 맥박이 뛰는 손목, 목덜미, 귀 아래 등에 뿌려야 잔향이 오래 지속된다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 이는 맥박이 운동하며 향을 전달하기 때문인데, 간혹 겨드랑이, 관절 등 피부가 접히는 곳에 바르기도 한다. 하지만 다리, 팔 안쪽은 피부 마찰로 인해 땀 분비가 많아 오히려 향을 빨리 날려 보낸다는 것을 기억할 것. 접히는 쪽이 아닌 무릎, 허리 등 반대쪽에 뿌려야 효과적이니 참고한다. 향수를 바른 뒤 문지르지 않고 마무리로 공중에 향수를 분사한 뒤 비를 맞는 것처럼 전체에 뿌려주면 은은한 향이 더욱 오랫동안 퍼진다.

Q 고가의 니치 향수를 대체할 만한 반짝 아이디어가 궁금해요.  
A 나만의 향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이를 공략한 ‘니치 향수’가 유행이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 흔하디흔한 향수는 반도 쓰지 못했는데 진부하고, 선물받은 향수는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레이어드해서 남과 다른 특별한 향취로 즐길 수 있다. 방법은 각기 다른 향을 같은 부위에 섞어 뿌리거나, 왼쪽과 오른쪽 팔목에 다른 향을 사용해 움직일 때마다 각기 다른 향이 겹쳐 퍼지게끔 하는 것. 조향사가 된 듯한 재미도 느끼고 나만의 니치 향수도 가질 수 있다.  



Q 큰맘 먹고 산 향수를 잘 보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은 곳에 보관할 경우 향수 원액의 결정이 분리되거나 산화될 수 있으니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13~15℃ 정도에 보관한다. 아껴 쓴다며 장시간 사용하면 향이 변할 수 있으므로 사용 기한을 지키도록 한다. 생산된 뒤 5년, 개봉한 뒤 3년이 대부분 향수의 유통기한이다.


안개처럼 퍼지는 비밀스러운 향, 보디 미스트 

사람은 향기를 남기고~ memory of your scents

<font color="#333333"><b>1 헤라 오드 보떼 스위티 </b></font>보디에 비타민을 공급해주는 멀티 과일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달콤한 향취를 선사한다. 100ml 4만원. <font color="#333333"><b>2 비오템 오쀼르 보디 미스트 </b></font>그린티, 키위, 라임을 배합한 내추럴 아로마 향이 지친 보디의 리프레시를 돕는다. 100ml 4만8천원. <font color="#333333"><b>3 비욘드 수딩 보디 미스트 </b></font>붉은색 과일과 채소에 함유된 리코펜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피부 진정을 돕고 은은한 향을 선사해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100ml 1만3천원. <font color="#333333"><b>4 일리 프레시 모이스춰 바디 미스트 </b></font>끈적임 없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고 상쾌한 유자 향으로 리프레시 효과를 더했다. 보이지 않는 등 부분도 도포 가능한 역립 분사 펌프를 사용한 것이 특징. 200ml 1만4천원대. <font color="#333333"><b>5 해피바스 트로피컬 패션 에센스 바디 미스트 </b></font>열대 과일향으로 치마버섯 다당체와 허브워터로 구성된 에센스 타입 미스트가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200ml 1만3천6백원대.<font color="#333333"><b> 6 오데즈알프스 레몬 &amp; 아로마틱 허브 </b></font>꽃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하게 가꾼다. 향수의 3가지 시간차 향을 더해 향수처럼 향이 오래 지속된다. 75ml 1만5천원.<font color="#333333"><b> 7 이니스프리 감귤꽃 퍼퓸드 보디 젤리 미스트 </b></font>무농약 감귤피 추출물이 피부에 촉촉한 수분막을 형성해 건조하지 않도록 돕는다. 젤리 제형으로 끈적임이 적고 흡수가 빠르다. 150g 1만원. <br>



Q 갑갑한 사무실에서 향만으로 기분 전환할 수 있나요?
A 산더미처럼 쌓인 업무 때문에 스트레스가 극에 달할 때 허브계열 향은 기분 전환을 돕는다. 라벤더는 극도로 화가 나거나 심하게 긴장한 경우 심신의 안정을 되찾는 데 효과적이다. 스트레스 해소에는 라벤더보다 풍성하고 향이 깊은 재스민이 좋은데, 우울증 치료에 사용될 만큼 기분이 가라앉았을 때 맡으면 최고다. 이외에도 근육 이완을 돕는 캐모마일, 엔도르핀을 촉진하는 클라리세이지 등 다양한 향이 있지만, 맡았을 때 가장 향기롭다 느껴지는 향취면 갑갑한 사무실에서 싱그럽게 깨어날 수 있다.

Q 보디 미스트를 몸에 직접 분사하지 않고도 향기를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향수보다 향 원액이 포함된 비율이 낮아 전신에 분사해도 진하지 않고 은은한 향취를 느낄 수 있는 보디 미스트는 필요할 때 탈취제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음식점에서 나는 찌개 냄새가 옷에 깊게 밴 경우 옷을 벗어 보디 미스트를 전체적으로 뿌린 뒤 5분 정도 걸어둘 것. 옷에 밴 냄새는 보디 미스트 수분이 날아가면서 옷 속 냄새를 함께 가져가 쾨쾨한 냄새를 제거해준다. 다림질할 때 구겨진 부분에 물 대신 보디미스트를 뿌리고 가볍게 열을 가하면 향이 옷 속에 스며들어 섬유유연제를 사용한 듯 은은한 향이 지속된다.

Q 수분 공급을 위해 보디 미스트를 사용하는데 간혹 건조할 때가 있어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미스트를 분사한 뒤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 속으로 수분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다시 공기 중으로 증발한다. 이때 피부 속 수분까지 함께 가져가 오히려 피부는 땅김을 느끼게 된다. 미스트는 뿌리는 게 끝이 아니라 톡톡 두드려 흡수해 마무리한다. 3백65일 건조함을 느끼는 악건성 피부의 경우엔 여름철 끈적인다고 보디 미스트만으로 보디 수분을 사수하기보다는 비슷한 향의 퍼퓸 보디 로션을 레이어드해 향기로운 보습막을 형성하는 것도 노하우.


잊고 싶은 향기도 있다, 데오도란트

사람은 향기를 남기고~ memory of your scents

<font color="#333333"><b>1 플라워바이겐조 퍼퓸드 롤 온 데오도란트 </b></font>불가리안 로즈, 파르마 바이올렛 등이 조화를 이루는 센슈얼 플로럴 향. 45ml 3만5천원. <font color="#333333"><b>2 나인풋 데오도란트 스프레이 </b></font>인공 향료 대신 레몬, 캐모마일 등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땀으로 인한 발 냄새를 완화하고 쿨링 성분으로 상쾌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150ml 1만2천원.<font color="#333333"><b> 3 엘리자베스아덴 그린티 크림 </b></font>데오도란트 땀이 나는 부위에 바르면 그린티 추출물이 땀 냄새를 제거하고 끈적임을 없앤다. 40ml 2만원. <font color="#333333"><b>4 러쉬 데오도란트 &amp; 풋 파우더 </b></font>그린치 이끼에서 추출한 석송가루가 땀으로 생긴 냄새를 제거하고 세이지, 티트리, 로즈메리 등 허브 성분이 상쾌한 향을 더한다. 75g 1만6천5백원.<font color="#333333"><b> 5 록시땅 시트러스 버베나 쿨링 </b></font>데오도란트 스틱 유기농 버베나 성분이 체취의 원인인 박테리아 번식을 막아 상큼한 향을 더한다. 50g 3만원. <font color="#333333"><b>6 오르비스 풋 데오도란트 젤 </b></font>녹차 추출물이 냄새를 잡아 발의 축축함과 끈적임을 방지하고 멘톨 성분이 함유돼 쿨링감을 선사한다. 35g 1만3천원. <br>



Q 냄새 잡는 데오도란트, 어떤 원리인가요?
A 데오도란트가 근본적인 냄새 해결책은 아니지만 땀 배출과 냄새 억제에 효과적이다. 땀 자체에서 악취가 나진 않지만 땀으로 인해 습한 곳에 세균이 번식하면서 나쁜 냄새가 난다. 겨드랑이, 팔, 다리 등 신체가 접혀 땀이 고이는 부분에 데오도란트를 분사하면 주요 성분인 알루미늄클로로하이드레이트가 땀샘 깊은 곳으로 침투해 땀 분비를 억제한다. 데오도란트는 탈취가 주목적인 의약외품이기 때문에 일시적인 효과만 볼 수 있다. 땀 분비가 심각한 경우엔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Q 데오도란트 내의 화학 성분 때문에 오히려 해롭진 않을까요?
A 화학 성분인 항균제가 포함되어 있어 연한 피부나 상처 난 곳에 직접 닿으면 자극적일 수 있다. 특히 면도나 왁싱으로 피부가 민감해진 상태라면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예민한 곳에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따갑거나 간지러운 증상을 유발하고, 심하면 최악의 경우 피부가 변색되기도 한다. 최대한 피부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저자극 제품을 하루 1~2회만 적당량 사용한다. 땀에 잘 지워지지 않도록 제작된 만큼 모공을 막아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꼼꼼한 세안은 필수!

Q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A 땀나는 부위에 바로 바르는 것과 땀을 잘 닦아낸 뒤 바르는 것의 차이는 극명하다. 제품의 효과를 높이려면 티슈로 땀을 닦아낸 뒤 물기를 완벽히 말리고 고르게 발라야 한다. 청결한 피부 상태를 확인했다면 피부에서 15cm 정도 거리를 유지해 고르게 분사할 것. 스틱, 롤온과 같은 고체 타입은 손으로 부드럽게 문질러가며 발라 마무리한다.



기획·이성희 | 사진·현일수 기자 | 도움말·데메테르, 오세웅 이창남(피부과전문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