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 OVER

페이스 윤곽 메이크업 공식

하이라이팅+섀딩+블러싱=갸름한 얼굴

기획·신연실 기자 사진·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코스메데코르테(080-568-3111) 스틸라(02-772-3293)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바닐라코(080-225-6500) 시세이도(02-3456-0174) 슈에무라(080-022-3332) 바비브라운(02-3440-2781) 비디비치by이경민(080-516-1616) 겔랑(080-343-9500) ■ 헤어·최혜림(W퓨리피 02-549-5395) ■ 메이크업·손희정(W퓨리피) ■ 모델·이수진 황수현 이주영 ■ 코디네이터·정수영

2010. 12. 13

어떤 얼굴형이라도 성형수술 없이 작고 갸름하게 만들 수 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법 같은 윤곽 메이크업 스킬만 숙지한다면!

* 비포 컷은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으로 피부톤을 정리하고 기본적인 아이 메이크업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CASE 1 이마가 넓고 볼이 통통, 둥그스름한 얼굴

페이스 윤곽 메이크업 공식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페이스 진단
“볼에 살이 많거나 이마가 넓어 둥그스름해 보이는 얼굴은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지만 얼굴 면적이 넓어 이목구비가 예뻐도 둔해 보이죠. 지적이거나 세련된 느낌을 내기도 힘들고요. 하이라이트와 블러셔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얼굴이 더욱 넓어 보일 수 있으니, 되도록 사용을 줄이고 섀딩으로 V라인을 만드세요.”

Makeup Solution



페이스 윤곽 메이크업 공식


1 Highlighting 피부톤보다 밝은 하이라이트 영역이 넓어질수록 얼굴이 넓어 보인다. 펄감이 있는 하이라이터 소량으로 눈 밑 좁은 면적에만(눈초리 영역으로 나가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바른다. 얼굴의 중앙 라인인 이마 가운데, 미간, 코, 턱 부분에도 같은 방법으로 하이라이터를 발라 얼굴이 입체적이면서 작아 보이도록 한다.
1-1 스틸라 올 오버 쉬머 묽은 리퀴드 타입 하이라이터로 어디에나 가볍게 바를 수 있다. 25ml 3만8천원.
1-2 코스메데코르테 AQ 라이트 포커스 WT001 퓨어화이트 환하고 생기 있는 눈매를 연출하는 아이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하이라이터. 2.2g 4만6천원.

2 Shading ① 동그란 얼굴에 섀딩의 효과는 성형수술과 맞먹는다. 피부톤보다 한 톤 정도 어두운 컬러를 선택해 얼굴 외곽에서부터 안쪽으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도록 섀딩한다. 볼이나 이마, 하관 등 면적이 넓은 부위를 중심으로 얇게 여러 번 덧발라야 자연스럽다.
2-1 에뛰드하우스 황금비율 윤곽메이커 1호 황금각도 한쪽은 자연스러운 섀딩을 도와줄 어두운 컬러, 다른 한쪽은 은은한 펄감을 가진 하이라이터로 구성돼 있다. 10g 1만2천원.

3 Shading ② 얼굴 살이 많아서 동그랗게 보이는 경우, 코 양옆 눈썹 머리가 시작되는 부분을 살짝 섀딩하면 콧대가 입체적으로 연출된다. 이목구비가 또렷해지고 얼굴의 둥근 느낌을 없앨 수 있다.

4 Blushing 블러싱은 얼굴 혈색을 살려 생기 있어 보이게 하는 역할도 하지만 얼굴 윤곽을 살릴 때도 요긴하다. 동그란 얼굴에는 연한 피치베이지나 코랄핑크 같은 강하지 않은 컬러를 선택할 것. 광대뼈에서 볼 쪽으로 사선으로 기울여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하면 얼굴 면적이 좁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4-1 바닐라코 더 시크릿 페이스 블러셔 베니쉬 미세한 펄감을 가진 코랄 핑크 컬러 블러셔. 13g 2만5천원.
4-2 시세이도 인터그레이트 포밍 치크 두 가지 톤의 연한 핑크 컬러가 담긴 블러셔. 3g 2만원.

CASE 2 볼 살이 없어 홀쭉, 길고 뾰족한 얼굴

페이스 윤곽 메이크업 공식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페이스 진단
“아래위로 길고 뾰족한 얼굴은 몸이 날씬해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경우가 많아요. 성숙해 보이는 반면 볼 살이 없기 때문에 활발하거나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하기는 힘들지요. 하이라이팅과 블러싱은 가로 방향으로 터치하고, 홀쭉한 볼에 의해 상대적으로 넓어 보이는 이마와 턱 끝을 섀딩 해야 얼굴이 짧고 동그스름하게 연출된답니다.”

Makeup Solution

1 Highlighting ① 살이 없어 홀쭉한 볼에 하이라이팅을 주면 얼굴에 입체감이 생긴다.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피부 톤을 환하게 만들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해 볼 부위를 미리 밝혀놓는다. 메이크업 베이스는 붉은 피부는 옐로 계열, 노란 피부는 핑크 계열을 사용한다. 광대뼈로 인해 생기는 그림자 부분에만 피부톤보다 반 톤 정도 밝은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도 방법.
1-1 시세이도 아쿠아라벨 모이스트 베이스 SPF20 PA+ 화이트 핑크 컬러가 안색을 화사하게 만드는 수분감 높은 베이스. 49ml 2만원.

2 Highlighting ② 긴 얼굴을 부각시키는 T존 부위 보다는 눈 밑, 양쪽 볼 부위에 하이라이터를 발라 부피감을 더한다. 특히 볼 살이 없는 경우 눈 밑이 꺼진 경우가 많으므로 스펀지로 가로로 길게 하이라이팅을 준다.

3 Shading ① 볼 살이 없기 때문에 이마는 넓어 보이고 턱은 뾰족해 보이기 십상이다. 이마의 외곽 부분과 턱 끝 부분을 자연스럽게 섀딩한다. 특히 턱 끝을 섀딩할 때 여러 번 바르다 보면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으므로 한두 번 정도만 쓸어주듯 터치한다.

4 Shading ② 이마 윗부분을 섀딩할 때는 헤어 라인도 신경 써야 한다. 헤어 라인을 따라 머리카락이 비어 있는 곳을 헤어 컬러와 비슷한 색상의 섀도나 블러셔로 메운다. 펜슬 타입을 사용할 경우 두피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브러시를 사용할 것.
4-1 에뛰드하우스 황금비율 디자이닝 콩테 질감이 부드러운 스틱 타입으로 헤어 라인이나 음영이 필요한 아이 홀 등에 바른 뒤 문질러 그러데이션한다. 6g×2 8천원.

5 Blushing 블러셔를 이용해 화사하게 혈색을 연출하면 꺼진 볼도 도톰해 보이는 착시 효과가 생긴다. 단, 피부톤이 붉은 편이라면 라벤더나 핑크 베이지 컬러를 사용해 부피감만 더하고, 피부톤이 밝고 노란 편이라면 화사한 피치 또는 핑크 컬러로 어린아이 같은 혈색을 줘 볼륨감 있어 보이는 착시 효과를 얻는다. 웃을 때 살짝 올라오는 부분을 중심으로 가로 방향으로 넓게 펴 발라야 얼굴이 길어 보이지 않는다.
5-1 바비브라운 시머 브릭 컴팩트 넥타 진주 펄의 화사한 광채가 돋보이는 핑크, 코랄 톤의 블러셔. 10.3g 6만5천원.
5-2 슈에무라 글로우 온 M PK 32E 페일한 라벤더 빛 블러셔. 5g 3만3천원.

페이스 윤곽 메이크업 공식


CASE 3 광대뼈·턱 등이 돌출, 각진 얼굴

페이스 윤곽 메이크업 공식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페이스 진단
“각진 턱이나 나온 광대뼈로 인해 페이스 라인이 부드럽지 않은 얼굴은 활동적으로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대부분 남성적이고 강한 인상을 줍니다. 갸름한 페이스 라인을 방해하는 각을 커버해 부드러운 라인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예요. 튀어나온 광대뼈와 턱 라인을 잇는 얼굴 외곽에 음영을 주는 동시에 이마를 부각시키면 온화한 인상이 연출된답니다.”

Makeup Solution

페이스 윤곽 메이크업 공식


1 Highlighting ① 광대뼈가 나온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이라이팅. 이마를 중심으로 코끝까지 밝아지면 상대적으로 돌출된 광대뼈 부분이 묻히면서, 입체감 있는 얼굴이 된다. 피부 톤에서 한 톤 정도 밝은 크림 타입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부드럽게 펴 바를 것.

2 Highlighting ② 돌출된 광대뼈 주변, 눈 밑과 광대뼈 아래 꺼진 볼 부분에 약간의 하이라이팅을 주면 볼 전체가 광대뼈를 중심으로 그러데이션되면서 얼굴선이 부드러워진다. 크림 타입 하이라이터를 손끝에 소량 묻혀 광대뼈 주변을 톡톡 펴 바른다.
비디비치 하이라이터 팟 01 크리스탈(핑크), 02 버터릴리(옐로) 소프트하게 발리는 크림 타입 하이라이터. 4.5g 3만2천원.

3 Highlighting ③ ①~②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피부톤보다 반 톤 정도 밝은 파우더로 한번 더 밝힌다. 모공이 넓어 얼굴이 금방 번들거리는 피부에는 펄이 없는 파우더를 사용할 것.
3-1 겔랑 레브왈레뜨 미네랄 인비져블 스킨-퓨전 루스 파우더 로즈 클레어 12호 미네랄 색소가 오랫동안 피부 톤을 고르고 산뜻하게 마무리한다. 20g 6만7천원.
4 Shading 피부톤보다 한 톤 정도 어두운 컬러 파우더를 사용해 광대뼈 부위를 세로 방향으로 반 가른 부분에서부터 페이스 라인 외곽까지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다.
4-1 에뛰드하우스 모델 페이스 컬러 2호 모델 쉐이드 피부톤을 차분하게 정돈 하면서 벨벳 같은 부드러운 질감으로 메이크업을 밀착시킨다. 4g 5천원.

5 Blushing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블러셔를 사용해 사선으로 얇게 펴 발라 섀딩과 자연스럽게 믹스되게 한다. 광대뼈를 감싸는 느낌으로 그러데이션하는 것이 포인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