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 Vacance Care
눈부신 햇살과 에메랄드빛 바다, 부드러운 백사장 등 생각만 해도 가슴이 설레는 바캉스 시즌이 돌아왔다. 휴가지에서는 자외선과 먼지, 염분이 많은 바닷물 등 유해한 환경에 노출되기 쉬워 자칫 방심하면 피부와 머릿결이 심하게 손상될 수 있다.
휴가를 떠나기 전부터 화이트닝 및 수분 제품,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약한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것이 중요하다. 효과가 유지되도록 휴가지에서도 빼먹지 말고 꾸준히 바를 것.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챙겨야 하는데, 얼굴·눈과 입술·보디에 각각의 전용 제품을 발라야 효과적이다. 외출 후에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밤이나 크림, 마스크 등으로 관리한다.
바닷가에서는 수영복을 입고 몸매를 드러내는 일이 많으므로 떠나기 전부터 몸매를 관리할 것. 가벼운 운동과 함께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탄력을 더해주는 보디슬리밍 제품을 바르면 날씬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두피와 머리카락은 자외선에 노출되면 푸석푸석해지고 심하면 탈모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 있는 샴푸와 린스·에센스를 사용하고, 자극 받은 두피와 머리카락에는 트리트먼트와 팩을 해 수분과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해준다.
[Keyword 1] Whitening
자외선에 노출되면 잡티가 생기고 멜라닌 색소가 생성돼 피부가 칙칙해질 수 있으므로 화이트닝 제품으로 세심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닝 제품은 아침에는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저녁에는 수분관리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좀더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다. 화이트닝 성분의 흡수를 돕기 위해 3일에 한 번씩 각질을 제거하고, 미백효과가 있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화이트닝 제품은 무조건 얼굴을 하얗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피부톤을 맑게 만드는 것으로, 한두 달간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나므로 인내심을 갖고 매일 아침저녁으로 바른다.
비쉬
1 바이 화이트 리빌 더블 코렉티브 화이트닝 에센스 아침저녁 눈가를 피해 고루 바르면 피부색이 맑고 화사해지며 색소 침착 부위가 옅어진다. 30ml 5만8천원대.
2 바이 유브이 악티브 SPF50 플루이드 타입으로 산뜻하게 발리고 빠르게 스며드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으로 인해 생기는 잡티와 노화를 막아준다. 30ml 3만3천원.
3 바이 화이트 리빌 토너 세안 후 화장솜에 덜어 얼굴을 가볍게 닦으면 피부결을 매끄럽고 화사하게 정돈된다. 200ml 3만3천원대.
4 바이 화이트 리빌 더블 코렉티브 화이트닝 밀키로션 하루 종일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해주며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가 한층 맑아진다. 150ml 4만2천원대.
[Keyword 2] Moisturizing
보습 케어는 사계절 내내 중요하지만, 땀을 많이 흘려 체내 수분이 부족한 여름에는 몇 배로 더 신경 써야 한다. 하루에 1.5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은 물론, 아침저녁으로 수분 제품을 발라준다. 아침에는 산뜻한 수분에센스를, 저녁에는 수분 크림을 바르면 효과적이다. 미스트는 휴대했다가 피부가 땅기거나 벌겋게 달아오를 때마다 수시로 뿌린다. 일주일에 한두 번은 스크럽을 하고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수분팩을 하면 피부가 한결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수려한
1 보윤진 보윤수 미스트 피부가 땅길 때 뿌리면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해주고, 햇볕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120ml 2만8천원.
2 보윤수 에센스 천연 미네랄워터와 금가루, 한방보습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젤 타입의 에센스. 40ml 4만5천원.
3 보윤진 보윤수 수분팩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워시오프 타입의 수분팩. 130ml 2만5천원.
[Keyword 3] Body Slimming
해변에서 수영복을 입고 자신 있게 몸매를 드러내기 위해서는 바캉스를 떠나기 전부터 보디라인을 탄력 있게 가꿔야 한다. 하루에 30분 이상, 주 3~5회씩 규칙적으로 유산소 및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군살이 빠져 탱탱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운동과 함께 보디 전용 슬리밍 제품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보디 슬리밍 제품이 직접적으로 살을 빼주지는 않지만 피부 속 콜라겐 세포를 촘촘하게 조여 탄력을 더해주고,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울퉁불퉁한 보디라인을 매끄럽게 정리해주는 효과가 있다. 슬리밍 제품을 바를 때는 심장에서 먼 쪽부터 가까운 쪽으로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발라야 한다. 미지근한 물에 샤워를 한 직후나, 제품을 바르기 전에 마사지로 피부 온도를 높인 상태에서 사용하면 훨씬 효과적이고, 3주 이상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자녹스
녹스 리프트 S 세럼 콜라겐 성분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아디포슬림 성분이 셀룰라이트를 제거해 몸매를 매끄럽고 탱탱하게 가꿔주는 젤 타입의 보디 슬리밍 세럼. 200ml 4만원.
[Keyword 4] Sun Block
휴가지에서 따스한 햇살과 청명한 하늘을 실컷 즐기다보면 피부는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되기 쉽다.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기미와 주근깨는 물론이고 피부 트러블과 잔주름이 생기므로 자외선 차단은 필수!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꼼꼼히 바른 뒤 자외선 차단제를 은행알 정도의 크기(0.5ml)로 덜어 뭉치지 않도록 골고루 펴 바른다. 피지와 땀의 분비가 많아 자외선 차단제가 잘 지워지는 코에는 여러 번 덧바르고, 외출 후에도 2~3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 자외선을 철저하게 차단한다.
얼굴뿐 아니라 몸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외출 30분 전에 충분한 양을 고루 펴 바르고, 땀이나 물에 의해 지워지거나 옷에 쓸려 닦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틈틈이 덧바른다. 보디용은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준비하면 좀더 편하다. 눈꺼풀과 입술·귀·발등 등 잊어버리기 쉬운 부분과, 옷에 가려져 있다가 노출되면 화상을 입기 쉬운 어깨나 목 뒤 등에도 꼼꼼히 바른다.
크리니크
1 선 케어 UV 리스폰스 훼이스 크림 SPF50 항산화 성분이 방어막을 형성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오일 프리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50ml 3만원.
2 선 케어 UV 리스폰스 바디 스프레이 SPF30 흡수가 빠른 보디 전용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 타입으로 수영이나 야외 활동 시 간편하게 뿌릴 수 있다. 150ml 3만원.
3 선 케어 립 앤 아이 SPF30 민감한 눈가와 입술 부위를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스틱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6g 2만원.
[Keyword 5] After Sun
자외선 차단제를 아무리 두껍게 발랐다고 해도 피부가 태양 아래에 장시간 노출되면 자극을 받게 된다. 해변에서 돌아온 뒤 피부가 벌겋게 일어났다면 감자나 알로에를 이용해 팩을 한다. 감자와 알로에는 수분 함량이 높고 비타민 C 성분이 들어 있어 보습은 물론, 미백에도 효과적이다.
피부가 자극을 받았을 때는 뜨거운 사우나나 각질 제거는 절대 금물! 대신 찬물로 가볍게 샤워를 하고 보습제를 충분히 바른다. 자극을 받아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 밤이나 크림을 듬뿍 발라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르면 피부가 진정된다. 이때 제품을 냉장고에 넣어 차게두었다가 바르면 좀더 효과적. 자기 전 수분과 영양 성분이 고농축된 마스크팩을 해주면 지친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더할 수 있다.
크리니크
1 모이스춰 써지 훼이셜 시트 마스크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시트 타입의 마스크. 홍차·해조류 추출물 등이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6개입 6만원.
2 애프터 썬 레스큐 밤 알로에 성분이 함유돼 있어 자외선에 노출돼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가 벗겨지는 것을 완화시켜주는 보디 전용 수분 밤. 150ml 3만원.
3 모이스춰 써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 보습·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크림.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를 막아 피부 자극을 줄여준다. 50ml 4만8천원.
[Keyword 6] Special Hair Therapy
강렬한 태양과 시원한 바다는 기분을 한껏 들뜨게 만들어주지만 모발 건강에는 최악의 환경이다. 특히 염도가 높은 바닷물은 모발을 건조하고 거칠게 만드는 최대 원인. 바닷물에 들어가기 전 모발 끝부분에 딥 컨디셔너를 바르면 바닷물이 모발 자체가 아닌 제품의 수분과 영양분만 가져가 손상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바닷물에 젖은 머리는 흐르는 물에 재빨리 헹궈내고 자극이 적은 샴푸로 깨끗이 감는다. 잦은 샴푸나 물놀이로 인해 두피와 머리카락 속의 영양성분이 빠져나갈 수 있으므로 트리트먼트로 수분과 단백질을 공급해준다. 헹굴 때는 양손을 쭉 펴서 손가락 안쪽으로 작은 원을 그리듯 두피를 마사지한 후 자연바람으로 건조시키고 손상된 모발을 중심으로 에센스를 바른다. 일주일에 한 번씩 영양이 고농축된 헤어 전용 마스크팩을 하는 것도 찰랑이는 머릿결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도브
1 데미지 테라피 샴푸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샴푸 도중 마찰을 줄여 모발을 보호해준다. 550ml 7천4백원, 820ml 9천5백원.
2 데미지 테라피 트리트먼트 린스 트리트먼트 성분이 더해져 손상된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한 머릿결로 만들어준다. 550ml 7천4백원, 820ml 9천5백원.
3 데미지 테라피 인텐시브 리페어 에센스 샴푸 후 모발의 물기를 가볍게 제거한 뒤 손상된 모발을 중심으로 골고루 발라주면 끊어지고 갈라지는 머릿결이 매끄럽고 부드러워진다. 70ml 7천2백원.
4 데미지 테라피 리바이탈라이징 헤어 마스크 손상된 두피와 모발에 영양분을 집중 공급해 머릿결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300ml 8천2백원.
5 데미지 테라피 인텐시브 나리싱 트리트먼트 수분과 단백질 성분을 공급해 찰랑이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180ml 5천원.
[Keyword 7] Anti-UV for Hair
강한 자외선은 얼굴과 몸에만 자극을 주는 것이 아니라 모발도 손상시킨다. 머리카락이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수분을 빼앗겨 푸석푸석해지고 끝이 갈라지면서 윤기와 탄력을 잃게 된다. 이때 두피와 모발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자외선은 두피 세포 속 멜라닌 색소를 파괴시켜 머리카락의 탈색을 유발시키기도 하므로 피부에 자외선 차단 제품을 사용하듯이, 자외선 차단 성분이 함유된 헤어 제품으로 머릿결을 보호해야 한다.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 있는 샴푸로 머리를 감은 뒤 린스를 발라 모발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줄 것. 오전부터 낮까지 강한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에는 모발용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모자 등으로 가리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헤어 전용 에센스를 갖고 다니면서 수시로 뿌려주면 자외선으로부터 두피와 머리카락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케라스타즈
1 리플렉션 뱅 크로마-리쉬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고 손상된 모발에 윤기를 더해주는 샴푸. 250ml 2만8천원.
2 리플렉션 플루이드 크로마-리쉬 비타민 E와 차외선 차단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고, 산화작용을 억제해주는 고농축 에센스. 125ml 4만5천원.
3 리플렉션 마스크 크로마-리쉬 젖은 모발에 고루 발라 마사지하고 5~10분 뒤 씻어내면 모발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찰랑이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200ml 5만6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