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pecial Beauty Book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아로마러버 스파’가 제안하는~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김희경‘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 ■ 헤어&메이크업·라뷰티코아(02-544-0714) ■ 모델·김소진 ■ 문의·아로마러버 스파(02-2012-0643~4 www.aromalover.co.kr)

2008. 01. 14

추운 겨울에는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지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스파 테라피가 인기다. 아로마오일과 유기농 천연 재료를 이용한 스톤 테라피, 이어 테라피, 초콜릿 스파, 인디언 헤드 마사지 등 ‘아로마러버 스파’의 이색 테라피로 온몸의 피로를 풀어 건강한 겨울을 보내보자.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Stone Therapy 스톤 테라피
뜨겁게 달군 돌을 몸에 올려 마사지하는 스톤 테라피는 혈액순환을 도와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준다. 피부 표면의 온도보다 체내 온도를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를 통해 근육을 자연스럽게 이완시켜 쌓인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을 준다.

혈액순환 도와 피로를 싹~
스톤 테라피는 빠른 시간 안에 체온을 적정 온도로 유지시켜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다. 옛날 사람들은 돌에 땅의 에너지와 무기질이 담겨 있다고 여겼으며, 옛날 주술사들은 돌을 햇빛에 달궈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하기도 했다. 돌이 가진 이러한 효능이 과학적으로도 입증되면서 현무암이나 대리석을 이용한 스톤 테라피가 에스테틱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특히 현무암은 강도가 높고 열 보존 능력이 뛰어나 신체 깊숙한 곳까지 열을 전달하기 때문에 스톤 테라피의 재료로 인기가 높다.

스톤 테라피 효과 높이는 아로마오일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데톡스 마사지 오일 부드러운 시트러스와 풀잎 향이 나는 오일. 그레이프·주니퍼 베리·사이프러스·펜넬 에센셜오일이 주요 성분으로, 몸에 쌓인 피로를 회복해주고 림프관을 자극해 체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독소 배출용 마사지 오일이다.

스톤 테라피 순서
현무암의 표면을 피부처럼 매끈하게 갈아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로 데운 뒤 목, 어깨, 허리 등에 나란히 놓고 마사지하는 스톤테라피는 손으로 하는 마사지보다 훨씬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톤 테라피를 받기 전 데톡스오일로 몸을 마사지하면 스톤 테라피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따뜻하게 데운 돌로 몸의 온도를 높이면 발한작용으로 인해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는데, 데톡스 오일 마사지 과정이 한층 더 원활해진다. 스톤 테라피를 받다 보면 체온이 상승하면서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순환이 잘 돼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톤 테라피 120분 19만8천원.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1 데톡스 오일 마사지 데톡스 마사지 오일을 적당량 덜어 몸에 바른 뒤 손바닥을 이용해 강약을 조절해가면서 마사지한다.
2 스톤 마사지 체온보다 따뜻하게 데운 돌을 척추를 따라 나란히 올려 체온을 높인다.
3 돌 마사지 표면이 매끈한 현무암을 이용해 경혈점을 자극하는 마사지를 한다.
4 허브 찜질 돌을 이용한 마사지가 끝나면 허브 찜질로 마무리한다. 한방 약초와 각종 허브들을 찐 다음 클레이가루와 섞어 만든 허브볼로 마사지하면 근육 통증이 완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Ear Therapy 이어 테라피
귀는 인체의 축소판으로 2백70여 개의 이혈이 분포되어 있는 중요한 감각기관이다. 스페셜 이어 테라피는 귀에 있는 95개의 주요 혈점을 자극하는 반사요법의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로를 푸는 데 효과적이다.



불면증과 편두통 해소에 효과
귀에 있는 주요 혈점을 자극해 몸 상태를 편안하게 만드는 이어 마사지를 한 후 이어 캔들을 귀에 꽂아 20여 분간 이어 테라피를 받으면 독소 배출 효과를 볼 수 있다. 캔들이 타들어가면서 생기는 온기가 고막을 자극해 온몸이 이완되는 효과도 있다.
이어 캔들을 귀에 꽂고 받는 이어 테라피는 편두통이나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며, 축농증이나 비염 같은 이비인후과 계통의 질환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이어 테라피 효과 높이는 아로마오일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오가닉 호호바 자극이 적은 호호바 오일은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베이스 오일이다.
오가닉 라벤더 향긋한 향의 라벤더는 심신을 안정시켜주며 항염 효과가 있어 귀와 관련된 질환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샌들우드 부드럽고 감미로운 샌들우드 향은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이어 캔들을 받은 후 편안함을 오래 지속시켜준다.

이어 테라피 순서
이어 캔들은 유기농 면이나 마에 밀랍과 벌꿀 추출물을 더해 만든 길다란 대 모양의 향초로, 안쪽에 아로마오일을 정제한 가루가 들어 있다. 여기에 불을 붙이면 연기가 귀를 통해 들어가 비강, 구강, 기관지를 고루 거치기 때문에 에센셜오일의 간접 흡입법보다 아로마테라피 효과가 더욱 높다고 알려져 있다.
귀와 목, 어깨, 등 마사지까지 포함된 80분간의 스페셜 이어 테라피를 받으면 근육의 긴장이 풀리고 쌓인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스페셜 이어 테라피 80분 9만9천원.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1 목과 어깨 스트레칭 목과 어깨를 스트레칭해 긴장된 근육을 풀고 척추를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2 이어 캔들 유기농 이어 캔들에 불을 붙여 귀에 꽂고 10분 정도 기다린다. 이어 캔들이 타들어가는 동안 그 온기가 고막을 자극해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3 노폐물 제거 오가닉 코튼으로 만든 면봉에 식물성오일을 묻혀 귀 안쪽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깨끗하게 닦아낸다.
4 귀 마사지 식물성오일을 이용해 귀 주변을 마사지한다. 머리가 무겁고 심한 피로가 느껴질 때 귀 주변을 부드럽게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몸이 이완되는 효과가 있다. 마사지가 끝나면 목과 어깨를 다시 한 번 스트레칭해 마무리한다.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Chocolate Spa 초콜릿 스파
따뜻한 목욕물에 카카오가루와 에센셜오일을 섞어 넣은 뒤 반신욕이나 전신욕을 하는 초콜릿 스파. 카카오빈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몸속의 유해 산소를 없애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유연작용이 뛰어나다.

피부 보습 높이고 노화 예방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에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키는 재료를 섞는 아로마테라피 목욕은 취향에 따라 클레이, 무어, 카카오, 솔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카카오는 특유의 향과 풍부한 보습 성분으로 인해 아로마테라피 스파 재료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다. 초콜릿 스파는 특히 겨울철 거칠어지고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줘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카카오에 든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를 예방하고, 마그네슘 성분은 피부에 보습막을 만들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초콜릿 스파 효과 높이는 아로마오일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오가닉 제라늄 풀잎 향과 장미 향이 나는 오일로 피지 분비의 균형을 맞춰줘 여드름 피부와 지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오가닉 스위트 오렌지 신선한 과일 향과 시트러스 향이 나는 오렌지색 오일로 지성 피부, 칙칙한 피부, 복합성 피부에 적합하다.

초콜릿 스파 순서
초콜릿 스파를 할 때는 먼저 미지근한 물을 욕조에 채우고 카카오가루와 함께 에센셜오일을 블렌딩해 넣은 뒤 몸을 담근다. 20분간 반신욕이나 전신욕을 하면 카카오의 보습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욕조에 들어가기 전 얼굴에 마사지를 받은 후 카카오와 에센셜오일을 섞은 팩을 하면 욕조에 몸을 담그고 있는 동안 카카오와 아로마 향을 맡으면서 스킨케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스페셜 홀 바디케어 180분 27만5천원.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1 클렌징 · 각질제거 부드러운 로션 타입의 클렌저로 메이크업을 지우고 유기농 견과물과 허브 조각으로 만든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한다.
2 플로럴 워터로 피부 진정 얼굴에 플로럴 워터를 뿌리고 유기농 화장솜에 플로럴 워터를 적신 뒤 눈에 올려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
3 데콜테 마사지 턱선부터 쇄골, 가슴까지 이어지는 마사지를 통해 림프선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4 오일 마사지 피부 타입에 맞는 아로마 에션셀오일을 블렌딩해 얼굴을 마사지한다.
5 초콜릿 마스크 보습효과가 뛰어난 카카오가루와 에션셀오일을 첨가해 만든 마스크로 얼굴에 팩을 한다.
6 초콜릿 스파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미지근한 욕조물에 카카오가루와 에션셀오일을 떨어뜨린 후 반신욕을 한다.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Indian Head Massage 인디언 헤드 마사지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딕에서 시작된 헤드 마사지로 인도어로 참피(Champi)라고도 부른다. 두피와 얼굴을 중심으로 하는 인도 전통 마사지에 목과 어깨까지 이어서 하는 마사지를 말한다. 등과 어깨, 목,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가 있다.

탈모 예방과 피로회복 효과
인디언 헤드 마사지를 꾸준히 받으면 두피가 부드러워지고 머리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 효과가 있다. 또 모근에 혈액 공급이 활발해지면서 머리카락에 윤기가 생기고 탈모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몸에 쌓인 독소가 배출되어 피로와 스트레스도 해소된다. 이외에 턱의 통증이나 비염, 임파선을 치료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스페셜 인디어 헤드 마사지 80분 9만9천원.

인디언 헤드 마사지 효과 높이는 아로마오일
코코넛오일 보습효과가 뛰어난 오일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 모발이 빨리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서미오일 인도에서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오일로 인과 칼슘 성분이 풍부해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한겨울에 만나는 이색 테라피

인디언 헤드 마사지 순서
1 스트레칭 헤드 마사지에 들어가기 전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 어깨과 목 부위를 중심으로 스트레칭해준다.
2 호호바오일 붓기 따뜻하게 데운 호호바오일을 정수리에 붓고 오일을 이용해 두피를 마사지한다.
3 헤드 마사지 손바닥 전체로 두피 전체를 문지른 후 양 손가락 끝을 이용해 두피를 문지르고 두드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4 목 · 어깨 마사지 어깨를 주물러 뭉친 근육을 풀고 손바닥 전체를 사용해 목부터 어깨까지 스트레칭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