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tory _아홉 번째

셀프 안티에이징 마사지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에서 제대로 배웠다!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ㆍ홍중식 기자 || ■ 제품협찬ㆍ아로마러버 스파(080-555-5340 www.aromalover.co.kr) ■ 헤어&메이크업ㆍ이경민포레 홍대점(02-3141-8564) ■ 모델ㆍ이진아

2008. 10. 09

셀프 안티에이징 마사지

▼ 데콜테 마사지
어깨와 목을 잇는 데콜테 부분은 몸과 얼굴의 순환 통로로 많은 신경계가 지나는 부위다. 따라서 마사지를 통해 목과 어깨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피부 관리는 물론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다. 마사지 전에는 물을 한 컵 마셔 노폐물 배출을 돕고, 마사지크림이나 오일을 목과 어깨에 바른 뒤 손가락 전체를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끌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목 전용 제품이나 얼굴에 바르고 남은 안티에이징 제품을 이용해도 좋다.
셀프 안티에이징 마사지

함께 사용하면 좋아요
1 세안한 얼굴과 목, 어깨 부분에 펴 바르고 15분 후 닦아내면 피부에 수분이 공급돼 촉촉해진다. 퓨어 플랜트 하이드레이션 마스크 50g 4만7천원.
2 샤워 후 가볍게 마사지하듯 전신에 바르거나 데콜테 부분에 중점적으로 바르면서 마사지하면 근육이 부드럽게 풀리고 피부가 촉촉해지는 퓨어 로즈 바디 오일. 100ml 4만7천원.

셀프 안티에이징 마사지

▼ 등 마사지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자주 굳는 등을 꾸준히 마사지해주면 몸속 노폐물이 배출돼 신체 기능이 좋아지고 피부 트러블이 해소된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잔주름이나 칙칙함, 기미 등의 노화 현상도 예방할 수 있다. 등은 혼자 마사지하기 어려우므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도록 한다. 방법은 양손 엄지를 목 뒤에 놓고 척추 양 옆의 약간 들어간 부분(기립근)을 따라 미끄러지듯 허리까지 부드럽게 누르면 된다. 적당히 딱딱한 바닥에 베개나 쿠션을 깔고 엎드려 하되, 강도를 점차적으로 높여간다.
셀프 안티에이징 마사지

함께 사용하면 좋아요
1 피로로 뭉쳐 단단해진 등근육에 하루 3회 정도 소량씩 발라 부드럽게 문지르면 근육이 편안하게 풀어지는 슈퍼밤 오인트먼트. 50g 2만6천원.
2 샤워 후 보디 브러시와 함께 몸 전체를 문질러주면 지친 몸을 회복시켜 주는 디톡스 마사지 오일. 200ml 3만9천원.

셀프 안티에이징 마사지

▼ 페이셜 마사지
손으로 부드럽게 얼굴을 마사지하면 마찰로 인해 피부 온도가 서서히 올라가면서 뭉쳐 있던 조직들이 풀리고 노폐물과 피지가 배출된다. 동시에 피부 속 모세혈관이 튼튼해져 혈색이 밝아지고 잔주름이 예방된다. 먼저 말끔히 클렌징한 후 보습효과가 뛰어난 영양크림과 수분에센스를 1:2 비율로 섞거나, 보습로션과 영양크림을 3:1 비율로 섞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바른 다음, 손가락으로 얼굴을 밀어내듯 두드리며 마사지한다. 건조가 심한 피부라면 마사지 전후로 미스트를 뿌려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셀프 안티에이징 마사지

함께 사용하면 좋아요
1 일주일에 2~3회씩 마사지하듯 바르면 플라워 에센셜오일 성분이 노화된 부위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리플레니쉬 나이트 밤. 25g 6만3천원.
2 얼굴 전체에 펴 바른 뒤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는 샌들우드&팔마로사 모이스처크림. 50g 5만원.
3 토너 단계에 사용하거나 평소 수시로 뿌려주면 피부 건조를 막을 수 있는 리플레니쉬 파인튜닝 솔루션. 100ml 4만7천원.

셀프 안티에이징 마사지

▼ 팔 마사지
보디로션이나 크림에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아로마오일을 섞어 팔 전체를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피부도 매끄러워진다. 팔꿈치에서 겨드랑이까지 반대쪽 손의 엄지와 네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준 다음 팔을 위로 들어 올리고 반대쪽 손바닥으로 손목에서 겨드랑이 밑(액와 림프절)까지 부드럽게 쓸어준다.
셀프 안티에이징 마사지

함께 사용하면 좋아요
1 샤워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뭉치거나 긴장된 부위에 사용하는 릴랙스 마사지오일. 200ml 3만9천원.
2 건조한 실내에서 피부 건조를 느낄 때마다 수시로 뿌려주면 피부가 진정되고 촉촉해지는 로즈 워터. 100ml 2만3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