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musing hobby

알록달록~ 컬러 비누 D.I.Y

연말연시 스페셜 gift!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현일수‘프리랜서’ || ■ 비누제작·손영주(로얄네이처 02-522-3445 www.royal-nature.com) ■ 장소협찬·고도씨와 피노키오(02-326-3357)

2007. 12. 17

한해 동안 고마웠던 지인들에게 피부에 좋은 천연 비누를 만들어 선물해보자. 천연색소를 넣어 만든 색색의 컬러 비누는 예쁘게 포장하면 정성 가득 담긴 특별한 선물이 된다.

알록달록~ 컬러 비누 D.I.Y

컬러 레이어드 비누
비누액에 레드와 블루·옐로 컬러 천연색소를 넣고 차례로 굳혀 층을 낸다. 블루 컬러 비누액이 완전히 굳은 뒤 옐로 컬러 비누액을 부어 다시 굳힌 다음 레드 컬러 비누액을 부어야 비누액끼리 섞이지 않는 선명한 컬러 비누를 만들 수 있다.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글리세린과 비타민 E를 넣고 향긋한 백합향 오일을 더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준·비·재·료 화이트 비누베이스 700g, 비타민 E 3g, 글리세린 5g, 백합향오일 2ml, 레몬에센셜오일 6ml, 레드·블루·옐로 컬러의 천연색소 적당량
만·들·기
1 화이트 비누베이스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비커에 화이트 비누베이스를 넣고 75℃ 정도의 약한 불에서 충분히 녹인다.
알록달록~ 컬러 비누 D.I.Y

3 녹인 비누액에 비타민 E와 글리세린, 백합향오일, 레몬에센셜오일을 차례로 넣고 섞는다.
4 비누액을 세 개의 비커에 나눠 담은 뒤 각각 레드, 블루, 옐로 컬러의 천연색소를 넣고 섞는다.
5 비누틀에 블루 컬러 비누액을 부어 냉동실에서 10분간 굳힌 뒤 위에 옐로 컬러 비누액을 붓고 다시 냉동실에 넣어 굳힌다.
6 비누틀을 꺼내 레드 컬러 비누액을 붓고 다시 굳힌 다음 알맞은 크기로 잘라 바로 사용한다.

알록달록~ 컬러 비누 D.I.Y

마블링 막대비누
원형으로 만든 비누를 막대에 끼워 막대사탕 모양으로 만들면 유리병에 꽂아두기만 해도 욕실이 화사해진다. 초콜릿향 오일을 넣어 만들면 달콤한 향이 욕실 악취도 제거해준다. 방법은 화이트 비누액을 반으로 나눠 레드와 그린 컬러의 천연색소를 각각 섞은 뒤 레드 비누액은 냉동실에 5분 정도 굳히고 그린 비누액은 종이컵에 붓는다. 레드 비누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그린 비누액에 넣고 섞는다. 종이컵의 비누액이 다 굳은 뒤 적당한 크기로 잘라 막대에 끼우면 알록달록 예쁜 막대사탕 비누가 완성된다.

준·비·재·료 화이트 비누베이스 500g, 비타민 E 3g, 글리세린 5g, 초콜릿향오일 2ml, 라벤더에센셜오일 3ml, 그린·레드 컬러 천연색소 약간씩, 막대 적당량
만·들·기
1 화이트 비누베이스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비커에 화이트 비누베이스를 넣고 75℃ 정도의 약한 불에서 충분히 녹인다.
알록달록~ 컬러 비누 D.I.Y

3 녹인 비누액에 비타민 E와 글리세린, 초콜릿향오일, 라벤더에센셜오일을 차례로 넣고 섞는다.
4 녹인 비누액을 반으로 나눈 뒤 각각 그린 및 레드 컬러 천연색소를 섞은 다음 레드 컬러 비누액만 냉동실에 굳힌다.
5 종이컵에 그린 컬러 비누액을 부은 뒤 ④의 레드 컬러 비누를 적당하게 잘라 넣는다.
6 ⑤를 냉동실에 20분 정도 굳혀 비누 전체가 차가워지면 비누틀을 좌우로 비틀어 꺼낸 비누를 둥근 모양으로 잘라 막대에 끼운다. 비누는 만든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