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logan

다음 문장을 읽고 해석 하시오

EDITOR 안미은 기자

2018. 07. 12

지금 가장 정치적으로 올바른 복장으로 떠오른 슬로건 티셔츠. 단, 정확한 텍스트 해석은 필수다.

POWER WOMEN

1 GIRLS JUST WANNA HAVE FUN
여성의 독립성을 내세우며 페미니즘 메시지를 음악으로 전달하는 가수 신디 로퍼. 그의 월드 히트곡에서 제목을 빌려온 타이포그래피 티셔츠. 19만9천원 쟈딕앤볼테르.

2 RIGHT ON
프라다는 이번 시즌 여성 영웅을 주인공으로 하는 코믹북 컬렉션으로 페미니즘을 표현했다. 1960년대 미국 흑인 민권운동을 계기로 유행하기 시작한 아프로 펌을 한 여성의 카툰이 티셔츠에 새겨졌다. 가격미정 프라다.

3 GIRL POWER
자기주장이 확실한 젊은 여성들의 독립적인 태도를 뜻하는 사회학 용어. ‘POWER’ 가운데 ‘O’ 철자를 장미로 처리해 여성성의 지향을 보여준다. 18만원대 퀀텀커리지.

4 WHAT DO WOMEN WANT
여성의 권리? 기회의 평등? 여성들이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한 번쯤 고민에 빠지게 만드는 티셔츠다. 12만원대 벨라프로이트.

5 I’M FEMININE BECAUSE I’M FEMINIST
페미니즘을 향한 디자이너의 목소리가 티셔츠에 담겼다. 여성의 권리와 자유, 그리고 여성성의 문제를 간단히 뛰어넘은 레터링. 12만원대 핀코.



6 SHE
흰 티셔츠에 핑크색 선으로 영문을 새겼다. 언제나 짧지만 강한 인상을 주는 문구다. 가격미정 파코라반.

7 GIRLS CAN DO ANY-THING
쟈딕앤볼테르를 대표하는 슬로건. 페미니스트들 사이에서 자주 애용하는 문구다. 가수 손나은이 이 문구가 적힌 휴대폰 케이스를 들고 나와 논란이 되기도 했다. 정작 브랜드는 말을 아끼는 중. 가격미정 쟈딕앤볼테르.

8 REVOLUTION? NO! SAVE THE QUEEN
여왕이냐, 혁명이냐. 마음 가는 대로 해석해보자. 가격미정 돌체앤가바나.


JOKE

1 TRUMP ME TRUST ME
북미정상회담과 한국 내 트럼프 미 대통령의 인기 상승에 맞춰 ‘Trump’와 ‘Trust’, 발음이 비슷한 두 단어를 슬로건으로 이용한 티셔츠가 출시됐다. 이번에는 미국 대통령 트럼프의 말을 믿어보자는 메시지와, ‘패를 써서 이기다’라는 트럼프의 이중적 의미 어느 쪽으로든 해석할 수 있다. ‘나만 믿고 따라와’ 를 슬로건을 한 낚시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 제작사에서 출시한 스트리트웨어. 4만9천원 비토우.

2 a Day in the LIFE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일상을 노래한 비틀스의 명곡에서 따온 문구다. 자수 방식으로 표현한 타이포그래피와 올 풀림 디테일에서 아티스틱한 감성이 느껴진다. 가격미정 사카이.

3 EASY PEASY
옛날 영국 세제 광고에서 나온 영국식 슬랭으로 아주 쉽다는 뜻. 평화의 상징 심벌이 여기 더해지니 평화란 사실 그릇 씻는 일만큼이나 쉽다는 뜻으로 읽힌다. 7만원대 가니.

4 FUCKY
타이포그래피의 반란이 일어났다. ‘Fucky’라는 욕을 새긴 모자를 쓰고 손가락 욕을 하는 귀여운 곰을 만나고 싶다면 주저 없이 이 티셔츠를 찾을 것. 가격미정 디스퀘어드2.

5 I DON’T SPEAK ITALIAN BUT I DO SPEAK MOSCHINO
직역하자면, 나는 이탈리아어를 못 하지만 모스키노어는 할 수 있다. 패션 피플들은 무슨 말인지 단박에 이해할 거다.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모스키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레미 스콧의 재치가 빛난다. 가격미정 모스키노.

6 WELCOME To the MOTEL
모텔에 온 것을 환영한다고? 티셔츠는 티셔츠일 뿐, 이상한 상상은 금물이다. 1만4천원 버쉬카.

7 by the slice PIZZA 1$ HOT We Deliver 555-8050
현관문 앞에 붙어 있는 전단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티셔츠. 심심할 때 전화나 한번 걸어볼까. 19만원대 피유아파파.

8 YOUR LOGO HERE
하이패션계에 계속되는 1990년대 빅 로고 열풍. ‘인기 브랜드의 로고에 연연하지 말자, 당신이 곧 로고니까’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가격미정 마크제이콥스.

사진 김도균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가니 피유아파파 핀코 퀀텀커리지, 돌체앤가바나,디스퀘어드2, 마크제이콥스, 모스키노, 벨라프로이드, 사카이, 파코라반, 프라다 제품협찬 버쉬카, 비토우, 쟈딕앤볼테르 스타일리스트 류시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