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ini book|초간단 다이어트 총집합

녹차 다이어트

마시고 바르다보면 살이 쏙~ 빠진다

사진·정경택 지재만 기자 / 요리·최성훈 || ■ 헤어&메이크업·미아앤코 ■ 모델·주현옥 ■ 코디네이터·이경하

2003. 08. 13

힘들게 운동하지 않아도, 쪼르륵 소리 참아가며 굶지 않아도, 모델처럼 살이 쏙쏙 빠지는 다이어트가 있다면 그것만큼 좋은 일이 또 있을까. 마시고 바르고 음식에 넣어 먹는 것만으로도 날씬해지는 녹차 다이어트, 그 진실탐구.

녹차 다이어트

칼로리가 거의 없는 무당 음료
사람들이 녹차에 열광하는 이유는 아무리 마셔도 몸속 칼로리가 높아지지 않기 때문. 녹차 한잔은 1kcal로 칼로리가 거의 없는 무당 음료다. 또 녹차 속에 함유된 카테킨, 비타민, 미네랄 등이 식욕을 억제해주고, 유해성분들을 몸밖으로 배출해주어 매끈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로 가꾸어준다.
변비와 부기를 해결해준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트러블과 변비, 몸의 부기 등의 증상을 녹차로 해결할 수 있다. 녹차는 장속의 유해균을 없애주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다이어트로 인해 생기는 여러가지 트러블을 자연스럽게 없애준다.
부작용이 거의 없다
음식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잘못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녹차 다이어트는 굶으면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카테킨 성분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 날씬한 몸매로 만들어준다.
녹차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노하우
녹차 다이어트

하루 세잔 이상 꾸준히 마신다
녹차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하루에 세잔 이상, 식후에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며 6개월 이상 꾸준히 마셔야 한다. 또 운동 전후에 마시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동시에 지방 연소를 도와주기 때문에 더욱 효과가 높다.
종류마다 마시는 방법이 따로 있다
찻잎으로 마실 경우에는 진하게 우려내어 하루 4~5잔 마신다. 티백일 경우, 물을 끓여 70℃ 정도로 미지근하게 식힌 다음 티백을 넣고 진하게 우러나면 마신다. 가루녹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따뜻한 물에 가루녹차 1큰술을 넣은 후 거품기로 저어 거품이 일면 마신다.
여러 음식에 넣어 먹는다
찻잎 또는 가루녹차를 밥이나 육류, 라면 등 음식에 넣어 함께 먹으면 녹차의 떫은맛은 없어지면서 깔끔하고 담백한 요리가 된다. 또 우유, 요구르트, 이온음료 등의 음료수나 셰이크,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 가루녹차를 섞어 흔들어 먹거나 저어 마신다.


녹차 다이어트

슬림한 보디라인 만드는 녹차
녹차를 직접 몸에 발라 군살을 없애고 예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가루녹차에 꿀과 우유를 섞어 군살이 많은 부위에 바르고 집중적으로 마사지한다. 녹차 마사지는 피하지방의 분해를 촉진시켜 보디라인을 슬림하게 만들어주고,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녹차로 하는 다이어트 마사지
① 마사지하기 전 녹차를 한잔 마신 후 미지근한 물로 샤워해 몸의 온도를 높여준다.
② 우유에 꿀과 가루녹차를 고루 섞은 후 마사지할 부위에 골고루 펴 바른다.
③ 손바닥을 이용해 다리, 엉덩이, 배, 허리, 가슴, 목, 팔 순으로 원을 그리며 몸의 부위별로 마사지한다.
④ 마사지가 끝난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고 녹차오일이나 보디로션을 발라 마무리한다.
날씬한 다리 만드는 풋 · 레그 마사지
녹차 다이어트

① 종아리까지 물을 채우고 소금으로 다리를 문질러 마사지한 다음 5분 정도 발을 담그고 깨끗이 헹군다.
② 물에 불린 찻잎으로 종아리와 발 전체를 문지르듯 마사지한 후 발가락 사이사이까지 문질러준다.
③ 미지근한 물을 받아 녹차 티백이나 찻잎을 넣고 우려낸 뒤 다리를 담근다.
④ 스크럽 제품에 가루녹차를 섞어 다리를 문질러준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⑤ 주먹을 쥐고 가볍게 발바닥을 두드린 후 종아리부터 발가락 끝까지 골고루 마사지한다.
⑥ 발가락 하나하나를 좌우로 세번씩 돌린 다음 종아리 부위를 손에 힘을 주어 쓸어올린다.
⑦ 따뜻한 물에 타월을 담갔다가 건져 스팀타월을 만든 다음 다리를 감싸주고 찬물로 헹군다.
⑧ 다리의 물기를 제거한 후 발 전용 크림이나 보디로션을 바른다.

녹차 다이어트

1단계
① 목욕하기 전 녹차를 마신다.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 망에 싼 녹찻잎을 담가 우린다.
②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한 후 욕조 안에 몸을 담근다.
③ 욕조에 앉아 무릎을 세운 후 발목을 구부렸다 펴기를 20~30회 정도 반복한다.
④ 다리를 펴고 팔은 겨드랑이에 붙인 채 손바닥을 바닥에 댄 다음 엉덩이를 들어올렸다 내리는 것을 30회 반복한다.
⑤ 욕조 밖으로 나와 스크럽제에 가루녹차를 섞어 몸에 바르고 미지근한 물로 샤워한다.
2단계
① 욕조에 무릎을 세우고 앉아 달리기할 때처럼 양팔을 굽혀 앞뒤로 흔든다.
② 앉은 상태에서 허리 근육이 당겨지도록 양옆으로 비틀어준다.
③ 팔을 등 뒤로 해서 타월을 잡은 다음 위아래로 타월을 잡아당기면서 근육을 당겨준다.
④ 욕조에서 나와 마사지 기구를 이용해 몸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⑤ 마지막에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녹차주먹밥
녹차 다이어트

■ 준비할 재료
쌀 ½컵, 물 1½컵, 날치알 2큰술, 가루녹차 1큰술, 셀러리(5cm 길이) 1대, 설탕 ½작은술, 소금 ¼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식초 ¼작은술, 참기름 ¼작은술
■ 만드는 법
① 셀러리는 깨끗이 씻어 다듬은 후 3mm 정도 길이로 잘게 채썬다.
② 쌀과 물의 비율을 1:3으로 하여 가루녹차를 넣고 녹차밥을 짓는다.
③ 녹차밥에 셀러리와 설탕, 소금, 깨소금, 식초,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④ ③에 날치알을 섞어 동그랗게 뭉쳐 주먹밥을 만든다.
녹차드레싱샐러드
녹차 다이어트

■ 준비할 재료
양상추잎 1장, 치커리 2개, 겨자잎 1장, 오이 ¼개, 방울토마토 2개, 무순 약간, 드레싱(올리브오일 ½컵, 가루녹차 1큰술, 설탕 4큰술, 식초 6큰술, 다진 피망 1큰술, 다진 양파 1큰술)
■ 만드는 법
①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반으로 자르고, 오이는 얇게 슬라이스한다.
② 나머지 야채는 얼음물에 담가두었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③ 준비한 야채들을 그릇에 보기 좋게 담는다.
④ 드레싱 재료를 거품기로 저어 섞은 후 ③에 끼얹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