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Shop Guide

아이와 함께 가기 좋아요∼ 소문난 북카페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김현주‘프리랜서’ / 사진·조영철 기자 장승훈‘프리랜서’

2006. 11. 20

초방
아이와 함께 가기 좋아요∼ 소문난 북카페

<B>1</B> 내부가 자연적인 느낌의 나무로 돼 있어 친근한 느낌을 주는 북카페 초방.<br><B>2</B> 어린이 전용 의자가 있어 아이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br><B>3</B> 한국의 전래동화와 어린이를 위한 인기 그림책 등 다양한 책이 진열돼 있다.


그림책 전문 출판사인 초방이 운영하는 곳. 교실을 옮겨 놓은 듯한 인테리어로 아이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를 위한 전용 테이블이 따로 마련돼 있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책을 읽거나 인형을 가지고 노는 등 활동이 자유롭다. 상상력을 키워주는 입체북과 한국의 전래동화 등 다양한 그림책이 있으며, 매장에는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있어 방문객들에게 그림책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해주기도 한다. 그림책 외에 DVD나 비디오, 영화동화책 등이 있어 또다른 재미가 있다. 북카페 내의 책은 1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비정기적으로 그림 전시회와 애니메이션 상영회, 벼룩시장 등의 행사를 열고 있으며 어린이 행사 포스터 등을 붙여 놓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위치 이화여대 후문 건너 안쪽 길
메뉴 커피 2천5백원, 홍차 3천원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일요일 휴무)
문의 02-392-0277
홈페이지 www.chobang.com

현암사 북카페
아이와 함께 가기 좋아요∼ 소문난 북카페

<B>1</B> 다양한 책은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br><B>2</B> 책장에는 아이들이 읽을만한 책과 장난감이 함께 전시돼 있어 인기가 높다.<br><B>3</B> 어린이를 위한 책 5백여 종을 볼 수 있는 현암사 북카페.


출판사 현암사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전용 북카페. 국내 건축상을 여러 번 받았을 정도로 아름다운 건물로 소문난 이곳은 내부가 목재로 되어 있고 외부가 훤히 보이도록 설계한 자연친화적인 공간이다. 북카페는 건물 1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자사에서 발간하는 도서 5백여 종이 진열되어 있다. 그중 ‘어린이 삼국유사’와 ‘어린이가 정말 알아야할…’ 시리즈가 인기. 책은 대여가 안 되지만 건물 어디로든 가져가 읽을 수 있다. 장서에는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과 학습용 게임이 비치되어 있으며 비정기적으로 ‘별 학교’나 ‘숲 학교’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비되어 있는 책은 20% 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위치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1번 출구
메뉴 커피 2천5백원, 코코아 2천5백원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6시(토·일 휴무)
문의 02-365-5051
홈페이지 www.hyeonamsa.com

잔디와 소나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아요∼ 소문난 북카페

<B>1</B>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북카페 잔디와 소나무.<br><B>2</B> 우편함에 편지를 써서 넣으면 무료로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br><B>3</B> 한쪽에 족욕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출판사 좋은생각에서 운영하는 북카페로 어른들을 위한 책은 물론, 4살 이상의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는 동화책부터 초등학생들이 읽을 수 있는 책까지 다양한 종류를 읽을 수 있다. 카페 내에는 족욕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으면서 몸의 피로를 풀 수 있으며 족욕시설 옆 선반에는 수건과 버블바스 제품이 준비돼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입구에는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편지 무료 배달 코너가 있는데, 우편함에 편지를 넣으면 무료로 부쳐준다.



위치 홍대 청기와 주유소 방면 TGI프라이데이 옆 건물
메뉴 커피 3천원, 케이크 4천원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11시(명절 휴무)
문의 02-330-0333
홈페이지 www. janso.com

진선 북카페
아이와 함께 가기 좋아요∼ 소문난 북카페

<B>1</B> 야외에서 한가로이 책을 읽을 수 있어 인기 있는 진선 북카페.<br><B>2</B> 실내 곳곳에 책장이 있어 원하는 책을 찾아 읽기 좋다.<br><B>3</B> 앞쪽에 진열돼 있는 그림책은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경복궁에서 청와대와 삼청동으로 갈라지는 길 모퉁이에 위치한 진선 북카페는 7년 넘게 운영 중인 삼청동의 대표적인 명소이다. 진선 출판사가 이전하면서 사무실로 쓰던 이층집을 개조한 곳으로, 넓은 마당과 야외 테이블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자연과학 책을 읽기에 좋다. 오래된 서적과 어른들을 위한 월간지, 아동용 도서 등 다양한 책이 1, 2층에 구비되어 있다. 북카페 입구에 있는 진열장에서 고른 책은 20% 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위치 삼청동 청와대 후문 근처 삼거리
메뉴 로열밀크티 7천원, 카푸치노 6천원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1시(연중무휴)
문의 02-723-597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